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LG 노트북 (15U560-G.AR3HK) 사운드 오류 (Conexant HD Audio) 해결 방법

by 버들도령 2018. 4. 10.
728x90

LG 노트북 (15U560-G.AR3HK)

사운드 오류

(Conexant HD Audio) 해결 방법

 

그동안 잘 나오던 소리가 갑자기 안나오네요.

무엇인가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이후일거라고만 생각할뿐.

원인을 모르겠네요.

 

드라이버 업데이트도 해보고,

재생 디바이스 선택을 통해서 다른 디바이스로 바꿔봐도 소리는 안나오네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작업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 PC"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한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관리" 메뉴 선택

윈도우 탐색기 ▶ 관리

 

컴퓨터 관리 ▶ 시스템 도구 ▶ 장치 관리자 ▶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메뉴에서 해당 사운드 장치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디바이스 제거(U)" 메뉴 선택

 

"디바이스 제거" 창에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를 선택 후 "제거" 버튼 클릭

 

장치의 설정이 바뀌어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R)" 해야한다고 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주세요.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었고,

작업표시줄에서 스피커 아이콘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 중에서

 "재생 장치(P)"를 선택

 

나타나는 "재생 장치" 창에서 원하는 장치를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테스트" 메뉴를 실행 합니다.

 

소리가 정상적으로 플레이되면... OK!!

 

아래 화면은 작업 표시줄의 스피커 아이콘을 두번 클릭하여 나타난 화면에서

 "재생 디바이스 선택" 창을 펼친 화면입니다.

현재... 스피커, 헤드폰으로 나뉘어져서 두개의 장치가 있는 것이 보이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