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Apple 모바일기기보험 요약 설명서 (iPhone, iPad, Apple Watch, iPod 및 헤드폰 용) -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아이팟

by 버들도령 2021. 3. 14.
728x90

AppleCare Products

Apple 모바일기기보험 요약 설명서 (iPhone, iPad, Apple Watch, iPod 및 헤드폰 용)

1.     중요사항

Apple Watch, iPad, iPhone, iPod, 헤드폰에 대한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를 구매하신 고객에게 AppleCare+ 구성요소 중 하나인 취급상의 우발적 손상(Accidental Damage from Handling, 이하 "ADH"라고 합니다) 담보는 AIG손해보험주식회사(이하 “보험사”, "회사" 또는 “AIG”라고 합니다)의 Apple모바일기기보험으로 제공합니다. ADH 담보는 AppleCare+ 플랜(이하 "플랜"이라고 합니다)과 별도로 구입할 수 없습니다. 상세한 플랜내용을 알기 위해 고객님의 플랜 계약조건(이하 "AppleCare+ 계약조건"이라고 합니다)을 주의 깊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본 요약설명서는 ADH 담보의 주요내용과 고객님의 권리와 의무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플랜(ADH 담보 포함)구입여부를 결정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요약설명서에 포함된 내용은 일반적인 정보사항으로 고객님의 구체적인 목표, 재무상황이나 특정한 니즈에 맞추거나 이를 감안하여 제공하는 조언이 아니며 ADH 담보가 적합하다는 추천이나 의견도 아닙니다.

2.     ADH 담보 제공방식

ADH 담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애플코리아 유한회사(이하 “Apple”이라고 합니다)는 계약자로서 보험사인 AIG와 단체보험계약(이하 “보험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했습니다. Apple은 보험계약 증권을 발행한 보험회사가 아니므로 보험회사가 보장하는 혜택을 보증하지는 아니합니다. AIG는 플랜 구매를 통해 이 보험계약의 피보험자가 된 고객님의 피보험제품 수리 또는 교환을 위해 소요된 비용을 보상합니다. 이것은 AppleCare+ 계약조건 및 Apple모바일기기보험약관에 따라 고객님의 ADH 사고에 대해 AIG가 보상하고 보험금을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AIG는 Apple 및 기타 적절한 업체를 ADH사고에 대한 사무적인 업무처리를 하도록 지정하였습니다.

이 안내문은 ADH 담보를 제공하는 보험사인 AIG가 작성하였으며, 2019년  9 월 5 일에 최종 업데이트되었습니다

3. 보험상품 내용

구 분 ADH 담보내용
보험계약자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피보험제품 (1)   iPhone
(2)   iPad
(3)   iPod
(4)   Apple Watch
(5)   Apple 브랜드헤드폰
(6)   Beats 브랜드헤드폰
보장기간

(1)   Apple Watch Hermès 또는 Edition: AppleCare+ 구매일로부터 3년

(2)   나머지 제품 (다른 Apple Watch 모델 포함): AppleCare+ 구매일로부터 2년

최대 보상횟수 

피보험제품별 최대 2 회.

2회 보상시 위의 보장기간에도 불구하고 ADH 담보는 완전 소멸됩니다.

화면만의 한정 수리는 아이폰에만 제공됩니다.

아이패드입력기기(iPad Input Device)는 iPad와는 별개로 보상횟수를 산정합니다.

보상하는 손해

(1)   회사는 “AppleCare+”에 가입한 피보험자가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제품에 발생한 사고로 아래의 수리를 받은 경우 그 수리비용을 이 약관에 따라 보상하여 드립니다.

①    새 부품 또는 성능과 안정성에서 새 부품과 동등한 리퍼비쉬 (refurbished) 부품을 사용하여 고장을 수리한 경우

②    피보험제품을 새 제품 또는 성능과 안정성에서 새 제품과 동등한 교체품으로 교환한 경우

(2)   (1)의 사고라 함은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제품을 본래 용도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도하지 않고 예상치 못한 외부적인 사고(예 : 피보험제품을 떨어뜨린 경우 또는 액체와 접촉으로 인한 손상)로 피보험제품에 발생한 기능적 또는 물리적 손상(취급상의 손상)을 말하며 아래 각 호의 사항은 사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①    피보험제품의 통상적인 마모

②    피보험제품의 도난 또는 분실

③    피보험제품의 고장 또는 기능저하

(3)    (1)의 수리는 Apple 또는 Apple이 지정하는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피보험제품을 실제 수리 또는 교환 후 비용이 발생한 경우에 한하며, 수리비는 부품비와 인건비, 필요 시에는 수리기사의 출장비(서비스 제공업체로 이동하기 위한 개인의 교통비는 제외함)를 합산한 총비용을 말합니다.

