포브스 2020년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100 (글로벌 순위)
Forbes의 2020년 가장 가치있는 100대 브랜드 목록에서 상위 5개 브랜드는 작년과 동일합니다 : Apple, Google, Microsoft, Amazon 및 Facebook.
그리고 상위 4개사는 성장 속도를 유지하거나 증가 시켰지만 Facebook은 하락했습니다. 실제로 소셜 네트워크의 브랜드 가치는 2018 회계 연도에서 2019 회계 연도 사이에 21% 감소했습니다.
일부 브랜드는 이전 회계 연도의 재무 데이터를 검토하는 연간 순위에서 눈에 띄는 변화를 보였습니다. Visa는 25위에서 18 위로, Adidas는 61위에서 51위로, Netflix는 38위에서 26위로 올랐습니다. 일부 명품 브랜드는 샤넬이 79위에서 52 위로, 까르띠에가 64위에서 56위로 큰 변화를 보였습니다.
올해의 목록에는 Nintendo, Hennessy, Burger King 및 AXA가 상위 100위 안에 들었습니다. 한편 가장 큰 손실을 입은 회사 중 일부는 GE, HP Inc. 및 IBM과 같은 기존 기술 회사였으며 총 가치가 각각 14%, 12%, 10% 감소했습니다. Phillips, Hewlett Packard Enterprise 및 Kellogg's는 올해 순위에서 완전히 떨어졌습니다.
한국의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8위), 현대차그룹 (81위)를 차지했습니다.
Rank | Brand | Brand Value | 1-Yr Value Change | Brand Revenue | Industry |
1 | Apple | $241.2 B | 17% | $260.2 B | Technology |
2 | $207.5 B | 24% | $145.6 B | Technology | |
3 | Microsoft | $162.9 B | 30% | $125.8 B | Technology |
4 | Amazon | $135.4 B | 40% | $260.5 B | Technology |
5 | $70.3 B | -21% | $49.7 B | Technology | |
6 | Coca-Cola | $64.4 B | 9% | $25.2 B | Beverages |
7 | Disney | $61.3 B | 18% | $38.7 B | Leisure |
8 | Samsung | $50.4 B | -5% | $209.5 B | Technology |
9 | Louis Vuitton | $47.2 B | 20% | $15 B | Luxury |
10 | McDonald's | $46.1 B | 5% | $100.2 B | Restaurants |
11 | Toyota | $41.5 B | -7% | $187 B | Automotive |
12 | Intel | $39.5 B | 2% | $72 B | Technology |
13 | NIKE | $39.1 B | 6% | $39.3 B | Apparel |
14 | AT&T | $37.3 B | -10% | $151.2 B | Telecom |
15 | Cisco | $36 B | 4% | $50.6 B | Technology |
16 | Oracle | $35.7 B | 11% | $39.1 B | Technology |
17 | Verizon | $32.3 B | 2% | $131.9 B | Telecom |
18 | Visa | $31.8 B | 18% | $23 B | Financial Services |
19 | Walmart | $29.5 B | 12% | $341 B | Retail |
20 | GE | $29.5 B | -14% | $76.6 B | Diversified |
21 | Budweiser | $28.9 B | 6% | $11.2 B | Alcohol |
22 | SAP | $28.6 B | 0% | $30.9 B | Technology |
23 | Mercedes-Benz | $28.5 B | -14% | $121.7 B | Automotive |
24 | IBM | $28.2 B | -10% | $77.1 B | Technology |
25 | Marlboro | $26.8 B | -6% | $25.1 B | Tobacco |
26 | Netflix | $26.7 B | 72% | $20.2 B | Technology |
27 | BMW | $25.9 B | -13% | $93.4 B | Automotive |
28 | American Express | $25.1 B | -3% | $43.6 B | Financial Services |
29 | Honda | $24.5 B | -5% | $126.2 B | Automotive |
30 | L'Oréal | $22.8 B | 23% | $11.7 B | Consumer Packaged Goods |
31 | Gucci | $22.6 B | 22% | $10.8 B | Luxury |
32 | Hermès | $21.6 B | 19% | $7.7 B | Luxury |
33 | Nescafe | $20.4 B | 14% | $9.2 B | Beverages |
