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litary/항공 Aircraft

안토노프 An-225 Mriya. 우크라이나의 세계 최대 화물 비행기.

by 버들도령 2022. 8. 18.
728x90

안토노프 An-225 Mriya. 우크라이나의 세계 최대 화물 비행기

Antonov AN-225

안토노프 An-225는 소련의 항공기 제작사 안토노프가 개발한 화물기로 항공기 중 가장 컸었다. 1988년 생산된 이래 단 한 대밖에 제작되지 않았다. 2004년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기로 기네스북에 기록되었다. 하지만 An-225는 러시아군의 공격으로 인하여 2022년 2월 28일 뼈대만 남기고 파괴되었다.

역사
소련이 우주왕복선 부란을 수송하기 위해 개발한 수송기이다. 1988년 11월 21일 처음 비행하였다.

1989년 3월 22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키예프) 상공에서 3시간 반 동안 비행했는데 이륙 중량 50만 8200kg, 화물 15만 6300kg으로 2,000km의 일주 코스를 고도 1만 2340m에서 시속 813km의 속도로 비행하면서 한꺼번에 106개의 세계 기록을 세웠다.

1990년 영국에서 개최된 에어쇼에 참가하기 위해 날아왔을 때 그 엄청난 크기에 관중들이 압도되었다고 한다. 이륙 최대 중량은 600톤에 이르는데 이것은 보잉 747의 이륙 최대 중량보다 200톤이나 더 무거운 것이다.

단 한 대만 생산되었으며 우크라이나의 안토노프 항공에서 운영한다. 안토노프는 민간 수송기로 전환을 모색하고 있지만 운용 비용이 너무 비싸 2012년까지 한 건의 수주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2년 2월 28일 An-225가 호스토멜 공항에서 러시아군의 공격으로 인해 파괴되었다고 우크라이나 정부가 트위터에서 밝혔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파괴된 An-225를 다시 복원하겠다고 밝혔다. 우크로보론프롬사는 파괴된 AN-225를 복원하는 데 30억달러(약 3조6,200억원) 이상의 비용과 5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했다.

사항
소련 최대의 항공기 제작사인 안토노프가 기존의 4개 제트 엔진이 달린 수송기 안토노프 An-124의 주날개를 15m, 동체를 7m 연장하고, 꼬리날개를 쌍수직 꼬리날개로 개조했다. 폭 88.4m, 길이 84m, 높이 18.1m, 주날개면적 905m2, 최대 탑재량 25만kg, 이륙최대중량 60만kg의 항공사상 최대의 수송기로 순항속도는 시속 700∼850km, 항속거리는 4,500km이며, 승무원은 6명까지 탑승, 엔진은 ZMKB 엔진 6기를 사용한다.

출처 : 위키백과

 

AN-225 : 냉전이 세계 최대의 비행기를 만든 방법

Antonov AN-225

1903년 노스캐롤라이나 키티호크의 바람이 불어오는 해변에서 라이트 형제가 수행한 최초의 동력 비행기 비행은 120피트에 달했습니다. 이 역사적인 비행은 세계에서 가장 큰 완전 운용 비행기인 안토노프 AN-225 Mriya의 화물칸에 완전히 들어갈 것입니다.
6개의 터보팬 엔진으로 구동되고 거의 축구장 길이만큼 날개가 있는 이 온화한 하늘의 거인은 다른 어떤 비행기보다 크고 무거운 화물을 운반할 수 있으며, 단 한 대가 만들어졌을 때처럼 항공 세계에서는 독특합니다.
전 세계의 비행기 구경꾼들이 가장 좋아하는 AN-225는 드물고 종종 장관인 무거운 리프트 작업 중 하나를 하는 동안 공항을 방문할 때마다 군중을 끌어 모읍니다.

