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6V (Viper) Fighting Falcon Multi-role Fighter
F-16V 또는 Viper는 Lockheed Martin에서 제조 한 F-16 Fighting Falcon 4 세대, 멀티 롤 전투기 의 최신 버전입니다 . Viper는 업그레이드 패키지의 일부로 고급 기능을 통합하여 F-35 및 F-22를 포함한 5 세대 전투기와의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킵니다.
F-16V 전투기는 SEAD (Early Air Defense) 미션, 공대지 및 공대공 전투, 심층 차단 및 해상 차단 미션을 억제하여 배치 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는 미션의 역할 변경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기상 조건에서 시간이 중요하고 찾기 어려운 대상을 감지하고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운영 비용을 줄입니다.
F-16V 개발
F-16V 제트 전투기는 2012년 2월 싱가포르 에어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바이퍼 구성은 새로운 생산 항공기로 제공되며, 구성 요소 업그레이드는 기존 F-16 버전으로도 제공됩니다.
록히드 마틴은 2012 년 10 월에 중국 정부 (대만) 공군의 145 Block 20 F-16A / B 항공기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미국 정부로부터 175억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F-16V 버전을 기반으로합니다.
Viper 항공기에 새로운 능동 전자 스캔 어레이 (AESA) 레이더 통합은 2014 년 8 월에 완료되었습니다.
2015 년 10 월, 록히드 마틴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공군 F-16V 조종석을 전시했다. 이 회사는 F-16V 항공기의 판매 가능성에 대해 인도네시아 정부와 논의 중입니다.
주문 및 배송
미 공군 (USAF)은 2016년 11월 F-16V 구성을 기반으로 134 대의 F-16 항공기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록히드 마틴 (Flockheed Martin)과 해외 군사 판매 (FMS)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록히드 마틴은 2018년 6월에 로얄 바레인 공군을위한 16 대의 F-16 블록 70 항공기 개발을 위해 미 정부로부터 110 억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바레인 왕국은 새로운 버전의 F-16을 조달 한 최초의 고객입니다. 고급 항공 전자 공학, AESA 레이더 및 고급 무기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DSCA (Defense Security Cooperation Agency)는 FMS 프로그램에 따라 F-16 바이퍼 전투기, 무기 및 훈련 장비 8 대를 불가리아에 16 억 6,700 만 달러에 판매하는 것을 승인했다.
조종석 및 항공 전자 공학
F-16V의 고급 유리 조종석은 업그레이드 된 미션 컴퓨터와 컬러 다기능 디스플레이, 대형 고해상도 중심 받침대 디스플레이 (CPD), 헬멧 장착 큐 시스템 및 최고급 볼륨 고속 데이터 버스.
CPD는 비행 안전 데이터의 실시간 처리 및 이미징을 지원하여 승무원의 상황 인식을 향상시킵니다. F-16V에는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 가능 디스플레이 생성기, Link-16 극장 데이터 링크, IFF (identification friend 또는 foe) 및 HF / UHF / VHF 무선 통신 기능이 있습니다.
F-16V의 단일 고성능 모듈러 미션 컴퓨터 (MMC)는 3 대의 원래 컴퓨터를 대체합니다.
항공 전자 및 무기 시스템에 더 높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상황 인식, 공대공 파업 성능, 정확한 표적 및 정보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기가비트 이더넷 기반 아키텍처를 통해 항공기의 전자전 디스플레이 및 항공 전자 시스템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Viper 구성은 새로운 생산 항공기로 이용 가능하며, 기존 F-16 버전으로도 부품 업그레이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고급 전투기에는 정밀한 GPS 항법과 자동 지상 충돌 방지 시스템 (AGCAS)이 장착되어있어 조종사에게 지상과의 충돌이 임박했음을 경고하고 조종사가 시각 신호에 응답하지 않는 경우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F-16V 무기 시스템
F-16V는 AIM-9 사이드 와인 더, Magic II 및 ASRAAM 단거리 AAM, AIM-7, Sky Flash 및 AIM-120 매체를 포함한 다양한 공대공 미사일 (AAM)로 무장 할 수 있습니다. 범위 AAM.
AIM-9X, Python IV, AIM-132 ASRAAM 및 IRIS-T와 같은 높은 시야 내 적외선 AAM도 제공됩니다.
항공기 또한 AGM-119 / AGM-84 / AGM-65G 대함 미사일의 통합을 지원하며, AGM-65 코디 공대지 전술 미사일뿐만 아니라 페이브 웨이 레이저 유도 폭탄, GBU-15 폭탄 그리고 바람 보정 탄약 디스펜서 무기.
