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중국 본토에서 Apple Pay로 익스프레스 승차 이용하기

by 버들도령 2020. 6. 19.
728x90

중국 본토에서 Apple Pay로 익스프레스 승차 이용하기

중국 본토에서 Apple Pay를 사용하여 더 쉽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Phone 또는 Apple Watch에서 Apple Pay로 익스프세스 승차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중국 본토에서 Apple Pay로 익스프레스 승차를 이용하려면 먼저 호환되는 기기(iPhone 6s 및 이후 모델 또는 Apple Watch Series 1, Apple Watch Series 2 및 이후 모델)에서 Apple Pay로 교통 카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대중교통 기관에 문의하여 어떤 기기가 교통 카드와 호환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le Pay를 사용하여 교통 카드로 요금 결제하기

Apple Pay로 익스프레스 승차를 사용하면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 서비스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1

  1. 개찰구에 들어가면서 진동이 느껴질 때까지 iPhone 상단 또는 Apple Watch 디스플레이를 개찰구 스캐너 중앙 가까이에 갖다 댑니다.
  2. 디스플레이에 '완료'와 체크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때 iPhone 또는 Apple Watch가 켜져 있어야 하며 네트워크에는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됩니다. 익스프레스 승차를 이용할 경우 Face ID, Touch ID 또는 암호로 인증할 필요가 없으며 기기를 깨우거나 잠금 해제하거나 앱을 열 필요도 없습니다.
  3. 개찰구에서 나오면서 진동이 느껴질 때까지 iPhone 상단 또는 Apple Watch 디스플레이를 개찰구 스캐너 중앙 가까이에 갖다 댑니다.

호환되는 iPhone에 최신 iOS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iPhone 충전이 필요한 상태에서도 최대 5시간 동안 예비 전력으로 작동하는 익스프레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hone의 배터리가 부족할 때 측면 버튼을 누르면 익스프레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을 자주 반복하면 익스프레스 카드의 전원 절약 기능이 크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iPhone의 전원을 끈 경우에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본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로 매장에서 결제하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 Touch ID 기능이 있는 iPhone의 경우 iPhone이 잠겨 있는 상태에서 홈 버튼을 이중 클릭하거나, Wallet에서 카드를 선택하고 인증한 후에 리더기 근처에 iPhone을 갖다 댑니다.
  • iPhone X,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및 이후 모델의 경우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하고 Face ID로 인증한 후 iPhone을 리더기 가까이에 갖다 댑니다.

역무원이 Apple Pay 교통 카드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기기를 역무원에게 넘겨 주기 전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 모드로 전환합니다.

  • iPhone에서 Wallet 앱을 열고 더 보기 
     버튼을 탭합니다. 그런 다음 서비스 모드를 열고 Face ID, Touch ID 또는 암호로 인증합니다.
  • Apple Watch의 경우 손목에서 기기를 풀고 암호를 입력하여 기기의 잠금을 해제한 다음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교통 카드를 선택하고 화면을 세게 눌러 '서비스 모드'를 탭한 다음 역무원에게 디스플레이를 아래로 향하게 하여 Apple Watch를 들도록 요청합니다.

익스프레스 승차 카드 변경하기

Wallet에 추가한 첫 번째 교통 카드가 익스프레스 승차 카드입니다. 교통 카드를 더 추가하고 익스프레스 승차 카드를 변경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iPhone

  1. 설정 앱으로 이동한 다음 'Wallet 및 Apple Pay'를 탭합니다.
  2. iPhone 6s, iPhone 6s Plus 및 이후 모델의 경우 '익스프레스 승차 카드'를 탭합니다. iPhone 6 및 iPhone 6 Plus의 경우 '자동 승차 카드'를 탭합니다.
  3. 새 교통 카드를 선택한 다음 Face ID, Touch ID 또는 암호로 인증합니다.

Apple Watch

  1. iPhone에서 Apple Watch 앱을 엽니다.
  2. '나의 시계' 탭으로 이동하고 'Wallet 및 Apple Pay'를 탭한 다음 '익스프레스 승차 카드'를 탭합니다.
  3. 새 카드를 선택한 다음 Apple Watch에 암호를 입력하여 인증합니다.

익스프레스 승차 카드를 설정하지 않으려면 '안 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교통 카드의 잔액 확인하기

iPhone에서 Wallet 앱을 연 다음 교통 카드를 탭합니다. 그러면 현재 잔액이 표시됩니다.

Apple Watch의 경우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하고 교통 카드로 쓸어넘겨 잔액을 확인합니다.

잔액이 부족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Wallet 앱을 열고 교통 카드를 탭한 다음 더 보기 

 버튼을 탭합니다. '잔액'을 탭한 다음 '미리 알림 없음'을 탭하고 단계에 따라 알림을 설정합니다.

교통 카드 잔액이 업데이트되지 않은 경우

  1. iPhone에서 Wallet 앱을 엽니다.
  2. 교통 카드를 탭합니다.
  3. 더 보기 
     버튼을 탭합니다.
  4. '서비스 모드'를 켠 다음 Face ID, Touch ID 또는 암호로 인증합니다.

서비스 모드를 끄려면 카드를 탭합니다. 잔액이 여전히 잘못 표시된다면 iPhone을 재시동합니다.

교통 카드에 금액 충전하기

교통 카드에 금액을 충전하려면 Wallet 앱에 추가한 China UnionPay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사용하십시오. iPhone 또는 Apple Watch에 충전할 수 있는 최소 금액과 최대 금액은 대중교통 기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iPhone의 경우:

  1. Wallet 앱을 엽니다.
  2. 금액을 충전할 교통 카드를 탭합니다.
  3. 더 보기 
     버튼과 '금액 충전'을 차례로 탭한 다음 금액을 선택하고 '충전'을 탭합니다.
  4. UnionPay 신용 카드 또는 직불 카드를 선택하고 Face ID, Touch ID 또는 암호를 사용하여 거래를 완료합니다.

Apple Watch의 경우:

  1. Wallet 앱을 엽니다.
  2. 교통 카드를 탭합니다.
  3. 카드 옵션으로 스크롤하고 '금액 충전'을 탭합니다.
  4. 화면에 나타나는 지침을 따릅니다.

출발하기 전에 최종 목적지까지 가는 데 필요한 요금이 Apple Pay의 교통 카드에 충분히 충전되어 있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또한 배터리도 최종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중교통 기관의 앱을 통해서도 금액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1. 상하이에서는 교통 카드를 사용하여 지하철, 버스, 페리, 자기부상 열차의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Apple이 제조하지 않은 제품에 관한 정보 또는 Apple의 관리 또는 테스트 대상이 아닌 독립적인 웹 사이트는 권장 또는 보증 없이 제공되는 것입니다. Apple은 타사 웹 사이트 또는 제품에 대한 선택, 성능 및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pple은 타사 웹 사이트의 정확성 또는 신뢰도에 대해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20년 06월 10일

출처 : 애플 홈페이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