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자동차

자동차 배터리 교체 방법. 델코 DF-80L

by 버들도령 2022. 5. 12.
728x90

자동차 배터리 교체 방법. 델코 DF-80L

배터리 교체하러 왔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배터리를 제거하고, DIY 교체하려고 인터넷을 많이 알아봤는데요.
인터넷 구매해서 직접 교체하고, 폐배터리 반납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으시다면 저처럼 교체하세요.

인터넷 구매가격과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교체하는 것과의 차이가 얼마 발생하지 않는다면 매장에서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의 경우는 배터리를 교체하면서 배터리 지지대의 나사가 너무 오래되고, 삭아서 부러졌어요.
DIY로 교체하다가 나사가 부러졌다면....더 난감한 상황에 처했겠지요.
지지대를 지지해줄 나사가 부러졌으니 다른 나사를 박아서 지지를 해줘야할 거잖아요.
그런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대처가 애매해지는거죠. ^^;

동네에 있는 '안산 밧데리 할인마트'에서 교체했구요.

차량 : 카렌스 2 디젤
배터리 : 델코 DF-80L

가격에 대한 부분은 온/오프라인마다 차이가 있기때문에 적당한 곳을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밧데리 할인마트에서의 가격표입니다. 참고하세요.

2020년 4월 기준 가격표

위의 표는 2020년 4월 기준 가격표이고,
아래 표는 2022년 5월 기준 가격표입니다.
화물, 덤프트럭용 배터리 가격이 몇천원씩 올랐네요.
참고하시라고, 두개 모두 올려놓습니다.

2022년 5월 기준 가격표

 

배터리 제품들은 델코, 로케트, 아틀라스.... 여러개 제품들이 있고요.
덤프트럭과 같은 대형 차량용 배터리도 취급하시더라구요.
물론. 출장 교체도 가능하시다고 합니다.

 

이번에 교체할 배터리 델코DF-80L

델코 DF-80L
Model

배터리 상단을 확인하면 배터리 모델명이 표시되어 있으며, 배터리의 + 극의 위치에 따라서 모델명이 달라짐.
+극이 왼쪽에 있으면 모델명이 L로 끝나고, 오른쪽에 있으면 모델명이 R로 끝남.
DF-80L
CCA (저온 시동능력, 단위 : A)

배터리는 25도씨를 기준으로 1도가 떨어질 때마다 0.8%의 성능 저하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낮은 저온에서도 배터리가 견딜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규격은 영하 18도에서 30초 동안 최대 방전하였을 경우 7.2V 이상을 유지할 수 있는지 확인 하는 것입니다. CCA 수치가 높다는 것은 저온시동능력이 좋다는 것이고 고율방전 또는 급속방전이 잘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순간적인 파워가 필요한 오디오시스템용 밧데리로 많이 사용됩니다.
630 A
AH(20HR)

20시간 동안 방전 시켰을 때 전압이 12V에서 10.5V로 변경되는 시점을 확인하여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60Ah보다 80Ah가 더 큰 용량입니다. 용량이 커지면 크기도 커지므로 무조건 크다고 좋지는 않습니다. 내차에 알맞은 용량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80 Ah
RC (보유용량, 단위 : 분)

방전시간을 분단위로 표시한 것. 방전을 25A씩 방전하면서 12V의 전압이 10.5V가 되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수치가 클수록 배터리가 좋습니다.
135 Min
Post Type STD
Polarity L ( - , +)
Length 259 mm
Width 175 mm
Height 222 mm

 

이번에 교체할 델코 DF-80L의 박스 입니다.

 

 

Delkor 배터리 용량별 사이즈 비교

델코 배터리 용량별 사이즈 비교 (40, 60, 80, 90)

 

배터리의 L형과 R형의 차이점

배터리 모델명을 보시면 DF80L 이런식으로 마지막의 알파벳이 L 혹은 R로 끝납니다.
배터리 명명규칙이죠.

