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핸드폰 번호 변경 방법 (feat. kt m mobile)

by 버들도령 2021. 4. 2.
728x90

핸드폰 번호 변경 방법 (feat. kt m mobile)

kt m 모바일에서 핸드폰의 번호를 변경하고자 하실때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진행하시기 전에 유의사항들을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번호변경은 끝에 네자리만 선택하는 것이며,
중간 자리는 랜덤번호로 배정이 됩니다.

하루에 50번씩만 번호를 검색하실 수 있으며,
번호변경을 할 수 있는 시간 (평일 오전10시~오후8시)도 정해져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이미지와
설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핸드폰 번호 변경 방법 (feat. kt m mobile)

kt M mobile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로그인하시고, '마이페이지'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왼쪽에 '마이페이지'에 '가입정보 ▶ 번호변경'을 선택해줍니다.
첫번째 단계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 번호변경 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10시~오후8시까지 가능합니다. (주말 공휴일은 변경불가)

번호변경 불가능한 고객
  • 3개월 내 휴대폰 번호를 2회 이상 변경한 경우
  • 미납 정지 고객, 일시 정지 고객
  • 선불 요금제 가입자
  • 미납 요금이 있는 경우
  • 특정 부가서비스 사용고객 (010번호 연결서비스, 스팸차단서비스 등)

 

유의사항

1. 특정번호 불가

0000, 1234, 7777(선호번호) 및 '1200, 4299, 0016, 1166, 1167, 1168, 1169(7개 특수번호)와 같은 특정번호 는 선택이 불가합니다. (일부 조회되더라도 선택불가함)

2. 3개월 내 2회 변경 가능

휴대폰 번호 변경은
3개월(일자기준) 내 2회만 가능합니다.
단, 기존번호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3. 회원정보 수정

번호변경 후에는 [회원정보 수정]에서 변경된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셔야 정상적인 ktmmobile.com 이용이 가능 합니다.

4. 번호변경 취소

번호변경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5. 번호변경 업무시간

휴대폰 번호이동 및 전환신규 (과거 2G 사용했던 고객이 3G로 변경한 경우) 이력이 있는 고객님께서는 아래 시간에 번호조회 및 번호변경 이용이 가능합니다.
*월~금요일 10시 ~ 20시(토요일/일요일/공휴일 불가능)

◎ 알려드립니다.

  • SMS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 후 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 (단, SMS인증은 타인이 휴대폰 습득 시 유출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휴대폰 관리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명의자와 실제 사용자 정보가 전산상에 상이할 경우, 본인인증을 통한 번호변경이 불가능합니다.

 

② 번호변경을 하기 위해 'SMS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번호변경을 위해 희망하시는 번호를 선택해줍니다.
'희망번호 입력'의 끝자리 칸에 네자리 숫자를 입력하시고 '번호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루에 조회 가능한 횟수는 50회입니다.

◎ 알려드립니다.

번호 변경 시 주의사항

  • 국세청 현금영수증에 등록된 휴대폰번호 및 각 금융기관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는 번호변경 후 해당 기관에 고객님이 직접 변경 등록하셔야 합니다.
  • 금융기관은 번호변경 사실을 확인 할 수 없으므로 변경 전 휴대폰 번호로 SMS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 번호변경은 010번호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 번호변경을 위한 부가서비스 해지 시, 일부 상품은 별도 해지가 필요합니다.
  • 일부 고객의 경우 번호변경(010 전환용 번호변경 포함) 이용시간이 제한됩니다. 이용시간 제한 대상 : 01X(011,016,017,018,019)번호를 3G/LTE 단말에서 사용중인 고객 타사에서 번호이동을 하신(016, 018, 019, 타사 010) 고객 2G ↔ 3G/LTE 기기변경 하신 고객
  • 이용 가능시간 : 월~일, 공휴일 10:00~20:00
  • 번호변경 시 기존 게임 컨텐츠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번호변경 후 재 다운로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중(연결번호 등록 상태)일 경우에는 번호등록(OTA)이 불가하오니, 착신전환 서비스 해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변경이 불가능한 고객

  • 이번달 휴대폰번호를 2회 변경한경우
  • 미납정지고객, 일지정지고객
  • 번호변경은 010번호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번호변경 후 확인사항

  • 번호변경 후에는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주셔야 변경된 번호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일부 3G 휴대폰은 추가 설정이 필요하오니 전원을 껐다 켜주신 후에도 변경 설정이 완료되지 않는 경우, 휴대폰에 *147359*682*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SPH-W2100 /LG-KH1000 /LG-KH1200의 경우에는 휴대폰상에 *147359*682*을 입력하면 안되며, 별도 OTA발송이 이루어져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④ 희망하시는 끝자리를 입력하시고, '번호 검색'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희망번호의 목록이 보여지고,
원하시는 휴대폰 번호를 선택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희망하는 번호를 선택하셨으면, 
맨 하단의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해줍니다.

 

⑥ 번호변경이 완료되셨습니다.
이제는 지인분들에게 번호가 변경되었음을 알려주시고,
회사/은행/증권사/국세청(현금영수증) 등에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를 꼭!!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