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인식 오류 - 과방전(Overdischarge) 해결 방법

by 버들도령 2022. 3. 26.
728x90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인식 오류
과방전(Overdischarge) 해결 방법

요즘은 무선이어폰이 대세인 것 같아요.
지하철을 이용할때, 길거리에서 무선 이어폰을 착용하신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요.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 플러스.
애플의 에어팟, 에어팟 프로.

01234567

 

 

 

저는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고 있으며,
두 제품의 장단점에 대해서 너무도 잘 알고 있지요.
최근에는 에어팟 프로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갤럭시 버즈의 사용 빈도가 줄어들어서 한동안 가방안에 들어가 있었는데요.

사용하려고 핸드폰과 연결하고, 착용을 해보니 한쪽이 연결이 안되요.
그래서, 알아보니까 인식오류...정확히는 과방전되어서 연결자체가 안되더라구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
잘 사용하던 이어버즈가 어느날 갑자기 인식이 안됩니다.

음악을 틀어도 안나와서
갤럭시 버즈 케이스를 열었더니만.. 아래처럼 나오네요.
이어버드 한쪽의 배터리 충전량이 안보이고, 배터리 모양만 나와요.
찾아보니...배터리 과방전(Overdischarge) 상태일 경우에 이렇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배터리 과방전 상태. 왼쪽 버즈.

참고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면 생산이 2020년 1월 ~ 3월까지 생산된 제품중에서 연결불량이 있는 경우가 있다고하시니,
여유시간이 있으신 경우는 서비스센터 방문을 권장합니다.

 

과방전(Overdischarge) 해결방법 (정리)

  1. 충전 단자의 이상유무를 확인합니다. (충전단자가 불량이라면 AS를 받으세요.)
  2. 과방전 상태의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었다, 뺐다를 반복합니다.
  3. 과방전 상태인 이어버드의 충전 표시등이 빨간색에서 녹색불로 바뀌는 과정(1번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4. 충전 표시등이 빨간색을 유지하면서 이어버드가 충전이 진행되며,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아래의 유튜브 동영상과 같이
과방전인 상태의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었다, 뺐다를 반복하여
가운데 충전 표시등이 빨갛게 나오도록 반복해주는 것입니다.

과방전 상태인 이어버드를 케이스에 넣으시면,
빨간불이 잠깐 나왔다가 녹색불로 바뀔겁니다.
하지만, 이 동작을 계속해주시면
어느순간부터는 빨간불이 지속되면서 과방전되었던 이어버드가 충전이 진행되고,
핸드폰에서도 이어버드가 정상적으로 인식됨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혹시나, 못 믿으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일단 해보세요. ^^)

 

충전단자 불량 팁!!!

저의 경우는 충전단자가 불량이었어요.
케이스의 충전단자를 눌러보시면 아시겠지만,
툭 튀어나온 충전단자 돌기가 누르면 들어가고, 나오고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충전단자가 들어가서 나오지를 않는 경우가 있어요.
찐득한게 묻었다던가 휘어졌다던가... 이유야 여러가지이겠지요.
무상AS기간 이내시라면 삼성전자 AS센터에 방문하여 조치하시고,
유상AS를 받아야한다면
충전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옷핀을 이용해 충전단자를 살짝살짝 건드려서 해결해보세요. ^^

 

위의 방법을 통해서 과방전 상태의 이어버드가 정상적으로 충전/연결된 이후의 모습입니다.