( + ) 양극이 왼쪽에 있으면 L형 (Left)
( + ) 양극이 오른쪽에 있으면 R형 (Right)

 

배터리 교환수칙

배터리 교환은 정확한 순서에 의해 안전하게 행해져야 합니다. 공구등에 의하여 쇼트가 발생치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세부사항은 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1. 새 배터리
  2. 10mm 스패너
  3. 12mm T렌치 (T복스) (온라인 구매 시 스패너와 T렌치를 무료로 대여해줍니다. 사용 후 반납 조건)
  4. 목장갑

 

배터리 교환 순서

  1. 엔진을 끄고 키를 뽑으십시오. 배터리는 화기부근에 놓지 말아 주십시오.
  2.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배터리 제거시 우선 (-) 음극단자로부터 케이블을 제거하고, 그 다음
    (+) 양극단자로부터 케이블을 제거
    하십시오. (단자의 케이블 제거 순서를 지켜주세요)
  3. (+) 케이블을 차체에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쇼트 발생 우려)
  4. 장착걸이의 나사 혹은 너트를 풀고 배터리를 빼내십시오. 배터리 거치대를 깨끗이 청소합니다.
  5. 배터리 연결 단자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깨끗이 청소해줍니다. 필요하다면 부식된 부분을 사포로 다듬어줍니다.
  6. 새 배터리를 이전과 동일하게 (+) 양극과 (-) 음극의 방향을 맞춰주십시오.
  7. 배터리를 장착걸이를 끼우고 나사 혹은 너트를 꽉 조여주십시오. 손으로 배터리가 완전히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8. 배터리의 가스 배출구의 스티커 혹은 마개를 제거하십시오.
  9. 케이블은 (+) 양극을 먼저 연결하고, 다음에 (-) 음극을 연결하십시오. (단자의 케이블 연결 순서를 지켜주세요. 안그러면 쇼트 발생할 수 있어요)
  10. 폐배터리는 온라인 구매처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구매시 반납조건으로 저렴하게 구매 가능)
  11. * 느슨해진 케이블은 시동불량, 폭발사고 등 잘못될 수 있으니, 단단히 조여주십시오.

 

배터리 Indicator 색깔별 상태

배터리 인디케이터

 

배터리 교체하기~

기억하기로... 2007년 12월 31일에 80,000원에 교체했습니다.
오래도 사용했네요. ㅡ.ㅡa
겨울철에 방전 몇번했고, 2020년 4월 들어서는 방전을 수시로 하더라구요.
코로나19로 인해서 사회적거리두기도 하고, 외출과 여행을 자제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차량을 쓸일이 별로 없었고,
따라서 시동도 자주 걸어주지 않았더니만... 장거리를 달리고 왔다하더라도 1주일 정도 운행을 안하면 방전될 정도로 성능이 떨어졌습니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교체했네요.
잘가라~ 그동안 수고했다. ^^

기존에 사용하던 배터리를 제거합니다.

배터리 지지대의 나사를 풀어서 제거하고, 배터리를 들어냅니다.
사진 하단 왼쪽이 지지대, 가운데가 부러진 나사, 오른쪽은 배터리가 있던 자리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역력하네요.
말씀드린대로 지지대를 고정하던 나사가 부러졌습니다. ㅡ.ㅡa
그래서 직접 DIY를 했다면 애를 먹었을 겁니다.

 

배터리의 양극과 음극을 차례대로 접지 시켜줍니다.
그리고, 장착된 모습이네요.

 

배터리의 장착이 잘 되었으면,
배터리 전압이 잘 나오는지를 기기를 이용해 확인해봅니다.
측정 값은 14.32V 로 확인되었습니다.
배터리 전압은 보통 13.5V ~ 14.5V 정도 나오면 좋은 것이라고 하더군요.

