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에서 Apple Pay로 결제하기

by 버들도령 2020. 6. 19.
728x90

 

iPhone에서 Apple Pay를 사용하여 비접촉식 결제 사용하기

iPhone의 Wallet 앱

에 Apple Cash,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를 저장한 경우, 스토어 내, 대중교통 역 등에서 Apple Pay로 안전하게 비접촉식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Apple Pay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 찾기

다음 기호 중 하나가 있는 곳에서 Apple Pa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비접촉식 리더기에 다음과 같은 기호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Siri에게 요청하기. 다음과 같이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Apple Pay를 어디서 쓸 수 있어?”
  • “Apple Pay 쓸 수 있는 커피숍 보여줘”
  • “Apple Pay 쓸 수 있는 주유소 보여줘”

Siri에게 요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Face ID 지원 iPhone에서 기본 카드로 결제하기

    1.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하십시오.
    2. 기본 카드가 나타나면, iPhone을 주시하여 Face ID를 사용하거나 암호를 입력하여 인증하십시오.
    3. 화면에 완료와 체크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iPhone의 상단을 비접촉식 리더기의 몇 센티미터 내에 두십시오.

데모를 시청하여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하십시오.

Touch ID 지원 iPhone에서 기본 카드로 결제하기

  1. 손가락을 Touch ID에 대십시오.
  2. 화면에 완료와 체크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iPhone의 상단을 비접촉식 리더기의 몇 센티미터 내에 두십시오.

데모를 시청하여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기본 카드 대신 다른 카드로 결제하기

  1. 기본 카드가 나타나면 탭한 다음, 다른 카드를 선택하십시오.
  2. Face ID, Touch ID 또는 암호로 인증하십시오.
  3. 화면에 완료와 체크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iPhone의 상단을 비접촉식 리더기의 몇 센티미터 내에 두십시오.

포인트 카드 사용하기

지원되는 매장에서 Apple Pay를 사용하여 포인트를 받거나 교환할 수 있습니다.

  1. Wallet에 포인트 카드를 추가하십시오.
  2. 상점의 결제 단말기에 포인트 카드를 사용하려면, 비접촉식 리더기 가까이에 iPhone을 들고 있으십시오.
  3. 스캔한 후 결제를 위해 Apple Pay가 기본 결제 카드로 전환됩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포인트 카드와 결제 카드를 한 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매장에서는 단말기 또는 계산원이 결제를 요청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매장에 있을 때 포인트 카드가 자동으로 나타나도록 하려면 카드의 

을 탭한 다음, 자동 선택을 켜십시오.

대중교통 결제하기

Apple Pay로 탑승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익스프레스 승차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기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 하지만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됩니다.
  2. 개찰구에 다가가거나 버스에 탑승할 때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Face ID 지원 iPhone의 경우: 측면 버튼을 이중 클릭한 다음, iPhone을 주시하여 Face ID를 사용하거나 암호를 입력하여 인증하십시오.
    • 홈 버튼이 있는 iPhone의 경우: 사용자의 기기에 잠금 화면이 표시된 상태에서 홈 버튼을 이중 클릭하고 손가락을 Touch ID에 대십시오.
  3. 화면에 완료와 체크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iPhone의 상단을 대중교통 개찰구의 비접촉식 리더기의 몇 센티미터 내에 두십시오.

Apple 지원 문서 Apple Pay로 탑승 가능한 대중교통을 참조하십시오.

익스프레스 승차 기능을 사용하여 탑승 요금 결제하기

익스프레스 승차 기능을 사용하면(특정 국가 또는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 Face ID, Touch ID 또는 암호로 인증할 필요가 없으며, 기기를 깨우거나, 잠금 해제하거나, 앱을 열 필요가 없습니다.

  1. 익스프레스 승차 기능을 설정하려면, Apple 지원 문서 일본에서 iPhone 또는 Apple Watch로 Suica 사용하기  베이징 및 상하이에서 Apple Pay로 익스프레스 승차 기능 사용하기를 참조하십시오.
  2. 개찰구에 다가가거나 버스에 탑승할 때, 기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 하지만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됩니다.
  3. 화면에 완료와 체크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iPhone의 상단을 대중교통 개찰구의 비접촉식 리더기의 몇 센티미터 내에 두십시오.

예비 전력으로 작동하는 익스프레스 카드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의 경우 iPhone에 충전이 필요할 때 최대 5시간 동안 익스프레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hone에 충전이 필요할 때 익스프레스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측면 버튼을 누르십시오(이 동작을 자주 수행하면 익스프레스 카드에 사용할 수 있는 예비 전력이 크게 줄어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iPhone을 끈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본 매장에서 Apple Pay 사용하기

일본에서 Apple Pay를 지원하는 iPhone 모델과 일본 은행에서 발급한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1. 계산원에게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종류(Wallet 앱에서 카드 전면에 표시됨)를 말하십시오.
  2. 결제를 완료하십시오.

참고: 위치 서비스를 켠 경우,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결제할 때 사용자의 iPhone 위치가 Apple과 카드 발급처에 전송됩니다. iPhone에서 사용자의 위치에 접근 가능한 앱 설정하기를 참조하십시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