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투표 방법
투표
우리의 한 표를 제대로 "투표"
투표 시간이나 투표소 입장권, 투표소 출입 등 "투표"에 대한 구조를 기억하고, 당신의 한 표를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합시다.
목차
투표소는 오전 7시에 열고, 오후 8시에 닫습니다. 하지만, 도시의 선거 관리위원회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각 투표소에 대해 일정한 범위로 앞당기거나 늦출 수 (마감 시간은 앞당기기만) 있습니다.
많은 시구 읍면에서는 유권자에게 투표일 전에 입장권과 안내 등의 통지가 전달됩니다. 투표시 지참하면 편리합니다. 그러나 지참하지 않아도 투표할 수 있으므로 잊은 경우도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선거인과 함께 어린이와 보조자 · 간병인 등도 투표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리 투표는 투표 용지에 글자를 기입 할 수 없는 선거인을 위한 제도입니다. 투표 관리자에게 신청하면 보조자 2명이 정해지고, 그 한 명이 선거인의 지시에 따라 투표 용지에 기입하고, 다른 한 사람이 지시대로 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투표소에는 점자 투표의 투표 용지와 점자 장치가 준비되어 있고, 점자로 투표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선거에서는 선거인 본인이 직접 후보자의 성명이나 정당명을 쓰는 "자서식 투표(「自書式投票」)"라는 방식이 채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 자치 단체의 의원 및 장의 선거에 대해서는 조례에 의해 "기호식 투표(「記号式投票」)"를 채용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미리 투표 용지에 인쇄 된 후보자 이름에 〇 표를 붙여 투표하는 것입니다.
정보화 사회의 진전에 따라 선거의 공정하고, 적정한 집행 및 개표 사무의 원활한 진행에 lT가 활용되도록 되어 왔습니다.
2002년 2월에 「지방 공공 단체의 의회 의원 및 장의 선거에 관한 전자적 기록식 투표 기계를 사용하여 수행 투표 방법 등의 특례에 관한 법률」(전자적 기록식 투표법)이 시행되고 지방 자치 단체가 조례로 정한 경우에는 그 지방 자치 단체의 의회 의원 및 장의 선거에 있어서 전자적 기록식 투표 기계 (전자 투표 기계)를 사용하여 수행하며, 이른바 '전자 투표'를 도입 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전자 투표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디 까지나 일례입니다).
접수
투표소 입장권을 지참. 선거인 명부와 대조하여 본인 확인을 합니다. 확인이 끝나면 접수에서 투표 기계를 조작하기 위한 투표 카드를 받습니다.
투표
전자적 기록식 투표
전자 투표 기계를 조작하여 전자 투표 기계에 표시되는 후보자 중 투표하려는 것 하나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후보자가 확인 화면에 표시되기 때문에 그것을 확인하고 그 후보자 좋으면 전자 투표 기계를 조작하여 전자적 기록 매체에 기록합니다 (전자 투표 기계의 조작 방법은 지방 공공 단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적 기록 매체의 기록은 복사되어 만일의 경우에 대비합니다.
우리의 선거는 선거마다 투표 방법이 다릅니다.
특히 실수하기 쉬운 것이 중의원과 참의원 비례 대표 선거의 차이입니다. 당신의 한 표를 유효하게 살릴 수 있도록 잘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중의원 의원 총선거
중의원 의원 총선거는 소선거구 선거와 비례 대표 선거 등 2개입니다. 또한 대법원 판사 국민 심사도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3개 모두 투표하십시오.
(2) 참의원 의원 통상 선거
참의원 의원 통상 선거는 선거구 선거와 비례 대표 선거에서 되기 때문에, 2개 모두 투표하십시오.
※ 헤세이 31 년의 참의원 의원 통상 선거에서 비례 대표 선거에 「특정 범위」가 도입됩니다.
-----------------------------------------------------------------------------------------------------
** 일본의 투표 제도와 방법등이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 일본 총무성 ( http://www.soumu.go.jp )
-----------------------------------------------------------------------------------------------------
위의 이미지는 투표자가 Twitter에 올리기 위해서 찍은 사진이라고 하네요. 투표자는 사진만 찍어서 Twitter에 올리고 찢어버렸다고하는 것 같아요. 일본의 공직선거법에는 저런 경우에 대한 제재가 없나 보더라구요. 그래서... 법적인 제재는 받지 않은 듯.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것은 괜찮지만, 질서를 어지럽히지 않으면(?) 괜찮다는 해석을 내놓았다고 하네요.
--------------------------------------------------------------------------------------------------------------------------
일본의 선거/투표에 대해서 알아보는 김에... 개표기와 계수기는 어떤지도 알아봤어요.
투표시 도장을 찍는 우리나라의 개표기와는 좀 다르네요.
일본의 개표기는 글자(한자, 히라가나, 가타가나)를 읽어야하기에 기계 장치가 좀 많이 복잡한 것 같습니다.
무사시는 오랜 경험과 실적을 바탕으로 고객 인 지자체의 유권자 수에 따라 최적의 장비 조합 및 투표 · 개표소 시스템 레이아웃 등 선거 업무 효율화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안합니다.
- 투표 용지 읽기 분류기
- 투표 용지 계수기
- 투표 용지 교부 기
자동 서식 투표 용지 읽기 분류기
테랏쿠 CRS-VA
투표 용지에 적힌 후보자 이름과 정당명 등의 필기 (한자, 히라가나, 가타가나)를 분당 660 표 속도로 식별하면서 미리 지정한 선반에 자동 분류합니다.