갤럭시 버즈 - 과방전 해결 후 (오른쪽 이어버즈 충전중)

 

 


커널형 무선 이어폰 사용시 '외이도염' 발생 주의 사항 참고

아래는 요즘 갤럭시 버즈의 일부 사용자분들께서 제기하시는
외이도염과 관련하여 갤럭시 버즈의 착용에 관한 삼성전자의 주의사항을 알려주고 있어서 공유해 드립니다.
갤럭시 버즈를 착용하신 후
이어버드 팁이 닿는 부분의 귀가 가렵거나 하시면 즉시 착용을 중지하시거나 착용시간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이어팁을 사용하는 무선이어폰의 부작용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갤럭시 버즈만의 문제가 아니며, 에어팟 프로도 마찬가지로 외이도염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마도, 이어팁 자체가 귀구멍으로의 공기순환이 차단되다보니 외이도염과 같은 것에 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제 경험을 공유해드리면,
이어버드. 특히 이어팁의 청결 유지와 귀구멍으로의 공기순환을 잘 시켜주시고,
사용시간을 줄여주는 것이 최선입니다.
무선 이어폰을 오래도록 건강히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꼭 참고하세요.


갤럭시 버즈 착용하기

최상의 고객 만족을 위해 올바른 갤럭시 버즈의 착용방법과 제품에 사용된 주요 물질 및 특정 물질에 민감한 피부 반응을 보이는 고객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갤럭시 버즈 및 팁에 사용된 주요 물질

모델명 제품에 사용된 물질 
이어팁 윙팁 이어버드 본체
SM-R170
(갤럭시 버즈)
실리콘 실리콘 폴리카보네이트(PC)
스테인리스
황동(팔라듐/금 도금)
SM-R175
(갤럭시 버즈 플러스)
실리콘  실리콘  폴리카보네이트(PC)
스테인리스
황동(팔라듐/금 도금)
SM-R180
(갤럭시 버즈 라이브)
해당사항 없음  실리콘  폴리카보네이트(PC)
스테인리스
황동(팔라듐/금 도금)
SM-R190
(갤럭시 버즈 프로)
실리콘
(메쉬 : PET)
해당사항 없음  폴리카보네이트(PC)
스테인리스
황동(팔라듐/금 도금)

 


사용물질 제한

삼성전자는 피부에 직접 접촉되는 갤럭시 버즈 제품에 국제적으로 사용이 제한되는 물질과 유해성 논란이 있는 물질은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갤럭시 버즈 및 이어팁에 포함된 실리콘, 플라스틱 및 금속소재 중 함유 가능성이 높은 물질에 대해서는 공인된 국제 시험기관을 활용하여 국제 환경규제 준수 여부를 검증, 관리하고 있습니다.

 

[피부 접촉 부품 관리]

구 분 관리 물질명
가소제 프탈레이트
계면활성제 알킬페놀(OP/NP), 알킬페놀에톡실레이트(OPEO/NPEO)
난연제 염소, 브롬, 
헥사브로모사이클로도데칸(HBCDD),
폴리브로미네이티드비페닐(PBBs),
폴리브로미네이티드디페닐에테르(PBDEs),
트리카르복시에틸포스핀(TCEP),
트리스디클로르프로필포스페이트(TDCPP)
다핵 방향족 다핵방향족탄화수소(PAHs)
방부제 오르토페닐페놀(OPP), 4-클로로-3-메틸페놀(CMC/CMK),
2-옥틸-3(2H)-이소티아졸론(OIT), TCMTB
불소치환 화합물 과불화옥탄산(PFOA), 과불화옥탄술폰산(PFOS)
염소계 화합물 단쇄염화파라핀(SCCP)
염료 아릴아민계 염료, 알러지 & 발암성 염료
유기주석 화합물 디부틸주석(DBT), 디옥틸주석(DOT), 
트리부틸주석(TBT), 트리페닐주석(TPT)
중금속 및 유해원소 구리, 납, 니켈, 비소, 석면, 수은, 안티몬, 카드뮴, 코발트, 6가 크롬
페놀류 비스페놀A, 페놀, 펜타클로로페놀(PCPs), 
테트라클로로페놀(TeCP), 트리클로로페놀(TriCP)
기타 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디메틸푸마레이트(DMFu) 

 

