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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litary/항공 Aircraft

AH-64E Apache Guardian (아파치 가디언) - 동영상 포함

by 버들도령 2020. 8.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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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64E Apache Guardian (아파치 가디언) - 동영상 포함

AH-64E Apache Guardian
아파치 가디언 (AH-64E) 제원

 

AH-64E Apache Guardian

 AH-64E 공격 헬리콥터는 미군이 사용하는 AH-64의 최신 버전입니다. Apache Guardian이라고도 합니다. 2012 년까지 AH-64D Block III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더 강력한 엔진, 업그레이드된 변속기 및 기타 개선 사항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개선 및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이 건쉽에는 업데이트된 Longbow 사격 통제 레이더가 장착되었습니다. 미 육군은 총 634 대의 AH-64D 헬리콥터를 AH-64E 표준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입니다. 또 다른 56대의 헬리콥터가 새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미 육군에 대한 인도는 2011 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이 헬리콥터에는 보다 강력한 General Electric T700-GE-701D 엔진이 장착되어 이전 버전의 1 800 shp 대신 1 994 shp를 개발합니다. 또한 여분의 힘으로 변속기를 쿠페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AH-64E에는 새로운 복합 로터 블레이드가 있습니다. 23mm 대공포의 타격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헬리콥터의 최대 속도는 최대 300km / h입니다.

   이 건쉽은 새로운 센서, 항공 전자 공학과 함께 제공되며 야간 작전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AH-64E 헬리콥터는 두 대의 UAV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 헬리콥터는 조종사와 사수를 포함한 2 명의 승무원이 탑승합니다.

   승무원을 보호하고 헬리콥터의 생존 가능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기체는 최대 12.7mm 구경의 주포의 타격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로터 블레이드는 23mm 주포의 타격을 견딜 수 있습니다. 대형 평판 캐노피 보란 장갑 장착된다. 승무원은 충돌 방지 좌석에 앉습니다.

AH-64E는 적외선 억제 배기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채프 플레어 디스펜서를 구비한다. 이러한 기능을 결합하면 적의 방공 미사일에 맞을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두 승무원 모두 표적 탐지 및 공격을 위해 다양한 정교한 센서와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들의 헬멧에는 통합 헬멧 조준 시스템이 있습니다.

   AH-64E에는 1,200 발의 탄약이 장착 된 30mm M230 대포가 함께 제공됩니다. 스터브 윙에 4 개의 하드 포인트가 있으며 다양한 미사일을 탑재 할 수 있습니다. 군비는 임무 요구 사항에 따라 조정됩니다. AH-64E는 최대 16 개의 AGM-114R Hellfire 2 대전차 유도 미사일을 탑재 할 수 있습니다. F 아파치 가디언이까지 수행 할 수 적대적인 헬기에 대한 또는 자기 방어 AIM-9 사이드 와인더 , 네 개의 AIM-92 스팅어 또는 4 미스트랄 공대공 미사일. 또한 적대적 레이더를 표적으로 삼을 수있는 2 개의 AGM-122 Sidearm 공대지 대지 방사능 미사일을 탑재 할 수 있습니다. 건쉽에는 종종 Hydra 70 비유도 로켓이 장착 된 19 발 포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헬리콥터는 최대 4 개의 포드를 운반 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 헬리콥터에는 이전 AH-64D 변형에도 사용되는 Longbow 사격 통제 레이더가 장착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 AGM-114R Hellfire-2 대전차 유도 미사일을 발사 후 망각 모드로 발사 할 수 있습니다. 이 레이더가 없으면 Hellfire-2 미사일이 가시선 방식으로 발사됩니다. 레이더는 12 개의 표적을 동시에 감지, 분류 및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으며, 안개 혹은 연기 속에서도 표적을 볼 수 있습니다.

원산지 미국
출시년도 2011 년
승무원 남자 2 명
치수 및 무게
길이 17.7m
메인 로터 직경 14.6m
신장 5m
무게 (비무장) 5.17 톤
무게 (최대 이륙) 10.43 톤
엔진과 성능
엔진 2 x General Electric T700-GE-701D 터보 샤프트
엔진 파워 2 x 1 994 shp (Shaft Horse Power, SHP).
최대 속도 300km/h
순항 속도 ~ 275km/h
서비스 고도 6.4km
범위 476 킬로미터
무기
기관포 1 x 30mm cannon (1200 발)
미사일 16 x AGM-114L Hellfire-2 대전차 미사일, 4 x AIM-92 Stinger 또는 4 x Mistral 또는 2 x AIM-9 Sidewinder 공대공 미사일, 2 x AGM-122 Sidearm 대-방사능 미사일
기타 Hydra 70 비유도 로켓이 장착 된 19 발 포드

 

 

정밀한 타격을 포함하여 후방, 폐쇄 및 형상화 임무를 수행합니다. 분산 된 작전을 수행하고, 변동 가능한 목표물에 대한 정밀 타격을 가하고, 주간/야간, 가려진 전장 및 악천후 조건에서 필요할 때 무장 정찰을 제공합니다.