 

아래 사진에 보이시나요?
두개의 반짝이는 나사를 지지대에 박았죠?
기존에 지지대를 고정하던 나사는 오래되어서 부러졌고, 새로운 나사 두개를 지지대에 박아서 고정했습니다.
저처럼 차량이 오래되었거나 지지대 혹은 나사가 부식되었을 경우에는 지지대를 조심해서 제거/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에 물처럼 보이는 것은 지지대의 나사를 풀때 잘 안풀어져서 스프레이를 잔뜩 뿌려주셨던 것입니다. 

 

배터리도 잘 장착하고... 이제 계산하러 가야죠?

 

사무실입니다.
여느 사무실과 다름없죠.
그런데... 가운데 사진이 있길래 뭔가하고 가봤습니다.

 

음...세월호 추모행사 당시의 사진이네요.
사장님께서 유가족이셨더라구요.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계산하고 나왔습니다.
사장님. 힘내세요~

세월호 추모행사

출처 : 나 ^^

아래는 배터리에 대한 좋은 정보들입니다.
참고하세요.

배터리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배터리는 나중에 사용하기 위한 전기를 저장합니다. 배터리는 양극판과 음극판 같이 두 가지 상이한 금속이 황산과 물로 이루어진 용액인 전해액과 반응할 때 생성된 화학 반응으로 전기 에너지가 발생됩니다. 일반적인 Lead-Acid 배터리의 전압은 셀 당 약 2볼트이며 전체 12볼트입니다. 양극 단자와 음극 단자 사이에 회로가 연결되면 배터리에 전기가 흐릅니다. 예를 들면 라디오와 같이 전기가 필요한 부하가 배터리에 연결될 때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Lead-Acid 배터리가 지속적인 충전과 방전 과정으로 작동한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배터리에 전기가 필요한 전장부품 등이 연결되면 배터리의 화학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변환되어 전류가 흐릅니다. 배터리가 방전을 시작합니다.

배터리가 방전될 때, 화학 에너지가 전기 에너지로 변환되어 전해액 비중이 낮아지고 전압은 떨어집니다. 결과적으로 배터리가 방전되어 더 이상 사용에 필요한 전압으로 전기를 공급하지 못합니다.

반대로, 배터리는 전류가 다시 흘러 들어올 때 충전되어 극판 사이에 화학적 차이를 복원합니다. 이는 차량 운행시 교류 발전기가 배터리로 충분한 전류를 보낼 때 발생합니다.

전류를 다시 공급하여 방전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충전되면 양극판과 음극판의 화학 에너지가 복원되고, 배터리는 필요시 전력을 공급할 준비 상태로 회복됩니다.

Lead-Acid 배터리의 이 고유한 충전 및 방전 과정은 에너지가 계속적으로 화학 및 전기 에너지 형태로 변환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배터리의 순환 능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왜 제 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을까요?

“왜 내 차에 시동이 걸리지 않을까?” 라는 의문이 생겼을 때 여러분은 보통 배터리가 “죽었다” 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술적으로 맞는 말은 아닙니다. 단순히 헤드라이트를 켜거나 교류 발전기가 손상되어 일시적으로 방전된 배터리는 충전을 통하여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재충전하더라도 유용한 전력 수준까지 회복될 수 없습니다. 그러면 배터리는 진짜 죽은 것이고 교체해야 합니다.

배터리가 단순 방전되고 죽지 않았다면, 다른 완충된 배터리로 점프스타트할 수 있으며, 차량운행을 통하여 배터리는 재충전 됩니다. 하지만, 교류 발전기 등 차량 시스템이 손상된 경우라면, 배터리는 충전되지 않으며 이 경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차량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배터리가 계속 방전되거나 과충전되는 경우, 배터리를 교체하기 전에 반드시 전기 시스템을 점검해야 합니다. 전기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새 배터리로 교체하더라도 계속 전력이 소모되거나 과충전되기 때문에 결국 배터리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배터리 구매시 고려할 사항은?