구경꾼들이 퍼스 국제공항 전망대에서 AN-225 Mriya를 촬영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착륙하는 동안 장엄해 보이고 그것의 거대한 크기 때문에 천천히 공중으로 항해하는 것 같습니다," 라고 버팔로 주립 대학의 공학과 교수인 일리야 그린버그가 말했습니다. "그것은 어떤 종류의 카메라로도 쉽게 촬영될 수 있고 어떤 각도에서 봐도 매우 인상적으로 보입니다. 저는 이것이 정말로 공학적인 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최근, 비행기는 기록적인 수의 보호 장비를 운송하기 위해 코로나19 구호 활동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의 원래 임무는 매우 달랐습니다: 냉전에서 태어난 AN-225는 소비에트 우주 프로그램의 일부로 디자인되었습니다.

AN-225는 소련의 우주왕복선을 운반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우주 탐험의 새로운 시대는 1981년 4월 플로리다에 있는 나사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첫 우주 왕복선이 궤도로 발사되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그것의 큰 화물칸은 군사 위성을 궤도로 보내기 위한 소수의 기밀 임무에 셔틀을 사용한 국방부에 의해 추진된 설계 특징이었습니다. 소련은 이 능력을 위협으로 인식했고, 같은 일을 할 수 있는 차량을 원했습니다.
그 결과는 미국의 것과 매우 흡사해 보이는 소련의 셔틀인 부란("Buran")으로, 흑백 페인트 작업까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직립복제이든 단순히 공기역학의 법칙에 의해 알려졌든 간에, 부란은 그것의 동반 로켓인 Energiya와 함께 우주선을 모스크바 주변의 제조 시설에서 오늘날의 카자흐스탄 남부에서 1,300마일 떨어진 바이코누르 우주 기지로 운반하는 방법이라는 물류 문제를 안고 있었습니다.t 우주 임무가 떠났습니다.

소련의 부란 우주왕복선은 미국의 우주왕복선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강과 산을 가로지르는 새로운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대신, 소련 기술자들은 키예프에 있는 안토노프 설계국에 셔틀과 로켓을 공수할 수 있는 새로운 수송기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Buran이 궤도에서 돌아오는 즉시 Cosmodrome이 아닌 백업 장소에 착륙할 때마다 Bakonur로 다시 끌어당기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안토노프는 기존 모델인 AN-124 루슬란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미 보잉 747-400보다 큰 매우 큰 비행기입니다.

 

화물 용량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전체 크기를 크게 늘렸습니다. 눈에 보이는 업그레이드 중에는 엔진 한 쌍이 추가되어 총 6개가 되었고, 휠 수가 무려 32개로 늘어난 더 긴 착륙 장치도 있었습니다. 비행기가 부란을 등에 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버사이즈 수직 안정 장치가 달린 새로운 쌍둥이 꼬리도 추가되었습니다.
취임식 때 격납고 밖으로 튀어나올 정도로 큰 거물은 AN-225 Mriya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미리아는 우크라이나어로 '꿈'을 뜻합니다. 그것은 우크라이나 이름으로 세례를 받은 최초의 소련 비행기였습니다," 라고 그린버그가 말했습니다.

부란 우주왕복선을 실은 AN-225는 1989년 파리 에어쇼의 스타였습니다.

안토노프 설계국은 단 3년 반 만에 완성된 비행기를 생산하기 위해 빠르게 작업했지만, 여전히 부란의 개발을 따라가지 못했기 때문에, 임시 해결책을 선택했습니다: 낡은 3M-T 폭격기 함대를 조립되지 않은 우주선을 운반하기 위해 개조하는 것입니다.
마침내 AN-225가 준비되었을 때, 따라잡을 수 없었던 역사였습니다. 부란과 AN-225 모두 소련의 붕괴를 예감했던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기 1년 전인 1988년 말에 처음 비행했습니다.
그 결과, 부란 계획은 단 한 번의 공식 임무 후에 취소되었고, AN-225는 겨우 12번의 시험 비행에서 셔틀 피기백 스타일(shuttle piggyback style)로 운반하게 되었습니다.
그 2인조는 1989년 파리 에어쇼에 출연했을 때 그 쇼에서 관객들의 마음을 훔쳤지만, 주요 임무는 사라졌습니다. 스위트룸과 수영장, 1,500명의 투숙객을 위한 공간이 있는 하늘을 나는 호텔로 바꾸자는 기이한 제안은 결코 현실로 바뀌지 않았고, AN-225는 결국 부품들을 위해 벗겨지고 7년 동안 녹슬어 버린 격납고에서 끝났습니다.