(4)    구매한 국가 외의 국가에서 피보험제품에 대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제공 국가로 피보험제품을 보내기 위해 발생한 배송비 및 취급수수료를 고객님이 부담하게 될 수 있습니다.

(5)    구매한 국가가 아닌 다른 국가에서 수리를 받는 경우 수출입관련법규를 준수해야 하며 관세, 부가가치세, 기타 관련 금 및 수수료는 고객님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보험료

(1)   iPhone 8, 7 : ₩39,190
(2)   iPhone 11, Xr, 8 Plus, 7 Plus : ₩51,870
(3)   iPhone 11 Pro, 11 Pro Max, X, Xs, Xs Max : ₩138,800
(4)   iPad Pro : ₩26,370
(5)   iPad, iPad Air & iPad mini : ₩26,370
(6)   iPod : ₩12,460
(7)   Watch Series 3 : ₩33,780
(8)   Watch Series 4, 5 : ₩52,460
(9)   Watch Hermès, Edition : ₩17,980
(10)  Apple 브랜드 헤드폰 : ₩8,070
(11)  Beats 브랜드 헤드폰 : ₩8,070

자기부담금

(1)   iPhone
- 화면한정 손상시 : ₩40,000
- 그외 손상시 : ₩120,000

(2)   iPad : ₩50,000
(3)   iPad입력기기 : ₩30,000
(4)   iPod : ₩40,000
(5)   Apple Watch (Hermès 및 Edition 제외) : ₩80,000
(6)   Apple Watch (Hermes 및 Edition) : ₩100,000
(7)   Apple 브랜드헤드폰 : ₩40,000
(8)   Beats 브랜드 헤드폰 : ₩40,000

보상하지 않는 손해

회사는 원인의 직접, 간접에 관계없이 아래의 사유로 인한 손해는 보상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1.       통상적인 마모의 방지 또는 피보험제품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외관 손상에 대한 수리

2.       예방적 유지보수의 수행

3.       분실 또는 도난된 피보험제품의 교체

4.       부주의, 오용, 고의적이거나 의도적인 행위, 또는 정상적이지 않거나 Apple이 의도하지 않는 방식으로 피보험제품을 사용하여 발생한 손상에 대한 수리

5.       피보험제품을 설치, 제거 또는 처분하기 위한 서비스 또는 대체제품(피보험제품을 수리하는 동안 피보험자에게 제공된 제품)에 발생한 손상의 수리

6.       피보험제품이 아닌 다른 제품으로 인해 발생한 손상의 수리

7.       원인 여부를 불문하고 피보험제품이 Apple 또는 Apple이 공인한 담당자가 아닌 사람에 의해 개봉, 수리, 개조 또는 변경된 제품

8.       보험기간 이전에 피보험제품에 이미 발생한 손상에 대한 수리

9.       일련번호가 변경, 제거 또는 훼손된 제품

10.     화재, 지진, 홍수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다른 외부요인에 의한 손상에 대한 수리비

11.     기록저장매체의 손상으로 인한 데이터손실 및 복구에 필요한 비용이나 바이러스 및 외부 어플리케이션 등의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비용 및 수리비

12.     제품을 수리 받기 위해 지출한 피보험자의 교통비용이나 택배·운송비용

제재위반 부담보: 회사는 아래의 제재에 반하는 위험 보장, 보험금 지급 또는 이익 제공을 하지 아니합니다.

1)     UN결의에 의한 제재, 금지, 제한사항

2)     EU, 영국 또는 미국의 무역경제적 제재조치 또는 법률규정

보험사 AIG손해보험주식회사

 

4. 구입절차

1)      Apple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내 리테일 스토어 또는 온라인 스토어나 해당되는 Apple 제품을 취급하는 리셀러나 Apple 계열회사를 통해 ADH담보가 포함된 AppleCare+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 보험만 별도로 구매할 수는 없습니다.

2)      피보험제품을 구입한 날로부터 최대 60일 이내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ADH 사고시 청구방법

1)      ADH 사고 발생시 Apple(또는 Apple 지정한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이하 같습니다.)에 사고를 접수합니다.