Viper Fighter의 표적 및 대책
F-16V의 AESA 레이더는 전천후 타겟팅이 가능하며 육상 기반 표적의 고해상도 감지 및 이미징을 제공합니다. 위상 배열 레이더는 공대공 및 공대지 모드를 동시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APG-83 Scalable Agile Beam Radar (SABR) AESA
APG-83 AESA는 기계적으로 스캔된 기존 APG-66 및 APG-68 레이더에 비해 다음과 같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여 F-16, F-18 및 기타 4세대 항공기가 향후 수십 년 동안 운용 가능하고 지속 가능하도록 보장합니다.
- 자율적인 모든 환경 스탠드오프 정밀 타겟팅
- BIG SAR 광역 고해상도 지도
- 고품질, 좌표 생성
- 더 큰 표적 탐지 및 추적 범위
- 더 빠른 검색 및 타겟 획득
- 더 작은 표적 탐지
- 다중 타겟 추적
- 강력한 전자 보호(A/A 및 A/G)
- 향상된 전투 ID
- 더 나은 상황 인식을 위한 인터리브 모드 작업
- 해상 모드
- 3~5배 향상된 안정성 및 가용성
온보드 스나이퍼 ATP (Advanced Targeting pod)는 F-16V에 높은 공대지 타겟팅 및 공대공 타겟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수의 고정 및 이동 표적에 대한 모든 레이저 유도 및 GPS 유도 무기의 발사를 지원합니다. 항공기는 FLIR / 레이저 시스템, 정찰 및 내비게이션 포드와 통합 될 수 있습니다.
Viper 전투기는 복잡한 전장 시나리오에서 가장 위험한 위협을 방어하기 위해 재머, 위협 경고 수신기, 전자 대책 장비 포드, 채프 및 적외선 플레어 디스펜서를 포함하여 업그레이드 된 전자전 장비와 최신 위협 경고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엔진
전투기는 단일 Pratt & Whitney F100-PW-229 또는 General Electric F110-GE-129 터보 팬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F100-PW-229는 29,100lb의 추력을 발생시키는 반면 F110-GE-129는 29,500lb의 출력을 생성합니다.
동력 장치는 항공기에 최대 속도 Mach 2와 1,740nmi (해리(海里, nautical mile)는 길이의 단위, 1nmi = 1,852 m로 총 3,222km)범위를 제공합니다.
● 프랫 앤 휘트니 F100-PW-229
- 제조사: Pratt & Whitney(United Technologies)
- 추력: 17,800파운드 건조 추력; 애프터버너 포함 29,160파운드
- 최대 출력에서 전체 압력 비율: 32
- 추력 대 중량 비율: 7.6
- 바이패스 비율: 0.36
- 압축기: 2개의 스풀, 축류, 3단계 팬
- LP-HP 압축기 단계: 0-10
- HP-LP 터빈 단계 : 2-2
- 연소기 유형: 환형
- 길이: 191인치(4.85m)
- 엔진 제어: FADEC
- 직경: 46.5인치( 1.18m )
- 건조 중량: 3,836파운드(1,744kg)
- 플랫폼: F-15E Strike Eagle; F-16 파이팅 팰콘
- 가격/단가: 알 수 없음
- 첫 구동 : 알 수 없음
- 첫 비행 : 1989년
● 제너럴 일렉트릭 F110-GE-129
- 제조사: General Electric Co.
- 추력: F110-GE-129: 29,500파운드; F110-GE-132:32,000파운드
- 최대 출력에서 전체 압력비: F110-GE-129: 30.7; F110-GE-132: 33.3
- 추력 대 중량비: F110-GE-129: 7.29; F110-GE-132: 7.90
- 압축기: 2개의 스풀, 축류, 3단계 팬
- LP-HP 압축기 단계: 0-9
- HP-LP 터빈 단계: 1-2
- 연소기 유형: 환형
- 길이: 182.3인치(4.63m)
- 직경 : 118cm(46.5인치)
- 건조 중량: F110-GE-129: 1,805kg(3,980파운드), F110-GE-132: 1,837kg(4,050파운드)
- 플랫폼: F-16 파이팅 팰콘; F-14(은퇴); F-15K 슬램 이글; F-15SA; F-15SG; F-2
- 가격/단가: 알 수 없음
- 첫 구동 : 1992 (F110-GE-129)
- 첫 비행 : 알수 없음
F-16V 블록 72
F-16V 블록 72는 F-16의 최신 버전이며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진보 된 F-16 구성으로 인도네시아 공군 (IDAF)에 최첨단 기술을 제공합니다. 최신 F-16 생산 버전 인 F-16 블록 70/72는 고급 F-16V 기능 업그레이드 와 구조적 업그레이드를 결합 합니다.