특정 물질에 민감한 사용자를 위한 안내

특정 환경에 노출되거나 비누, 땀, 로션, 자외선 차단제 등 피부 자극 원인 물질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피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제품에는 아래와 같은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특정 소재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거나 피부가 민감한 사용자는 착용 전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중에라도 착용 부위가 붉게 변하거나 피부 자극이 느껴질 경우에는 즉시 착용을 중지하고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니켈]

갤럭시 버즈 제품의 본체에 스테인리스 스틸이 사용됩니다.
녹이 슬지 않는 금속이라는 의미의 스테인리스 스틸은 철(Fe)에 니켈(Ni)과 크롬(Cr)을 결합한 합금으로 주변의 일상 제품들에서도 많이 사용되지만, 해당 소재에 포함되어 있는 니켈 등의 물질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사는 니켈을 유럽 REACH 규정이 정한 기준치 이하로 엄격히 관리하고 있으며, 제 3자 기관 분석을 통해 니켈 노출이 거의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니켈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니켈에 민감한 사용자의 경우에는 피부트러블 가능성을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크릴레이트]

갤럭시 버즈 제품의 본체에는 아크릴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크릴레이트(아크릴산염, 메타크릴산)는 갤럭시 버즈 본체를 구성하는 폴리카보네이트(PC)의 색상을 구현할 때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거즈가 붙은 반창고처럼 피부에 닿는 대부분의 소비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소재에 민감한 사용자의 경우 장시간 사용시 피부가 과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갤럭시 버즈 제품에 사용된 소재는 미국 소비자 제품 안전 위원회의 표준, 유럽 국가 규제 및 기타 국제 표준을 준수합니다. 규제물질 이외에도 국내·외 인증기관을 통하여 피부에 닿는 모든 물질에 대해 당사 자체적으로 착용테스트, 유해물질 테스트, 피부 유해성 및 독성평가를 광범위하고 지속적으로 검증하여, 사용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착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이어버드 착용 및 관리 방법

각 이어버드를 왼쪽과 오른쪽 방향에 맞게 적당한 힘으로 귀에 꼭 맞게 착용하고, 항상 깨끗하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 주세요. 갤럭시 버즈 제품은 국제 안전표준을 준수하고 있으나, 이어버드 착용시 강한 힘으로 밀어 넣거나 장시간 착용할 경우 통증이나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량을 크게 설정한 상태로 장시간 사용할 경우 청력 저하의 위험이 있으므로 적당한 음량으로 설정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어버드가 먼지, 땀, 잉크, 기름, 화학제품(비누, 샴푸, 화장품, 자외선 차단제, 항균 스프레이, 손 세정제, 세제, 살충제 등) 등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되는 물질이 묻은 경우 깨끗한 물에 살짝 적신 천으로 닦아내고, 부드럽고 보풀이 없는 마른 천으로 가볍고 깨끗하게 닦은 다음, 물기를 완전히 말려주세요. 청결한 상태 유지는 오랫동안 손상 없이 제품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어팁은 깨끗한 물로 세척한 후, 부드럽고 보풀이 없는 마른 천으로 가볍고 깨끗하게 닦고, 완전히 말린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버즈 제품을 청소하기 위하여 비누, 세제, 연마성 물질, 그 외 화학물질, 압축 공기를 사용하거나 초음파 또는 외부 열원을 이용하여 세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변색, 부식 등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버즈 제품을 착용하고 운동을 하거나 먼지, 땀, 비누, 샴푸, 화장품, 자외선 차단제, 로션, 손 세정제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액체에 노출된 후에는 제품을 깨끗하게 닦고 물기를 완전히 말리고 사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갤럭시 버즈 제품에 소독제를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갤럭시 버즈 제품의 외부 표면은 70%~80% 농도의 소독용 알코올에 살짝 적신 부드러운 천이나 솜으로 부드럽게 닦아도 되며, 닦은 후에는 완전히 말리고 사용하세요. 또한 갤럭시 버즈 제품의 스피커 망에는 사용하지 마시고, 표백제와 세척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