AN-225 Antonov Piggyback Space Shuttle Buran

 

A new life

바퀴가 몇 개죠? AN-225의 착륙 장치입니다.

2001년, AN-225는 먼지를 털어내고, 현대식 장비로 철저하게 업그레이드되어 다시 운용되었습니다.
안토노프에 따르면, 같은 해에 그것은 용량, 화물과 함께 비행 고도, 그리고 기록 화물을 고도로 들어올리는 것을 포함하여 124개의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2001년 9월 11일 비극이 일어난 날에 이런 일이 일어 났으므로이 모든 기록은 눈에 띄지 않게 되었습니다." 라고 그린버그가 말했습니다. "그날, 각각 50 톤의 무게가 나가는 5 개의 전투 탱크가 통제 화물 역할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직접 화물칸으로 차를 몰았습니다. "
이 비행기는 AN-225의 "어린 동생"으로 알려진 AN-124의 능력을 뛰어넘는 화물 운송 주문을 받고 있는 Antonov 회사의 사업부인 Antonov Airlines이 부활했습니다."
안토노프 항공의 수석 부국장인 비탈리 쇼스트는 "우리는 크기가 크거나 매우 무거운 화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빠르게 이해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AN-124가 750, 보잉 747이 650인 것에 비해 AN-225는 950입방미터의 화물을 수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AN-225는 수많은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용량은 AN-225가 최대 16개의 선적 컨테이너 또는 80대의 가족용 자동차를 실을 수 있게 합니다. 화물칸에는 강도를 높이기 위한 티타늄 바닥과 화물을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는 자체 크레인 시스템도 있습니다. 최대 적재량은 250톤입니다. 2001년에 5대의 전차를 수송할 때 도달했습니다. 지금까지 공수된 것 중 가장 무거운 단일 조각의 기록은 2009년 독일에서 아르메니아로 발전기가 운송되었을 때 An-225에 의해 달성되었습니다. 그것은 무게가 187톤이었습니다.
이 비행기는 중국에서 덴마크까지 각각 137피트 크기의 풍력 터빈 두 개 등 운송 역사상 가장 긴 화물 품목과 같은 다른 기록을 세웠고, 고도 33,000피트 상공에서 120명의 우크라이나 예술가들의 500점의 그림 미술 전시회를 개최하여 기네스 세계 기록에 올랐습니다.
AN-225는 또한 수력 터빈, 핵연료, 건설 차량, 경비행기, 자기부상열차를 수송했습니다. 전기 발전기는 가장 일반적인 화물 유형입니다.

보호복을 입은 승무원들이 중국에서 보호 마스크를 배달하는 동안 안토노프 An-225 Mriya 화물기 안에 서 있습니다.

2020년 4월, AN-225는 중국 톈진에서 폴란드 바르샤바(카자흐스탄 급유소 포함)로 100톤의 COVID-19 보호 장비, 의약품 및 테스트를 운송하여 또 다른 기록을 세웠습니다. 안토노프에 따르면 폴란드 상륙은 8만 명의 청중에게 생중계되었습니다.
쇼스트는 "박스로 포장된 PPE는 An-225의 표준 화물이 아니지만 운송 가능성의 부족으로 인해 고객이 요청했기 때문에 비행기가 이 사업에 관여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두 달 반 동안 우리는 중국에서 전 세계 다른 지점까지 10번의 비행을 수행했습니다."