AH-64E Apache Longbow Radar

AH-64 Apache는 육군의 Heavy 사단/군단 공격 헬리콥터입니다. 

AN/APG-78 Longbow fire control radar of an AH-64E Apache Guardian attack helicopter

AH-64D Longbow remanufacture("재사용, 수리 및 새 부품의 조합을 사용하여 원래 제조 된 제품의 사양에 따라 제품을 재건하는 것") 에는 밀리미터 파 화재 제어 레이더, 레이더 주파수 간섭계, 발사 제어 레이더 및 망각 레이더 유도 HELLFIRE 미사일 및 조종석 관리 및 디지털화 개선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FCR, RFI 및 항공기의 고급 내비게이션 및 항공 전자 제품군을 결합하면 상황 인식, 치명적 및 생존 가능성이 향상됩니다.

 

 

AH-64 Apache에는 4블레이드 메인 로터와 4블레이드 테일 로터가 있습니다.

AH-64D Longbow Cockpit view [Night mission]

승무원들은 조종사와 부조종사/사수 뒤에 앉아 있는 채로 앉아 있습니다. 두 승무원 모두 독립적으로 항공기를 조종하고 무기 교전 방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H-64 Cockpit

승무원 구획은 조종석 사이에 차폐 기능를 갖추고 있어 피격되더라도 적어도 한 명의 승무원은 생존할 수 있습니다.

AH-64D Apache Longbow Cockpit
AH-64D Apache

Compartment 구획과 로터 블레이드는 23 밀리미터 (0.91 인치)의 총알에서 히트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체에는 약 2,500 파운드 (1,100kg)의 보호 장치가 포함되어 있으며 탄도 발사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자체 밀봉 연료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공기는 승무원 부상과 사망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충돌, 충격 에너지 감쇠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을 명시하는 MIL-STD-1290 의 충돌성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증가된 구조 강도, 충돌 가능한 랜딩 기어, 좌석 및 연료 시스템의 통합을 통해 달성되었습니다. USAF Lockheed C-5 Galaxy의 화물창 내부에 최대 6개의 AH-64 Apache를 안전하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Apache 도입시 가장 눈에 띄는 기능 중 하나는 헬멧 장착 디스플레이인 Integrated Helmet and Display Sighting System (IHADSS)입니다. 

AH-64 Apache Integrated Helmet and Display Sighting System (IHADSS)

다른 능력들 중에서도 조종사 또는 사수는 헬리콥터의 30mm 자동 M230 체인 건을 헬멧에 종속시켜 총 트랙 헤드 움직임이 그가 보이는 곳을 가리키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Integrated Helmet and Display Sighting System (IHADSS)

M230E1은 전방으로 고정 된 발사 위치로 고정하거나 TADS (Target Acquisition and Designation System)를 통해 제어 할 수 있습니다. AH-64의 공중 포탑 성능 표준은 800 ~ 1,200m (870–1,300yd) 범위의 바퀴 달린 차량에서 발사 된 30 발의 샷마다 최소 1 회의 타격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Lockheed's M-TADS/PNVS system. Photo, courtesy of Lockheed Martin.

AH-64는 최전선 환경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항공 또는 무선 센서 제품군을 통해 낮과 밤에 악천후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에는 표적 획득 및 지정 시스템, 파일럿 나이트 비전 시스템 (TADS / PNVS), 수동 적외선 대책, GPS 및 IHADSS가 포함됩니다.

사용 국가

현재 아파치의 사용국가는 다음과 같다:

  • 미국 - AH-64A/D/E 800대
  • 대한민국 - AH-64E 아파치가디언 36대(36대 추가 도입 검토중)
  •  그리스 - AH-64A 20대 / AH-64D 12대
  •  일본 - AH-64DJP 10대
  •  이집트 - AH-64D 35대
  •  아랍에미리트 - AH-64D 30대
  •  사우디아라비아 - AH-64A/D 12대
  •  이스라엘 - AH-64A/D 45대
  •  영국 - 웨스트랜드 WAH-64 아파치 50대
  •  네덜란드 - AH-64DN 29대
  •  타이완 - AH-64E 29대(1대 사고로 손실)
  •  싱가포르 - AH-64D 19대

타임스 오브 인디아 보도

영국은 67대의 WAH-64를 상륙군 또는 항모 작전용으로 사용할 것이다. 로터 날개가 접히는 모델이다. 싱가포르는 1999년과 2001년 두 차례에 걸쳐 총 41대의 AH-64D를 획득했다.

