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속으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근로복지공단)

by 버들도령 2021. 7. 16.
728x90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라하시면 손쉽게 발급 가능하십니다.

1. 구글에서 '고용보험피보험자격이력내역서'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정부24 접속.

 

2. 정부24 서비스 이용을 위한 로그인을 합니다. (간편인증, 공동/금융 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지문보안인증, 비회원로그인 등이 가능합니다.)

 

3. 정부24의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페이지 접속합니다.
접속 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gov.kr/portal/service/serviceInfo/B49000100050

 

(근로복지공단)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 정부서비스 | 정부24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ww.gov.kr

두가지 방법으로 발급 가능 합니다.
  ① 근로복지공단 사이트에서 발급
  ② 정부24에서 발급 (◀ 보다 쉽게 발급 가능합니다.)

 

4. 3번의 페이지에서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민원신청서 처리 과정이 보여집니다.

 

5. 상용/일용 이력에 대한 선택을 하고, 필수 입력 값인 출력할 근로년월일과 수령방법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민원처리기관으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처리 결과를 받아옵니다.

 

7.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 에서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발급(상용이력)'의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PDF 전용 뷰어(ezPDF Reader2.0G)가 없다면 설치화면으로 넘어가고, 설치 완료 후 출력화면을 통해 출력 가능합니다.

 

9.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근로자용) 출력하여 확인합니다.

 

## 저의 경우는 위의 8번에서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서
직접 사이트에서 PDF 전용 뷰어(ezPDF Reader)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 설치 후 진행하였습니다.
아래 URL 참고하세요. ##

## ezPDFReader_SETUP.exe 다운로드 : https://www.gov.kr/main?a=AA100DataDownViewAppNew&ca=477&cp=1 

 

전자파일 형식의 발급을 위한 프로그램(제3자발급, 운전경력증명, 예방접종증명 등) (ezPDFReader_SET

작성자 : 관리자 2021.07.01 | 76358 ● ezPDFReader_SETUP.exe (마지막 수정일자: 2021.06.18. '원격 임의의 명령 실행 취약점' 조치) 전자파일 형식의 민원신청과 발급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발급 민원의 제3

www.gov.kr

 


(근로복지공단)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 https://www.gov.kr/portal/service/serviceInfo/B49000100050

 

(근로복지공단)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 정부서비스 | 정부24

※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www.gov.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