내 차에 어떤 배터리가 적합한 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다음은 적절한 선택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간단한 요령입니다.
차량 매뉴얼에서 다음 사항에 대한 차량 제조업체의 권장사항을 확인하십시오.

배터리 그룹 사이즈: 차량 배터리 장착부위에 가장 적합한 배터리 크기. 대부분의 차량은 한 가지 그룹 사이즈 이상의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저온시동능력 (CCA): 혹한조건(섭씨 -18°C)에서 차량의 시동에 필요한 전류를 공급해줄 수 있는 능력. 방전 종지 전압인 7.2V 까지 30초 동안 공급할 수 있는 최대 전류량(Ampere)을 말합니다.

보유 용량 (RC): 차량운행 중에 교류 발전기 고장 시 차량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전기소모량을 25A 암페어로 가정하여 배터리 전압이 10.5V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분단위로 나타낸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CCA 및 RC 모두 숫자가 클수록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추운 기후에서는 저온시동능력 CCA가 배터리 선택에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반대로, 더운 기후에서는 높은 CCA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동용이 아닌 전원공급용(비상전원 등) 배터리를 찾고 있는 경우 다음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 전력을 공급 받을 장비의 유형
  • 장비 가동에 필요한 암페어 수
  • 장비를 사용할 시간

 

암페어를 시간으로 곱해서 암페어 시간(AH)을 구합니다.

 

배터리 안전/취급

배터리를 장착하고 취급할 때는 자신과 동료가 아래의 모든 안전 권고 및 조언에 따라 안전과 취급 내용을 인지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배터리 폭발 위험

배터리는 황산이 들어 있어 수소와 산소로 된 폭발성 혼합물을 생성합니다. 자가 방전 등 배터리가 동작 중이 아니더라도 수소가스가 발생되므로, 배터리를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보관하도록 하십시오.

  • 배터리를 직접 취급하거나 또는 배터리 인근에서 다른 작업할 때는 항상 ANSI Z87.1(미국) 또는 CE EN166 (유럽) 승인 보안경 및 안면 보호대 혹은 물튀김 방지 고글을 착용합니다.
  • 항상 적절한 눈, 안면 및 손 보호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 불꽃, 화염 및 담배불 등 위험요소를 배터리 근처에서 치우십시오.
  • 배터리를 임의로 분해 하거나 강제로 열려고 시도하지 마십시오.
  • 배터리를 기울이지 마시고, 항상 수평 상태로 취급 및 운반, 보관하여 하십시오.
  • 배터리 보관 및 사용장소의 환기가 잘 되는지 확인하십시오.
  •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장비를 작동시키는 동안 위험할 수 있으니 배터리 위로 몸을 굽히지 마십시오.
  • 회로단락 및 불꽃발생 위험이 있으므로 금속 도구나 도체를 이용하여 작업할 경우 특히 주의하십시오.

안전한 충전

먼저 사용할 충전기 제조업체의 메뉴얼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배터리 충전을 진행하십시오.

충전기 제조업체의 지침 이외에 안전한 충전을 위해 다음 일반 주의사항을 따라야 합니다.

  • 항상 적절한 눈, 안면 및 손 보호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 항상 잘 환기되는 장소에서 배터리를 충전하십시오.
  • 배터리는 충전중 움직이지 않도록 수평으로 유지하십시오.
  • 스파크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충전기 전원을 끈 상태에서 충전 케이블을 배터리에 연결하십시오.
  • 육안으로 보이는 손상이 있거나 전해액이 얼거나 심하게 감소된 배터리는 충전하지 마십시오.

배터리에 연결하는 충전기 케이블이 파손되지 않았는지, 닳거나 느슨하지 않은 지 확인하십시오.