34 | Home Depot | $19.2 B | 6% | $110.2 B | Retail |
35 | Accenture | $19.1 B | 15% | $43.2 B | Business Services |
36 | Pepsi | $18.2 B | -3% | $9.3 B | Beverages |
37 | Starbucks | $17.8 B | 5% | $26.5 B | Restaurants |
38 | Mastercard | $17.3 B | 23% | $16.9 B | Financial Services |
39 | Frito-Lay | $16.3 B | 11% | $12.2 B | Consumer Packaged Goods |
40 | IKEA | $15.8 B | 3% | $46.2 B | Retail |
41 | Zara | $14.7 B | 9% | $21.9 B | Retail |
42 | Gillette | $14.5 B | -13% | $6 B | Consumer Packaged Goods |
43 | HSBC | $14.4 B | 12% | $94.3 B | Financial Services |
44 | Audi | $13.8 B | -3% | $59.6 B | Automotive |
45 | J.P. Morgan | $13.7 B | 11% | $52.6 B | Financial Services |
46 | Deloitte | $13.5 B | 9% | $46.2 B | Business Services |
47 | Sony | $13.3 B | 18% | $63 B | Technology |
48 | UPS | $13.3 B | 5% | $74.1 B | Transportation |
49 | Bank of America | $13.2 B | 14% | $97.5 B | Financial Services |
50 | Chase | $13.1 B | 12% | $64.9 B | Financial Services |
Rank | Brand | Brand Value | 1-Yr Value Change | Brand Revenue | Industry |
51 | Adidas | $12.9 B | 15% | $24.5 B | Apparel |
52 | Chanel | $12.8 B | 42% | $13.7 B | Luxury |
53 | Siemens | $12.7 B | -8% | $97.2 B | Diversified |
54 | Nestle | $12.3 B | -2% | $7.9 B | Consumer Packaged Goods |
55 | CVS | $12.3 B | -10% | $187.2 B | Retail |
56 | Cartier | $12.2 B | 14% | $6.2 B | Luxury |
57 | Porsche | $12.1 B | 10% | $31.9 B | Automotive |
58 | ESPN | $11.9 B | -9% | $11.4 B | Media |
59 | Citi | $11.8 B | 4% | $103.5 B | Financial Services |
60 | Wells Fargo | $11.8 B | -16% | $103.9 B | Financial Services |
61 | Adobe | $11.5 B | 10% | $9 B | Technology |
62 | Pampers | $11.5 B | 8% | $8.6 B | Consumer Packaged Goods |
63 | Corona | $11.4 B | 13% | $7.5 B | Alcohol |
64 | T-Mobile | $11.4 B | 20% | $45.3 B | Telecom |
65 | Ebay | $11.3 B | 7% | $8.6 B | Technology |
66 | Chevrolet | $11.3 B | 5% | $77.5 B | Automotive |
67 | PayPal | $11.3 B | 24% | $17.5 B | Technology |
68 | Ford | $11.2 B | -14% | $148.1 B | Automotive |
69 | Red Bull | $11.1 B | 12% | $6.8 B | Beverages |
70 | PwC | $11 B | 6% | $42.4 B | Business Services |
71 | HP | $11 B | -12% | $58.8 B | Technology |
72 | Colgate | $10.7 B | 4% | $5.4 B | Consumer Packaged Goods |
73 | Fox | $10.6 B | -13% | $12.4 B | Media |
74 | Lowe's | $10.5 B | 13% | $72.1 B | Retail |
75 | Lancôme | $10.4 B | 22% | $7.1 B | Consumer Packaged Goods |
76 | H&M | $10.4 B | -10% | $24.6 B | Retail |
77 | Lexus | $10.3 B | 8% | $25.3 B | Automotive |
78 | Santander | $9.7 B | 6% | $99.8 B | Financial Services |
79 | Costco | $9.5 B | 8% | $148.8 B | Retail |