A second one

키예프 공장에서 두 번째, 미완성 안토노프 An-255가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AN-225는 드문드문 날아갑니다. 쇼스트에 따르면 시간당 20톤 이상의 연료를 사용하며, 현재 가격으로는 6,700달러에 해당하므로 높은 운영 비용이 가장 까다로운 일자리로 제한됩니다.
"작년에 그 비행기는 약 20번의 비행을 했습니다. 2020년에 우리는 이미 10개의 비행을 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10개가 더 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Shost는 덧붙였습니다.
그것은 현재의 수요가 현존하는 유일한 AN-225로 쉽게 처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록 안토노프가 창고에 두 번째 것을 짓는 데 필요한 모든 부품을 가지고 있지만, 곧 그렇게 할 계획은 없습니다. 중국은 한때 부품을 구입해 비행기를 만들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해외로 운송하는 복잡한 물류 때문에 계획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AN-225가 한 종류라는 사실은 그것의 신비로움을 더합니다.
"이 비행기는 우리의 자랑이자 기쁨이며, 안토노프 회사와 우크라이나 자체를 위한 명함입니다,"라고 쇼스트는 말했습니다. "저는 제가 학생이었을 때 그것을 처음 보았고 그것에 너무 감명받아서 그것이 실제로 날 수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이제 꼭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토노프는 국제 비행 규정과 요구 사항에 맞추기 위해 AN-225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회사는 이 비행기가 적어도 25년 더 운항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매번 등장할 때마다 떼를 지어 나타나는 항공 애호가들과 비행기 구경꾼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내 생각에, 이 항공기는 코로나19 구호 장비를 전달하기 위해 5월 말 토론토에 착륙했을 때 An-225를 찍은 캐나다 항공 정찰가인 케이시 그룰스가 말했다.
"저는 항상 이 놀라운 비행기를 보고 싶었기 때문에 그것은 절대적인 꿈이 이루어졌습니다. 그 밖에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를 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매우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출처 : CNN


우크라이나에서 파괴된 세계 최대의 비행기

우크라이나 관리들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인 안토노프 AN-225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동안 파괴되어 거의 컬트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항공계에 경각심과 슬픔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미리야" 또는 우크라이나어로 "꿈"이라고 이름 붙여진 이 거대한 항공기가 "러시아 거주자"의 공격을 받았을 때 키이우 근처의 비행장에 주차되어 있었다고 말하며, 비행기를 재건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가 우리의 '미리야'를 파괴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은 강하고 자유롭고 민주적인 유럽 국가에 대한 우리의 꿈을 결코 파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승리할 것입니다!"라고 우크라이나 외무장관 드미트로 쿨레바가 트위터에 썼습니다.
항공기 파괴에 대한 독립적인 확인은 없었습니다. 안토노프 사의 트윗은 전문가의 검사를 받기 전까지는 항공기의 "기술적 상태"를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안토노프를 관리하는 우크라이나 국영 방산업체 우크로보론프롬은 일요일 성명을 내고 항공기가 파괴되었지만 러시아의 비용으로 재건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비용은 30억 달러입니다.
"복구에는 30억 달러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되며, 5년 이상 걸릴 것입니다."라고 성명은 말했습니다. "우리의 임무는 우크라이나의 항공과 항공 화물 부문에 고의적인 피해를 입힌 러시아 연방이 이러한 비용을 충당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후 성명에서, 그 회사는 그 비행기가 2월 24일 정비 중에 키이우 근처 지상에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안토노프 항공의 국장에 따르면, 엔진 중 하나가 수리를 위해 분해되었고 비행기는 적절한 명령이 내려졌지만 그날 이륙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그것은 말했습니다.