또한 후보자가 많은 선거의 경우 필요에 따라 본체에 확장 장치를 연결하고, 분류하는 선반의 수를 5단 (본체)에서 8단 단위 (증설 유닛)로 늘릴 수 있으며, 최대 125 단 (업계 최다) 선반에 의한 효율적인 투표의 구분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 참조)
■ 최대 125단의 분류 선반(업계 최다)(옵션)
필요에 응하고 분류 선반의 단수를 최대 125단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후보자가 많은 선거에서도 효율적인 구분을 실현합니다.
<최대 선반 수:본체 5단+증설 유닛(1유닛 8단)×15유닛 =125단>
■ 옵션 장치 : "천지 앞뒤 반전(天地表裏反転) 장치"
투표용지의 천지표면을 모두 같은 방향으로 정렬해주는 장치입니다.
이 장치를 분류기 본체에 접속함으로써 투표 용지를(1) 분류, (2) 방향을 맞추는 두가지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연 높은 문자 인식 정확도"를 바탕으로 "확장 가능 분류 선반」나 「투표 용지의 방향을 정렬 기능"선거 개표 작업을 크게 간소화하고 개표 시간의 단축과 인력의 절감 효과 에 의한 사무 비용을 절감합니다.
"테랏쿠 CRS-VA」의 특징고속 처리 / 천지 앞뒤 정렬분당 660 표 고속으로 투표 용지에 기재된 문자를 정확히 읽고 용지 방향 (천지 표리)를 보유 (옵션) 자동 분류합니다.
최대 125 단의 분류 선반 (업계 최다)필요에 따라 분류 선반 단수를 확장 할 수 있으며 최대 125 단의 선반에서 후보자 수가 많은 선거에서도 효율적인 분류를 실현.
본체 (5段棚)에 증설 유닛 (8段棚)를 15 대까지 연결 가능.
<최대 선반 수 : 본체 5 단 + (증설 8 단) × 15 개 = 125 단>
뚜렷하게 문자 인식 정확도한자, 히라가나, 가타가나, 이들이 혼합 된 문자는 물론, 계속 한자 무너 한자 가로 문자 등도 정확하게 신속하게 식별합니다.
한자·히라가나, 가타가나가 혼재한 문자는 물론, 연자(띄어 쓰지 않고 연달아 붙여 쓴 글씨)·문자·횡서 문자 등도 정확하고, 빠르게 식별합니다.
높은 조작성
- 논스톱기구 :
기계 가동 중에 분류 선반에서 투표 용지를 빼내도 기계가 멈추지 않고 효율적인 연속 작업이 가능하다. - 흐름이 보이는 디자인 :
실행중인 투표의 흐름을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안심 설계. 장애 시 대처도 신속하게 할 수 있습니다. - 경량 컴팩트 :
설치 공간을 가리지 않는 탁상 형 컴팩트 설계.
투표 용지 계수기
업계 최초로 거부 기능 탑재.
투표 용지를 분당 1,500 표를 초고속으로 계산하면서 「두 방면」나 「이중 보내"등의 이상 표 만 자동으로 전용 보관함에 거부 (제거)합니다.
이상 투표를 거부하는 동안에도 계수 동작을 논스톱으로하기 때문에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당사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리젝트 기능이 있는 고속 투표용지 계수기입니다. 매분 1500표의 업계 최고 속도에서 투표 용지의 매수를 세면서 이상표(異常票)(주)를 체크하고, 이상표(異常票)를 검지 했을 경우는 그 표만 자동적으로 거부부에 배제합니다.
종래의 투표 용지 계수기는, 계수중에 이상표를 검지하면 동작이 정지해, 계수가 끝난 표 안에 혼입한 이상표를 찾아내 제거한 후, 재차 계수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손 랙 EL15R』은 이상표를 검지 했을 때도 논스톱으로 정상적 표가 연속 계수 되기 때문에 시간 손실이 없습니다. 보다 한층 더 개표 사무의 효율화를 도모하는 획기적인 투표용지 계수기입니다.
(주) 이상표(異常票)란? :
둘로 구부러진 상태나 두장 겹친 상태의 투표 용지를 세다보면 오류 계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기계가 그것들을 검지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소형, 경량, 고성능, 게다가 합리적인 가격.
투표 용지를 분당 1600 표 (업계 최고 속도)의 속도로 계산합니다.
엽서도 계수 할 수 있습니다.
투표 용지 자동 교부기
투표 용지를 1 장씩 정확하고 신속하게 교부합니다.
또한 선거의 종류마다 정하는 투표 용지의 색상을 결정
투표자에 잘못된 종류의 용지가 공개 될 '오인 교부 "를 미연에 방지.
안전한 투표 사무 및 업무 종사자의 부담 경감을 실현합니다.
출처 : 일본 무사시 ( https://www.musashinet.co.jp )
'일상다반사 > 생활속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도 에디션 - 롱고니 KOREA LIMITED EDITION - DOKDO. VP2 (0) | 2019.09.14 |
---|---|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란?? 핸드폰 요금 20% 할인 받기~ (0) | 2019.09.10 |
일본 선거의 종류 (중의원 / 참의원 / 일반 / 특별 선거) (0) | 2019.08.29 |
한국전쟁 (6.25) 정전 협정 (Armistice Agreement, 停戰協定 ) 이란? (0) | 2019.08.19 |
록히드 마틴의 시호크(Sea Hawk) MH-60R 대잠 헬기에 대해 궁금해~ (제원 포함) (0) | 2019.08.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