충전 케이블을 배터리에 연결합니다. 빨간색 양극(+) 케이블은 양극(+) 단자에, 검정색 음극(-) 케이블은 음극(-) 단자에 연결합니다. 배터리가 아직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경우, 음극 케이블을 엔진 블록 또는 차체에 연결하여 접지로 활용합니다. 엔진 및 모든 전기 액세서리가 꺼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충전기를 켠 다음 원하는 암페어 값에 도달할 때까지 충전 전류를 천천히 올립니다. 충전시간 타이머를 설정합니다.

배터리가 뜨거워질 경우 또는 가스 발생이 증가하여 심하게 냄새가 나는 경우, 충전 상태를 낮추거나 충전을 중단하십시오.

항상 배터리에서 충전 케이블을 분리하기 전에 스파크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충전기 전원을 끄십시오.

배터리 산 취급

배터리 산 또는 전해액은 황산과 물이 혼합된 용액이며, 옷을 손상시키고 피부에 화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산을 취급할 때는 극히 주의하고 물과 베이킹 소다나 가정용 암모니아 혼합물 같은 산 중화 용액을 가까이 두십시오.

배터리를 취급할 때는 아래사항을 준수하여 주십시오

  • 항상 적절한 눈, 안면 및 손 보호 장비를 착용하십시오.
  • 전해액이 눈에 튄 경우, 즉시 눈을 깨끗한 다량의 물로 세척하신 후 즉시 의료조치를 받으십시오.
  • 전해액을 삼켰을 경우, 다량의 물이나 우유를 마시십시오. 강제로 구토를 유도하지 마십시오., 즉시 의료조치를 받으십시오.
  • 차량이나 작업 지역에 누출된 전해액은 베이킹 소다로 중화하십시오. 중화 후, 오염된 부위를 깨끗한 물로 깨끗이 헹구십시오.
배터리 유지/보수

배터리는 정기적인 간격으로 청결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 배터리 취급관리 메뉴얼을 읽으십시오
  • 셀 단자와 커넥터에 오물이나 부식이 없도록 유지하십시오. 단자 부식은 배터리 성능에 영향을 주고 안전에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부식이 발견되면 커넥터를 풀어 배터리를 분리한 후, 베이킹 소다 및 물 혼합액(중탄산나트륨)으로 단자와 커넥터를 솔질하여 부식을 제거합니다.
  • 커넥터를 다시 연결하여 볼트로 조이기 전에 부식방지를 위하여 그리스를 바르십시오.
  • 정기적으로 배터리 관리 및 점검하여 주십시오.

사용하는 배터리가 무보수 MF 배터리인 경우 강제로 배터리를 분해하거나 전해액을 보충하지 마십시오.

배터리  보관

배터리 보관 시에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온도와 습도가 낮은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여야 하며, 연간 평균 온도가 15°C여야 합니다. 또한 단기간 보관 온도가 25°C를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안전 섹션을 읽으십시오.
    • 차량에서 배터리를 제거합니다.
    •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를 찾아 배터리를 보관하십시오.
    •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었는지 확인하고 2개월마다 적절히 보충전하십시오.
    • 배터리 성능에 영향을 주고 안전에 위험을 야기할 수 있는 단자 부식을 제거하십시오. 베이킹 소다와 물 혼합액(중탄산나트륨)으로 단자와 커넥터를 솔질하여 부식을 제거합니다.
    • 커넥터를 다시 연결하여 볼트로 조이기 전에 부식방지를 위하여 그리스를 바르십시오.
계절별 배터리 사용지침

차량을 장기간 운행하지 않는 경우

  • 가능한 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고, 모든 전기 장치를 끈 후 배터리를 분리하십시오.
  •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 배터리를 완충 상태로 보관하십시오.
  • 완충된 배터리는 0°C 이하로도 보관할 수 있지만, 부분 충전된 배터리는 0°C 아래에서 얼 수 있습니다.