Maxar Technologies의 위성 사진을 보면 AN-225가 보관되어 있는 Hostomel 공군 기지의 격납고 일부가 상당히 손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군은 지난 금요일 AN-225가 위치한 호스토멜 비행장을 점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상의 CNN 팀은 러시아 공수부대가 진지를 점령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Maxar Technologies의 위성 사진을 보면 AN-225가 보관되어 있는 격납고 일부에 상당한 손상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NASA의 자원 관리 시스템 화재는 비행기가 보관되어 있는 격납고를 포함하여 공항에서 여러 건의 화재를 감지했습니다. 다수의 NOAA와 NASA 위성에서 입수한 NASA 자료에 따르면 격납고 화재는 일요일 오전 11시 13분에 감지되었습니다.
공항에서 발생한 이 화재들이 실제 화재의 결과인지 아니면 군사 공격으로 인한 폭발의 결과인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 공격이 확인된다면, 소련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 30년 이상 복무한 항공기에 충격적인 종말을 고할 것입니다.
AN-225는 때때로 다른 나라의 위기 동안 원조를 공수하는 것을 돕기 위해 초안되었습니다. 2010년 아이티 지진의 여파로 이웃 도미니카 공화국에 구호 물자를 전달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의 초기 기간 동안 그것은 영향을 받은 지역으로 의료 물자를 운송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항공계에서 그것의 인기는 그것이 가는 곳마다, 특히 에어쇼에 스타로 출연했을 때, 종종 많은 군중을 끌어들인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일부 팬들은 일요일에 소셜 미디어에 나와 항공기 파괴 주장에 대해 실망감을 표현했습니다. "Mriya - 당신은 항상 기억될 것입니다!"라고 항공 블로거 Sam Chui가 트위터에 썼습니다.
오늘날까지, Mriya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비행기 중 가장 무거운 것으로 남아 있습니다. 6개의 터보팬 엔진으로 구동되는 그녀는 내부 또는 등에 운반할 수 있는 최대 적재 중량 250톤을 갖습니다. 그것은 운영 중인 어떤 비행기보다 가장 큰 날개 폭을 자랑합니다.
An-225는 키예프에 본사를 둔 안토노프 회사가 설계한 An-225 중 단 한 대만이 제작되었습니다. 그것은 1988년에 처음 비행했고 그 이후로 계속 운행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비행기로 공사가 시작되었지만, 그것은 결코 끝나지 않았습니다.
An-225의 이야기는 소련이 미국과 우주 경쟁을 벌이던 1960년대와 70년대에 시작됩니다.
1970년대 말까지, 그들의 집합 장소에서 1961년 유리 가가린의 선구적인 우주 항해를 위한 발사대였던 카자흐스탄의 사막에 있는 광대한 우주 항구인 바이코누르 우주 기지로 크고 무거운 짐을 운반할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문제의 화물은 소련의 NASA 우주왕복선에 대한 답변인 부란 우주선이었습니다. 그 당시 그것을 운반할 수 있는 비행기가 없었기 때문에, 안토노프 회사는 하나를 개발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출처 : CNN


 

비행기 동체 길이 순위

  1. AN-225 84m(1대 생산)
  2. B747-8 76.3m(제작중)
  3. A340-600 75.3m
  4. B777-300ER 73.9m
  5.  A380-800 72.7m
  6. B747-400 70.6m

 

비행기별 크기 비교. 출처 : 위키백과


 

20cm 합금 금속 소련 항공 안토니오 225 An-225 항공,
Mriya 세계 최대 화물 비행기 모형

1) 유형: 비행기 모형
2) 재질: 합금 본체 플라스틱 Supp Ort
3) 사이즈 (적절한): 20cm
4) 조건: 새로운
5) 플라스틱 지지대 포함
6) 실용성이 높고 가정 장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일상 생활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7) 이 비행기 모형 미니어처, 비행기 자녀 또는 친구에게 최고의 선물입니다.
 
 
20cm 합금 금속 소련 항공 안토니오 225 An-225 항공, Mriya 세계 최대 화물 비행기 모형 : 

안토노프 An-225. 우크라이나 세계 최대 화물 비행기. AliExpress. 

 

15437.0₩ 34% OFF|20cm 합금 금속 소련 항공 안토니오 225 An 225 항공, Mriya 세계 최대 화물 비행기 모형,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