파키스탄은 AH-64D 구매를 수년 째 고려하고 있으며, 파키스탄의 경우, 대테러작전을 위해 6대의 롱보우를 구입하려고 한다. 비공식적인 소식통에 따르면 파키스탄 육군은 최대 30대의 롱보우를 2010년까지 획득하려 한다.

대한민국 AH-64E Apache Longbow - 36대 도입 (2013년)

AH-64E Apache Guradian - 태극마크

2013년 AH-64E 아파치 가디언 공격헬기 36대를 도입한다. 2013년 현재 대한민국 국방부는 AH-X 프로젝트를 통해 벨사의 AH-1Z 바이퍼, 터키의 T-129 망구스타와 함께 대결을 펼쳤는데 AH-64E 공격헬기가 결정됐다. 2016년과 2017년에 전력화되었다.

2016년 5월 27일, 방위사업청은 AH-64E 아파치 가디언 4대를 최초로 육군에 인도했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1조 8,400억 원을 투입해 36대를 도입할 계획이며, 2017년 초까지 모두 육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추가로 40여대 도입을 검토 중에 있다.

AH-64E 아파치 가디언은 UAV (그레이이글, 또는 쉐도우)를 통제(MUMT, Man UnManned Team)할 수 있다. 그러나, 한국은 LAH 사업으로 소형무장헬기를 200여대 생산할 계획이며, 아직 UAV를 미국에서 대량 수입할 것이라는 보도는 없다. 2018년 3월 대한항공이 AH-6U UAV를 독자적으로 개발중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2016년 부터 수명이 종료되는 시기까지는 미국에서 직수입한 헬파이어 미사일을 사용할 것이며, 수명이 끝난 후에는 국산 천검 미사일을 장착할 수 있는지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AH-64 Apache 제원 & Specs

AH-64E Apache Guardian Features

일반 제원

  • 승무원: 2명 (1명은 조종사, 1명은 부조종사 겸 무기관제사)
  • 폭: 14.63 m
  • 높이: 3.87 m
  • 순기체중량: 5,165 kg
  • 유효탑재량: 8,000 kg
  • 최대이륙중량: A형 - 9,525 kg, D형 - 10,432 kg
  • 엔진:
    • AH-64A: 2 x 제네럴 일렉트릭 T700-GE-701 터보샤프트, 1,690 shp (1,260 kW)
      더보기

      제너럴 일렉트릭 T700-GE-701 터보샤프트 엔진
       - 1,500 마력부터 3,000 마력까지 다양한 버전이 있다. 군사용은 T700이라고 부르며, 민간용은 CT7이라고 부른다. 블랙호크, 아파치 엔진이라고 하면 쉽게 이해가 된다.
       - 전 세계의 수많은 헬리콥터가 T700 엔진을 사용한다.
       - 영국, 프랑스, 러시아는 T700 엔진과 동급의 프로펠러 엔진을 독자 생산한다.
       - CN-235 수송기도 블랙호크, 아파치 엔진을 사용한다는 점이 특이하다.

    • AH-64D: 2 x 제네럴 일렉트릭 T700-GE-701C 터보샤프트, 1,890 shp (1,409 kW)
    • AH-64E: 2 x 제네럴 일렉트릭 T700-GE-701D 터보샤프트, 2,000 shp

성능

  • 최고속도: 365 km/h
  • 순항속도: 265 km
  • 전투행동반경: 480 km
  • 최고상승고도: 6,400 m
  • 분당상승률: 12.7 m/s
  • 중량대비출력: 310 W/kg

무장

  • 기관포: 30 mm M230 체인건 1문 및 포탄 1,200 발
  • 미사일: 보통 아래의 무장들을 혼합해서 장착한다. 단, 헬파이어와 로켓의 최대 무장 탑재량은 한종류에 한해서이다. 헬파이어 미사일을 16발 탑재하면 70mm 로켓은 탑재할수 없다.
    • AGM-114 헬파이어 (최대 16발)
    • AIM-92 스팅어 (최대 4발)
    • AIM-9 사이드와인더 (최대 2발)
    • 히드라 70mm 로켓 (최대 76발

Apache Longbow Fleet Block Capabilities

출처 : 위키피디아, military

AH-64E Apache Guardian

 

아파치 헬기 조종사의 삶 (아파치, 날다) - 대한민국 육군. ROK AR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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