- 고급 F-16V 구성을 기반으로하는 새로운 기능
- 이전 생산 F-16 항공기보다 50 % 이상의 구조 수명
F-16V 블록 72 구성에는 고급 ASA (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레이더와 미션 컴퓨터 및 디스플레이 프로세서, 대형 6x8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내부 전자전 시스템, 대량의 고속 데이터 네트워크이며 정교한 데이터 링크를 통합하여 IDAF가 넷 중심 데이터 환경에서 작동 할 수 있습니다.
블록 70/72 작동 기능은 포드 및 무기를 대상으로하는 고급 데이터 링크를 통해 더욱 향상됩니다. 정밀 GPS 네비게이션 및 자동 지상 충돌 방지 시스템 (Auto GCAS) .
기능
F-16V 블록 72는 확장 가능하고 저렴한 패키지로 고급 전투 기능을 제공합니다. F-16 블록 72 구성의 핵심은 현대식 상용 COTS 기반 항공 전자 서브 시스템 인 대형 전자식 디스플레이 인 ASA (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레이더입니다. 그리고 대용량 고속 데이터 버스. Link-16 Theater Data Link, Sniper Advanced Targeting Pod, 고급 무기, 정밀 GPS 탐색 및 Auto GCAS를 통해 운영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고급 AESA 레이더
Northrop Grumman의 고급 APG-83 AESA 레이더는 상황 인식, 유연성 및 전천후 빠른 타겟팅을 제공합니다. APG-83은 조종사에게 전례없는 대상 영역 세부 정보 및 회전 및 확대 / 축소 기능으로 조정할 수있는 디지털 맵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APG-83은 F-22 및 F-35 AESA 레이더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공통성을 활용하여 F-16에 5 세대 전투기 레이더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앙 받침대 디스플레이
F-16V 블록 72 구성의 또 다른 주요 기능은 고해상도 6”x 8”화면에서 조종사에게 중요한 전술 이미지를 제공하는 새로운 중심 받침대 디스플레이 (CPD)입니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Pilot은 AESA 및 Targeting Pod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CPD를 사용하면 색상 이동 맵, 더 크고 손쉬운 Air-to-Air 상황 디스플레이 관리, 디스플레이 간 정보 전환 기능이있는 줌 기능 및 비행 계기 데이터의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가능합니다. CPD는 NVIS (Night Vision Imaging System) 와도 호환됩니다.
최첨단 전자전 시스템
항공기는 내부 고급 통합 방어 전자전 시스템 (AIDEWS) 전자전 (EW) 시스템을 통합합니다. 이 내부 EW 시스템은 다른 항공 전자 서브 시스템과 완전히 통합되어 있으며 조종사에게 디지털 레이더 경고 수신기 및 강력한 능동 재밍 기능을 통해 강력한 상황 인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EW 시스템은 또한 가장 현대적인 EW 디지털 기술을 대표하여 대공 미사일과 적 레이더의 위협에 대한 안전한 전자 실드를 제공합니다.
고급 무기
록히드 마틴은 F-16에서 36년 이상의 무기 통합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무기는 이 무기 통합 경험과 일치 할 수 없습니다. Lockheed Martin은 미 공군 및 다수의 F-16 해외 군사 판매 고객과 함께 180개 이상의 무기 및 상점 유형에 대해 3,300 개 이상의 운송 및 출시 구성을 인증했습니다.
지속
지속적인 현대화
계획된 서비스 수명 연장 프로그램 (SLEP) 구조 수정과 결합 된 F-16V 기능 업그레이드는 F-16이 2045 이상으로 비행하고 싸울 수 있도록 합니다. 미 공군은 F-16의 서비스 수명을 원래 8,000 시간의 설계 서비스 수명보다 훨씬 12,000 시간으로 연장하도록 승인했습니다 .
비용 효율적인 기능
F-16은 수명주기 비용, 비행 시간당 비용 및 전투기 가용성 속도면에서 경쟁사보다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F-16의 낮은 운영 비용은 다른 4 세대 플랫폼보다 30-40 % 저렴하고 대형 트윈 엔진 전투기보다 3-4 배 더 적습니다.
F-16V : 세계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진보 된 4 세대 파이터 만나기
록히드 마틴 F-16V는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최신의 가장 진보 된 F-16입니다. F-16V 구성에는 F-16을 국제 안보의 최전선에서 유지하도록 설계된 수많은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으며, 세계 최고의 전투 입증 된 4 세대 다중 역할 전투기로서의 입지를 강화합니다.
새로운 프로덕션 F-16 및 F-16 업그레이드를위한 옵션 인 F-16V는 전 세계 공통 인프라 스트럭처 유지 인프라를 활용하고 상당한 기능 향상을 제공하는 차세대 구성입니다.
