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시사 & 뉴스

트럼프 대통령 탄핵. (하원통과) - 라이브 동영상 포함 (PRESIDENT TRUMP IMPEACHED)

by 버들도령 2019. 12. 19.
728x90

트럼프 대통령 탄핵. (하원통과) - 라이브 동영상 포함 (PRESIDENT TRUMP IMPEACHED)

이 글을 작성하는 중에... 트럼프 탄핵이 하원을 통과했네요.

 

트럼프 탄핵을 준비하면서 민주당에 경고등이 번쩍.

(CNN) 얼마 후인 오늘 -- 아마도 오늘 늦게 -- 하원은 7월 25일 우크라이나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Volodymr Zelensky)와의 통화와 관련하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권력 남용과 의회 방해에 대해 탄핵안을 가결할 것이다. 


하지만 하원이 역사적인 투표를 준비하면서, 트럼프에 대한 의회의 탄핵 절차가 실제로 그를 정치적으로 돕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요일 아침 발표 된 새로운 갤럽 여론 조사에서 캘리포니아 민주당 하원 의원 낸시 펠로시 (Nancy Pelosi) 하원 의원이 10 월에 젤 렌스키와의 트럼프의 행동에 관한 공식 탄핵 조사를 시작한 이후 두 가지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1) 트럼프의 일자리 지지도는 39%에서 45% 올랐고,
2) 트럼프의 탄핵과 해고에 대한 지지도가 52%에서 46%로 하락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지난 일주일 정도 동안 탄핵 찬성 여론이 하락했음을 보여주는 다른 자료들을 대체로 긍정한다. 이번 주 초에 발표된 CNN 전국 여론 조사에서 45%가 탄핵과 대통령 해고를 지지한다고 답했는데, 이는 11월 중순 CNN 조사에서 같은 말을 한 50퍼센트에서 감소한 것이다. 같은 여론조사에서 탄핵/해고에 대한 반대는 46%로 11월 중순보다 4포인트 상승했다.

그리고 CNN의 "여론조사 결과"는 12월 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실시된 가장 최근의 6개 전국 여론조사 중 46%가 탄핵과 해고에 찬성한 반면 그렇지 않은 49%는 반대했습니다.

이전에 언급했듯이,이 숫자는 트럼프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 그는 종종 트위터에 올리곤 했죠.

실제로 탄핵 한 빌 클린턴 (Bill Clinton)을 포함한 최근의 전 대통령에 비해 상당히 큰 대중은 이제 클린턴, 버락 오바마, 조지 W. 부시에 대해 생각했던 것보다 트럼프의 제거를 선호한다. 실제로, 트럼프의 현재 탄핵에 관한 수치는 1974 년 봄에 Richard Nixon의 수치와 가장 비슷합니다. (Nixon에 대한 탄핵 조항은 하원 사법위원회의 승인을 받았지만 닉슨이 먼저 사임했기 때문에 절대로 표결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주간의 추세선이 시사하는 바는 탄핵 정국에 대한 집중력이 트럼프에게 타격을 주는 것이 아니라 미미한 도움을 줬다는 것입니다. 여론의 변화는 미미합니다. 일시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민주당원들이 자신들이 선택한 길에 대해 약간(아마도 조금 이상) 긴장해야 할 것입니다.

Remember this : 펠로시는 탄핵의 길로 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2016년 선거에서 러시아 간섭에 대한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의 조사와 관련하여 점점 더 많은 그녀의 민주당 의원들이 트럼프의 행동에 대한 탄핵심판에 대한 지지를 표명함에 따라 여름 동안 그녀의 정당을 좌절시켰습니다. 그녀가 공개적으로 그리고 사적으로 발언한 그녀의 우려는, 당파적인 탄핵은, 중대한 초당적 지지가 없는 한, 나라를 너무 심하게 분열시켜 할 가치가 없게 만들 것이라는 점입니다.

펠로시가 바로 그 주제에 대해 워싱턴 포스트지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탄핵은 나라를 분열시키는 것이어서 그렇게 설득력 있고 압도적이고 초당적인 것이 없는 한, 나라를 분열시키기 때문에 그런 길로 가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는 그럴 만한 가치가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7월 25일 트럼프 대통령의 행동에 대한 내부고발자의 불만이 표면화된 가을에 바뀌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통화에 대한 행동이 댐 파괴자라는 것이 빠르게 밝혀졌습니다. 펠로시는 더 이상 대통령을 탄핵하는 쪽으로 나아가기 위해 코커스 내의 모멘텀을 방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펠로시가 그 무모한 모멘텀을 묵인했다고 해서 탄핵정치에 대한 그녀의 우려가 변했다는 뜻은 아닙니다. 펠로시가 그 당시 알고 있었고, 지금 알고 있는 것은 탄핵은 미국 유권자들에게 혼란을 야기시키는 요소라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에 대해 유권자들, 특히 소수의 무소속이나 미결정 유권자들이 어떻게 반응할지에 대해서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조기 복귀(early returns)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춘 "early"는 민주당 의원들을 걱정하게 합니다.

출처 : CNN

 

트럼프 대통령 탄핵. (하원통과) - 라이브 동영상 포함 (PRESIDENT TRUMP IMPEACHED)

PRESIDENT TRUMP IMPEACHED - 2019.12.19 am 10:35 (KST)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