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시사 & 뉴스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시험일정 및 검정료 안내

by 버들도령 2020. 1. 17.
728x90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시험일정 및 검정료 안내

※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시험일정
시행회 접수기간 시험일 발표일
인터넷접수 방문접수 시험일 4급~8급 특급~3급II
제87회 2019.10.14-2019.10.23 2019.10.14-2019.10.18 2019.11.23 11:00 15:00 2019.12.20
제88회 2020.01.13-2020.01.22 2020.01.13-2020.01.17 2020.02.22 11:00 15:00 2020.03.20
제89회 2020.04.13-2020.04.22 2020.04.13-2020.04.17 2020.05.30 11:00 15:00 2020.06.26
제90회 2020.07.13-2020.07.22 2020.07.13-2020.07.17 2020.08.22 11:00 15:00 2020.09.18
제91회 2020.10.12-2020.10.21 2020.10.12-2020.10.16 2020.11.21 11:00 15:00 2020.12.18
※ 공인자격은 특급·특급II·1급·2급·3급·3급II입니다.
※ 민간자격은 4급·4급II·5급·5급II·6급·6급II·7급·7급II·8급입니다.
※ 접수기간 중 공휴일이 있을 경우 해당 공휴일은 인터넷 접수만 진행하며, 방문접수는 휴무합니다.
※ 위 일정은 고사장 운영, 대입 시험일정 등의 사유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특급, 특급II, 1급은 개인접수만 가능합니다.
 고사장 수용인원에 따라 고사장별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시험 당일 반드시 접수하신 해당 고사장에서 지원 급수로 응시하여야 하며, 타 고사장에서 응시하거나, 
   지원한 급수가 아닌 타 급수로 응시한 경우는 0점 처리됩니다.
 개인접수는 고사장 수용인원 마감까지, 단체접수는 고사장별로 지정된 상한선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단체접수는 한 번에 2인 이상 20인 이하로, 고사장별 단체접수 상한선 마감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접수 시 검정료는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접수 시간은 인터넷접수 시작일 09:00부터 인터넷접수 마감일 18:00까지입니다.
 계좌이체로 결제하실 경우 인터넷접수 기간 내 해당 은행 영업 시간 동안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접수와 방문접수는 마감일시가 다르므로, 방문접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방문접수 기간을 확인하세요.
 방문접수 고사장은 본회 홈페이지 www.hanja.re.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합격발표는 본회 홈페이지 www.hanja.re.kr 에서 실시합니다.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 검정료
구분 특급·특급II·1급 2급·3급·3급II 4급·4급II·5급·5급II·6급·6급II·7급·7급II·8급
검정료 45,000 25,000 20,000

 

검정료 환불 안내
신청 시기 환불액
접수 기간    검정료 100%
접수마감일 +1일 ~ 시험일 -5일    검정료의 50%
시험일 -4일 이후    환불하지 않음
환불 신청 및 처리

※ 인터넷접수와 방문접수의 환불 신청시기는 해당 마감일로부터 起算(기산)합니다.
※ 환불 신청은 별도의 환불 사유 없이, 환불신청서만 준비하시면 신청기간동안 신청 가능합니다.
※ 아래 예외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접수마감일부터 시험일+15일까지 해당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할 경우 검정료
    100%를 환불합니다.

예외사유 증빙서류
   본인의 사고,질병으로 인한 수술 및 입원    진단서, 입원증명서, 진료확인서
   (단, 시험일이 입원기간내에 포함되어 있어야 함)
   직계가족 사망    가족관계증명서, 사망확인서
   본인 결혼    청첩장(원본)
   본인 해외출장 및 해외파견    출장명령서, 항공권
   본인 입영    입영통지서, 복무확인서
신청기간
    해당 급수의 인터넷접수 마감일+1일 ~ 시험일-5일
 신청방법
   ① 방문신청 : 한국어문회(서울교육대학교 정문 앞 한국어문회관 502호)
   ② 팩스신청 : 02-6003-1414
   ③ 우편신청 : (06640)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64 한국어문회관 502호 환불담당자
   ④ 전자우편신청 : khes@hanja.re.kr
      ※ 팩스/우편/이메일로 신청할 경우 위에 첨부된 환불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세요
   ⑤ 인터넷 : www.hanja.re.kr > 한자검정 > 시험안내 > 검정료환불안내 
 구비서류
   ① 환불신청서
   ② 증빙서류 (예외사유 신청자만 해당)
 환불처리 방법
   ① 방문신청 : 환불신청일에 따른 해당 환불금액을 환불
   ② 팩스/우편/전자우편/인터넷 신청 : 환불신청일에 따른 해당 환불금액을 승인취소 또는 계좌이체
 처리기간
   ① 방문신청 : 확인 후 즉시 처리
   ② 팩스/우편/전자우편/인터넷 신청 : 신청일로부터 최대 14일 소요

※ 인터넷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지원자의 경우 해당 지원자에 대한 고사장 시설 임대, 감독, 시험지 제작 및 관리 등
    관련 검정관리비용이 해당 고사장 또는 관련 기관에 접수 후 바로 지급되므로, 이 비용에 대한 공제가 이루어진 금액
    으로 환불됩니다.

유의사항
  •  환불금액은 환불사유와 환불신청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  우편신청은 신청기간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합니다.
  •  환불 받을 계좌가 가족명의일 경우, 반드시 증명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셔야 합니다.
     증명서류가 첨부되지 않을 경우 환불신청은 불가능합니다.
  •  접수완료 후 타인으로 변경, 시험일 연기, 고사장 변경, 급수변경 등은 불가능하므로, 지원정보 접수 시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한국어문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