통합 기능
F-16V는 확장 가능하고 저렴한 패키지로 고급 전투 기능을 제공합니다. F-16V 구성의 핵심은 현대식 상용 COTS 기반 항공 전자 서브 시스템 인 대형 전자식 디스플레이 인 ASA (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레이더입니다. 그리고 대용량 고속 데이터 버스. Link-16 Theater Data Link, Sniper Advanced Targeting Pod, 고급 무기, 정밀 GPS 탐색 및 자동 지상 충돌 방지 시스템 (Auto GCAS)을 통해 운영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고급 AESA 레이더
Northrop Grumman의 고급 APG-83 AESA 레이더는 상황 인식, 유연성 및 전천후 빠른 타겟팅을 제공합니다. APG-83은 조종사에게 전례없는 대상 영역 세부 정보 및 회전 및 확대 / 축소 기능으로 조정할 수있는 디지털 맵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APG-83은 F-22 및 F-35 AESA 레이더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공통성을 활용하여 F-16에 5 세대 전투기 레이더 기능을 제공합니다.
APG-83 AESA 레이더는 더 큰 탐지 및 추적 범위, 다중 대상 트랙 (20 개 이상의 대상 트랙), 모든 환경의 정밀 타격을위한 고해상도 SAR (Synthetic Aperture Radar) 맵을 제공하여 공대공 및 공대공 개선 된 상황 인식, 운영 효율성 및 생존 성을위한 표면 모드 작동; 고밀도 무선 주파수 환경에서의 작동을위한 강력한 전자 보호 기능. APG-83은 또한 레거시 MSCAN 레이더보다 3 ~ 5 배 더 큰 전체 시스템 안정성과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전장 인식 향상
F-16V 구성의 또 다른 주요 기능은 고해상도 6”x 8”화면에서 조종사에게 중요한 전술 이미지를 제공하는 새로운 중심 받침대 디스플레이 (CPD)입니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Pilot은 AESA 및 Targeting Pod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CPD를 사용하면 색상 이동 맵, 더 크고 손쉬운 Air-to-Air 상황 디스플레이 관리, 디스플레이 간 정보 전환 기능이있는 줌 기능 및 비행 계기 데이터의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가능합니다. CPD는 NVIS (Night Vision Imaging System) 와도 호환됩니다.
F-16V 비행
록히드 마틴은 2015 년 10 월 16 일에 F-16V의 처녀 비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F-16이 처음으로 Northrop Grumman의 고급 APG-83 AESA 레이더와 함께 비행했습니다. 새로운 레이더는 유서 깊은 F-16을위한 퀀텀 도약 기능을 제공합니다. Northrop Grumman의 APG-83 SABR AESA 화재 통제 레이더는 5 세대 공대공 및 공대지 레이더 기능을 제공합니다. Northrop Grumman은 F-22 Raptor 및 F-35 Lightning II를위한 AESA 레이더도 제공합니다.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은 F-16V를 개발하는 데 2 년이 넘었으며 현재 비행 시험 단계에 있습니다. F-16V에 대한 고객의 관심은 여전히 강합니다. 특히이 프로그램은 전투기 시험 개발 단계의 주요 이정표 인 비행 테스트 단계에 있습니다.
F-16 내구성 테스트
록히드 마틴은 또한 F-16C 블록 50 항공기에서 27,000 시간 이상의 시뮬레이션 비행 시간을 완료했으며 이제 데이터를 분석하여 원래의 설계 수명을 넘어서 항공기의 내구성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데이터는 유용한 F-16에 대한 확장 된 확정 비행 시간 제한을 식별하고 원래의 설계 수명을 넘어서 항공기의 안전과 내구성을 입증하는 데 사용됩니다.
내구성 테스트는 현재 및 잠재적 인 신규 F-16 고객에게 훨씬 더 많은 확신을 제공하여 전투에서 입증 된 F-16이 앞으로 수년간 국제 안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현재까지 4,550 대 이상의 F-16을 납품 한 F-16V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4 세대 전투기의 진화에있어 자연스러운 단계입니다.
F-16 Block 70/72
- 고급 F-16V 기반의 새로운 기능 구성 :
- 고급 APG-83 AESA 레이더
- 업그레이드 된 모듈러 미션 컴퓨터 (MMC) 및 항공 전자 공학 아키텍처
- 새로운 조종석 디스플레이 및 개선 된 컨트롤
- 포드 및 무기를 대상으로하는 고급 데이터 링크;
- 정밀 GPS 네비게이션
- 자동 지상 충돌 방지 시스템 (자동 GCAS)
- 이전 생산 F-16 항공기 대비 구조 수명이 50 % 이상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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