80 | Rolex | $9.5 B | 5% | $5.2 B | Luxury |
81 | Hyundai | $9.5 B | 17% | $96.1 B | Automotive |
82 | Danone | $9.3 B | 1% | $11 B | Consumer Packaged Goods |
83 | Heineken | $9.3 B | 7% | $6.7 B | Alcohol |
84 | Uniqlo | $9.2 B | 6% | $17.2 B | Apparel |
85 | Goldman Sachs | $8.9 B | -1% | $56.4 B | Financial Services |
86 | Hennessy | $8.9 B | $2.8 B | Alcohol | |
87 | Nintendo | $8.8 B | $11.8 B | Technology | |
88 | AXA | $8.8 B | $115.9 B | Financial Services | |
89 | Allianz | $8.8 B | 7% | $130.4 B | Financial Services |
90 | Dell | $8.7 B | 6% | $79.5 B | Technology |
91 | Caterpillar | $8.6 B | 4% | $53.8 B | Heavy Equipment |
92 | LEGO | $8.6 B | 6% | $5.8 B | Leisure |
93 | Huawei | $8.5 B | 6% | $188.6 B | Technology |
94 | John Deere | $8.4 B | 5% | $39.4 B | Heavy Equipment |
95 | UBS | $8.3 B | $34.2 B | Financial Services | |
96 | KFC | $8.3 B | -2% | $27.9 B | Restaurants |
97 | Burger King | $8.2 B | $22.9 B | Restaurants | |
98 | EY | $8 B | $36.4 B | Business Services | |
99 | FedEx | $7.9 B | -4% | $69.2 B | Transportation |
100 | Volkswagen | $7.9 B | $111.8 B | Automotive |
"브랜드 가치에 대해 생각할 때 꽤 놀라운 끈기가 있습니다."라고 Georgetown University의 마케팅 교수인 Christie Nordhielm이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기술과 새로운 브랜드가 도약하는 동시에 특정 브랜드와 기업 브랜드 모두 브랜드에 대한 끈기가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까지 올라가고, 때로는 그 끈적임이 잘못된 보안의식을 갖게 됩니다. 지금 경험하고 있는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지연 효과가 있습니다."
올해는 월마트가 눈에 띄게 높았습니다. 소매 업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2 % 증가한 295 억 달러로 26 위에서 19 위로 뛰었습니다.
"Walmart는 그들의 배송을 현대화하고 경쟁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라고 Nordhielm은 말했습니다. "그들은 아마존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월마트는 쇠퇴하는 기업이 아닙니다. 조용히 내려가지 않을 겁니다. 어떤 면에서는 아마존이 월마트를 돕고 있고 그들에게 게임을 향상시키도록 강요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부문에서 큰 하락이있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17 위에서 23 위로 떨어졌고, BMW가 21 위에서 27 위로 떨어졌지만, 닛산은 1년전 81위였지만 올해는 순위안에서 완전히 떨어졌습니다. 순위 하락은 Wells Fargo (42 위에서 69위로)와 KFC (86위에서 96위로)였습니다.
2019 ▶ 2020 UP & DOWN List |
UP | DOWN |
NETFLIX ▲72% | FACEBOOK ▼-21% |
CHANEL ▲42% | WELLS FARGO ▼-16% |
AMAZON ▲40% | MERCEDES-BENZ ▼-14% |
MICROSOFT ▲30% | FORD ▼-14% |
PAYPAL ▲24% | GE ▼-14% |
가장 많이 성장한 기업은 NETFLIX로 72%의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 상승세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개인정보 이슈로 입방아에 오르내린 페이스북의 가치가 21% 하락했으며, 실적 부진을 겪은 웰스파고 은행, 메르세데스 벤츠, 포드, GE 등의 순위도 많이 하락했습니다.
자료출처 : Forb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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