2)      AppleCare+ 계약번호와 기기일련번호를 제출하여야 하며, 요청이 있는 경우 플랜 확인서, 피보험제품 및 AppleCare+의 구매 원본 영수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3)      사고 발생 장소와 날짜 및 구체적인 사고상황에 대하여 설명해야 합니다. 

6. ADH 청구 프로세스

1)      고객이 Apple(또는 Apple이 지정한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 접수하면, Apple은 해당 제품의 수리가 가능한지 또는 교체품의 제공이 더욱 적절한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2)      고객은 위에 기재된 자기부담금을 납부해야 하며, 피보험제품 내에 존재하는 원 부품 또는 Apple 공인 교체 부품을 포함한 피보험제품 전체를 반납하여야 합니다. 제3자의 부품을 설치한 경우 보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Apple은 피보험제품을 새 부품 또는 리퍼비쉬 부품으로 수리해주거나 신품 또는 신품과 동등한 교체품으로 교환하여 드립니다.

4)      자기부담금을 초과한 수리비용에 대한 보험금 청구권은 AppleCare+ 계약조건에 따라 Apple로 이전되며, Apple은 자기부담금을 초과한 수리비용을 보험사에 청구합니다.

7. 해지

ADH 담보가 개시되면, 보험업법 제102-4조에 명시된 규정에 따라 구매일부터 30일의 청약철회 기간이 부여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ADH 담보를 취소할 수 있으며, AppleCare+플랜에 따라 제공된 서비스나 이행된 청구 가액을 공제한 나머지를 전액 환급하여 드립니다. 구매일로부터 30일 이후에 해지할 경우 AppleCare+플랜 구매가격에서 AppleCare+플랜에 따라 제공된 서비스나 이행된 청구 가액을 공제한 잔액을 보험기간 경과일수에 비례하여 계산한 후 환급하여 드립니다. 이 보험계약을 철회할 경우 AppleCare+ 플랜 전체를 철회해야 하며, ADH담보만 별도로 철회할 수는 없습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이 보험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보험계약을 해지할 경우 AppleCare+ 플랜 전체를 해지하여야 하며, ADH 담보만 별도로 해지할 수는 없습니다. 이 플랜의 해지와 환급절차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AppleCare+계약조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양도

고객은 1회에 한하여 AppleCare+플랜 전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있으며, ADH 담보만 별도로 양도할 수는 없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AppleCare+의 계약조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고객의 의무

고객은 서비스지원을 받기 위해 아래 사항에 대하여 동의하여야 합니다.

1)      AppleCare+ 계약번호 및 이를 구매한 증빙서류(영수증 등)의 사본 제출

2)      손상원인과 증상에 대한 정보 제공

3)      수리나 진단을 위해 필요한 정보제공요청에 대한 응답

10. 책임의 제한

관련법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회사는 Apple 또는 회사의 플랜에 따른 의무로 인해 발생하는, 프로그램이나 데이터의 복구/재프로그래밍/재생산 비용, 데이터에 대한 기밀 유지 실패, 사업/수익/매출/예상절감액 손실 등을 포함한 간접 또는 결과적 손해에 대하여 고객이나 피보험제품의 추후 소유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ppleCare+ 플랜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고객이나 피보험제품의 추후 소유자에 대한 회사의 책임한도액은 관련법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이 플랜을 구입하기 위해 지급한 원래의 금액을 초과하지 아니합니다.

11. 민원

아래에 열거한 수단을 통해 Apple에 연락하여 민원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 080 333 4000 support.apple.com/ko-kr/HT201232 

  - 주소 : 06164,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7, Apple Korea, AppleCare Administration

  - 애플 서비스지원 : support.apple.com/ko-kr/HT201232

12. 일반조항

이 보험상품은 대한민국 내에서만 판매되고 유효합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2019년 12월 14일 기준 내용)

https://www.apple.com/legal/sales-support/applecare/applecareplus/docs/applecareplus_ko_pds.html

 

Legal - AppleCare+ - Apple

1.     중요사항 Apple Watch, iPad, iPhone, iPod, 헤드폰에 대한 애플케어플러스(AppleCare+)를 구매하신 고객에게 AppleCare+ 구성요소 중 하나인 취급상의 우발적 손상(Accidental Damage from Handling, 이하 "ADH"라고 합니다) 담보는 AIG손해보험주식회사(이하 “보험사”, "회사" 또는 “AIG”라고 합니다)의 Apple모바일기기보험으로 제공합니다. ADH 담보는 AppleCare+

www.apple.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