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리콜 (애플 AirPods Pro) - 교체 후기
아래와 같이 애플에서 AirPods Pro에 대해서 Recall을 시행(2020년 10월 30일 기준)하기로 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AirPods Pro 제품이며,
왼쪽/오른쪽 유닛 중에서 애플이 제시한 사운드 문제 중에서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에 각 유닛에 대해서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애플의 홈페이지에 고지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애플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입니다.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Apple은 극히 일부의 AirPods Pro에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대상이 되는 AirPods Pro에서는 다음 중 한 가지 이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짐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짐)
Appl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는 해당 AirPods Pro(왼쪽, 오른쪽 또는 양쪽)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참고: 그 외 다른 AirPods 모델은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서비스 절차
아래 서비스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AirPods Pro에 대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고객님의 AirPods Pro를 검사하여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확인된 AirPods Pro(왼쪽, 오른쪽 또는 양쪽)는 교체됩니다. AirPods Pro 케이스는 해당되지 않으며 교체되지 않습니다.
-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Apple 리테일 매장에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이 있거나 추가 지원이 필요한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하시거나 080 333 4000*으로 전화해 주십시오.
추가 정보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이 Apple 프로그램으로 인해 해당 AirPods Pro의 표준 보증 적용 범위가 확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상이 되는 AirPods Pro 모델에 대해 해당 제품의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2년간(애플 홈페이지 (2020년 10월 30일 기준 정보)) ▶▶▶ 3년간(애플 홈페이지 (2021년 10월 1일 기준 정보)) 적용됩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2020년 10월 30일 기준 정보)
출처 : 애플 홈페이지 (2021년 10월 1일 기준 정보)
혹시 사용하시는 제품이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것인가요?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
최초 구매하신 날로부터 2년 3년 안쪽으로 잘~~~ 사용하시다가, 애플 서비스센터에 가셔서 리콜받으시기 바랍니다.
물론. 위에서 제시한 사운드 문제 중에 하나가 해당되어야 하겠죠?
지금 새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중에 굳이~~~~ 2020년 10월 이후 제품으로 구매하시려고 하시는 분들 계신데요.
저라면.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한 제품을 구매해서 2년 3년 가까이 사용하다가 배터리 성능이 많이 안좋아진 에어팟 프로 유닛을 리콜 받아서
더 오랫동안 사용하는 방법을 택하겠습니다. ^^
에어팟 프로의 리퍼 기간은 1년이죠.
하지만,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에어팟 프로의 리콜 기간은 2년간(애플 홈페이지 (2020년 10월 30일 기준 정보)) ▶▶▶ 3년간(애플 홈페이지 (2021년 10월 1일 기준 정보))입니다. 이건.. 개꿀이죠.
애플에서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한 3년간 적용되는 것으로 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2020년 10월 이전의 AirPods Pro를 갖고 계신분들은 최초 소매 판매일부터 3년이니까 잘 챙기세요~
되도록이면 휴대폰 캘린더에 만료일 한달 전부터 매일 알람등록을 해놓으세요.
이 제품 갖고 계신분들. 저 포함해서 대박이네요. ^^
## 2년간(애플 홈페이지 (2020년 10월 30일 기준 정보)) ▶▶▶ 3년간(애플 홈페이지 (2021년 10월 1일 기준 정보)) ##
뭐....저랑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 경우에 그렇다는 것이니까 그러려니 하셔도 됩니다.
리콜 대상이 2020년 10월 이전 제조된 제품이므로,2022년 2023년 10월 이전이면 대상 제품들의 리콜 기간이 마무리된 다는점 꼭 기억하시고,
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거나,
애플 080 333 4000에 전화하셔서 리콜 서비스에 해당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irPods Pro Recall 교체기 |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는데 유닛들이 추위를 타는건지
배터리가 좀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인지 모르겠지만, 삐삐 거리는 잡음도 좀 잦아진 것 같구요.
그래서, 큰 맘먹고 명동 유베이스를 방문했습니다.
명동 프리스비는 1층이고,
유베이스는 3층 입니다.
3층 유베이스로 올라가서 서비스 접수하고,
기다리니 5분 정도 지나서 서비스를 진행해 주시네요.
서비스 기사분이
기존의 에어팟 프로를 진단 기기(?)와 연결해서 3분정도의 상태 체크하시고,
교체할 에어팟 프로를 가져오시네요. 방긋~
양쪽 모두에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하여
양쪽 모두 교체 진행한다고 안내해주십니다.
양쪽 모두의 리콜 기간(구매일부터 2년)은최초 구매일 + 2년 이므로,2021년 12월 19일까지라고 안내해주시네요.
양쪽 모두의 리콜 기간(최초 소매 판매일부터 3년)은
최초 구매일 + 3년 이므로,
2022년 12월 19일까지가 됩니다. (애플 홈페이지 2021년 10월 1일 기준 정보 적용)
물론, 리콜 사유(사운드 문제)가 아닌 다른 이유에 대해서는 기존 리퍼 기간이 만료되었으므로
유료 처리가 되는 것이구요.
이번 교체를 진행하면서 느낀 것은 사운드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교체받으시라는 것입니다. (사운드 문제가 없어도 가는 것을 추천. 사운드 문제를 본인이 못느꼈을 수 있으며, 기기가 정확히 측정해주므로.)
사운드 문제 해결되고,
배터리도 오래가고,
이어팁도 추가로 제공되니 장점이 많습니다.
제 에어팟 프로의 리콜 기간이 최초 구매일 + 2년으로2021년 12월 19일까지라고 했었죠.
최초 구매일 + 3년 이므로,
2022년 12월 19일까지.
첫번째 리콜로 2020년 11월 18일 받았고,
두번째 리콜로 2021년 11월 30일에 받았습니다.
아래 문자는 UBASE에서 보내준 것이고요.
두번의 리콜에 대한 기록 문자입니다.
각 유닛에 문제가 있으면
다음과 같이 왼쪽/오른쪽 유닛을 각각 무상 리콜해줍니다.
저처럼 에어팟 프로의 리콜 종료기간이 다가온다면 미리 UBASE를 방문하셔서 점검받으시고,
리콜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에서처럼
각 유닛과 이어캡을 새거로 교체해줍니다.
이어캡도 따로 구매하려면
애플 ^^;;; 이라서 많이 비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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