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에어팟 프로 상태 표시등 알아보기 (AirPods Pro - Status light. 케이스 LED 램프)

by 버들도령 2022. 9. 14.
728x90

에어팟 프로 상태 표시등 알아보기
(AirPods Pro - Status light. 케이스 LED 램프)

에어팟, 에어팟 2,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현재 기준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 팔릴 무선 이어폰 & 헤드폰일거라 생각됩니다.

그동안 애플에서 제공하던 기존의 EarPods에 비해서
무선 제품들은 착용감, 성능, 노이즈 캔슬링, 공간음향, 적응형 이퀄라이저...등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면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기기를 사용면서 에어팟/프로/맥스의 상태표시등을 보게 될텐데요.

각각의 LED 램프의 색상(흰색/녹색/황색/깜빡임)이 의미하는 것이 어떤것인지 궁금하신적 있으시죠?

그래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애플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AirPods의 충전, 배터리 사용시간, 충전상태 등에 대한 설명을 보실까요?


AirPods 충전하기 및 배터리 사용 시간에 대해 알아보기

AirPods 및 충전 케이스를 충전하는 방법과 AirPods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AirPods을 충전하려면 케이스에 넣습니다. 케이스를 사용하여 AirPods을 완전히 충전한 후에도 여러 차례 더 충전할 수 있고 이동하면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AirPods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케이스 안에 넣어 충전된 상태로 유지합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는 Qi 인증 충전 매트를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상태 표시등이 위를 향하고 덮개를 닫은 상태로 케이스를 충전기에 올려놓아야 합니다. 상태 표시등은 8초 동안 현재의 충전 수준을 표시합니다. AirPods Pro가 있는 경우 충전 매트 위에 올려 놓았을 때 케이스를 탭하여 AirPods Pro가 충전 중(황색 표시등)인지 또는 완전히 충전(녹색 표시등)된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선 연결을 통해 케이스를 충전하려면 AirPods과 함께 제공된 Lightning 케이블을 케이스의 Lightning 커넥터에 꽂습니다. USB-C-Lightning 케이블 또는 USB-Lightning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케이블의 다른 쪽 끝을 USB 충전기 또는 포트에 꽂습니다. AirPods을 케이스에 넣어 함께 충전하거나 AirPods을 빼고 케이스만 충전할 수 있습니다. iPhone 또는 iPad USB 충전기를 사용하거나 Mac에 꽂으면 가장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상태 및 수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충전 상태 확인하기를 참조합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에 대해 알아보기

AirPods의 배터리 충전량이 부족하면 iPhone 또는 iPad의 화면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남아 있는 충전량이 20, 10 및 5%일 때 알림을 받습니다.

AirPods의 배터리 충전량이 부족하면 한쪽 또는 양쪽의 AirPods에서 신호음이 울립니다. 배터리 충전량이 10%일 때 신호음이 한 번 울리고, AirPods이 꺼지기 바로 전에 신호음이 또 한 번 울립니다.

AirPods Pro의 사용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케이스에 넣어 여러 번 충전하면 24시간 이상의 재생 시간 또는 18시간 이상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 AirPods Pro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5시간의 재생 시간 또는 최대 3.5시간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 AirPods Pro를 케이스에 넣어 5분 동안 충전하면 약 1시간의 재생 시간 또는 약 1시간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AirPods (2nd generation)의 사용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케이스에 넣어 여러 번 충전하면 24시간 이상의 재생 시간 또는 최대 18시간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 AirPods은 한 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의 재생 시간 또는 최대 3시간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 AirPods을 케이스에 넣어 15분 동안 충전하면 최대 3시간의 재생 시간 또는 최대 2시간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배터리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AirPods 서비스 및 수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AirPods Pro의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은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고 AirPods Pro를 완전히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 배터리 수명을 향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AirPods Pro와 iOS 또는 iPadOS 기기는 사용자의 일상적인 충전 패턴을 학습하여, 사용자가 AirPods Pro를 사용해야 하는 직전까지 기다렸다가 AirPods Pro를 80% 이상 충전합니다.

AirPods Pro에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을 사용하려면 iPhone, iPod touch 또는 iPad가 필요하며, 기기를 설정하거나 iOS 또는 iPadOS 14.2 및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이 기본적으로 켜집니다.  이 기능을 끄려면 AirPods 케이스를 연 후 iOS 또는 iPadOS 기기에서 설정 > Bluetooth로 이동합니다. 기기 목록에서 AirPods Pro 옆에 있는 정보 

 버튼을 탭합니다.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을 끕니다.

충전 상태 확인하기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Mac으로 AirPods과 충전 케이스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기기의 경우

iPhone의 경우 AirPods이 들어 있는 케이스의 덮개를 열고 기기 가까이에 케이스를 둡니다. 잠시 후 AirPods과 충전 케이스의 충전 상태를 확인합니다.

iOS 기기의 배터리 위젯으로 AirPods과 충전 케이스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AirPods가 한쪽이라도 케이스에 들어 있어야 케이스의 충전 상태가 표시됩니다. 

Mac의 경우

  1. 덮개를 열거나 AirPods을 케이스 밖으로 꺼냅니다.
  2. 메뉴 막대에서 Bluetooth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메뉴에서 AirPods과 충전 케이스 위에 포인터를 올려놓습니다.

상태 표시등에 대해 알아보기

   

무선 충전 케이스: 상태 표시등은 케이스의 전면에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 충전 케이스의 상태 표시등은 AirPods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AirPods이 케이스에 들어 있고 덮개가 열려 있으면 표시등이 AirPods의 충전 상태를 표시합니다. AirPods이 케이스에 없으면 표시등은 케이스의 상태를 표시합니다. 녹색은 완전히 충전된 것이고, 황색은 충전이 완료되지 않은 것입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를 충전기에 연결하거나 Qi 인증 충전 매트에 올려놓으면 상태 표시등이 8초 동안 켜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표시등이 흰색으로 깜박이면 AirPods이 사용자의 기기 중 하나에서 설정된 것입니다.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박이면 다시 AirPods을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위에서 설명한 것들을 좀더 보기 쉽게 정리해볼까요?

AirPods Pro 상태 표시등 (흰색, 녹색, 황색, 깜빡임)
 


AirPods Pro가 케이스에 들어있는 경우

AirPods Pro가 케이스에 없는 경우
흰색 깜빡임 AirPods Pro 충전 케이스 뒷면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누르면 켜집니다.
AirPods Pro가 페어링 모드로 전환되었으며, 새 기기와 Bluetooth 연결을 할 준비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녹색 AirPods Pro와 케이스의 배터리가 모두 80% 이상 충전 상태임을 의미 케이스의 배터리가 80% 이상 충전 상태임을 의미
전원 연결 시 녹색 케이스가 80% 이상 충전되었음
황색 AirPods Pro가 충전이 필요하여 충전하기 시작했음. 케이스가 충전이 필요한 상태임.
전원 연결 시 황색 충전량이 80% 미만이며, 현재 충전 중
황색 깜박임 페어링 오류가 발생했으며, AirPods Pro의 재설정을 위해 뒷면의 페어링 버튼을 누르고, 기기와의 페어링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표시등 없음 AirPods Pro가 배터리가 없어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아요. 우선, 충전을 해주세요.

## 기본적으로 AirPods Pro를 연결하시면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상태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 등의 기기 설정에서 확인 가능)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 배터리 노화를 늦추기 위해 iPhone 및 AirPods이 사용자의 일상적인 충전 패턴을 학습합니다. 충전량이 80%를 넘어가면 기다렸다가 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에 맞춰 AirPods의 나머지 충전을 완료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