차량을 정기적으로 운행하는 경우

  • 배터리 누액 및 파손여부, 청결상태 등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십시오.
  • 배터리 인디케이터를 확인하여 배터리 충전상태를 확인하십시오.
  • 배터리가 방전 또는 과충전 증상을 보이는 경우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차량점검을 받으십시오.
  • 배터리 성능이 저하된 경우 배터리를 교체하십시오.

 

배터리 종류 (AGM, EFB, MF)
배터리 종류 설명
SLA 배터리 주로 국산차에 많이 탑재되어 있는 일반적인 스타터용 MF 배터리
EFB 배터리 폴리에스터 직조포로 배터리의 성능을 높인 제품입니다. 주로 르노삼성차에 탑재되어 있는 스탑앤고(Stop and Go) 배터리
AGM 배터리  유리섬유로 된 분리판을 사용하여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유통되는 배터리 중 최고 사양의 배터리로 스탑앤고 탑재 차량에 최적화된 배터리
스탑앤고란 "Idle Stop & Go"의 약자로써 오토스탑(Auto Stop) 또는 스타트스탑(Start Stop)이라고도 부릅니다.
주행하다 신호에 대기할 때에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는 동시에 시동이 걸려 주행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세계적인 환경 문제로 인해 불필요한 공회전을 줄여 배기가스 배출을 억제하는 환경 정책 중의 일환입니다.
또한,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써 이런 ISG 기능이 탑재된 차량에는 반드시 AGM 배터리가 장착되어야 합니다.

 

 

AGM (Absorbent Glass Mat) 배터리

델코 AGM 배터리는 차량연비를 개선하기 위하여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채택한 혁신기술인 Start-Stop (발전제어장치 포함) 기능 차량에 적합하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이 혁신기술은 Start-Stop 차량에서 일반 MF 배터리보다 최대 3배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지며, 배터리 사용 내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AGM 배터리는 내진동성이 우수하며, 완전히 밀봉되어 있어 전해액이 누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AGM 배터리는 기존 Lead-Acid 배터리에 비교할 때 더 좋은 순환 성능을 제공하고, 가스 발생 및 누출을 최소화합니다.

특수 유리섬유매트 (Absorbent Glass Mat) 가 배터리 전해액을 흡착하여 높은 순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성능 손실 없이 배터리가 반복적으로 충전 및 방전을 할 수 있습니다.

AGM 배터리 주요 이점:

  • Advanced Start-Stop 또는 회생제동장치가 장착된 자동차에 적합하도록 제작
  • 스타트-스톱 차량에서 일반 MF 배터리보다 3배 긴 수명
  • 높은 전기 부하 처리, 빠른 충전회복 능력
  • 가장 까다로운 조건에서도 탁월한 성능 제공
  • 우수한 내진동성
  • 높은 시동력과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위한 PowerFrame® 그리드 기술
  • 무누액 밀폐형 구조 (Sealed Type) 및 전해액 유지보수 불필요
  • KS-QEI 자동차용 배터리 부문 1위 수상 이력의 빛나는 품질
 

 

델코 AGM 배터리

 

EFB (Enhanced Flooded Battery)

EFB 배터리는 부분 충전상태에서 운행하는 차량과 AGM 배터리의 심방전 특성이 필요하지 않은 차량에 적합합니다. 폴리플리스(Polyfleece) 스크림(Scrim) 소재가 극판 표면에 첨가되어

배터리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이는 극판의 활물질을 안정화하며, 배터리 내구성을 높입니다.

 

EFB (Enhanced Flooded Battery) 주요 이점:

  • 스타트-스톱 장치가 설치되어 시동 ON-OFF 가 반복되는 차량
  • 일반 MF 배터리 비해 향상된 충전 수입성
  • 엔진룸 및 고온 환경에서의 사용을 위해 열 안정성이 향상되도록 설계
  • 회생 제동 시스템이 장착되지 않은 스타트-스톱 차량 및 추가적인 전기장치가 설치되어 전력 수요가 많은 차량에 적합
 

 

MF (Maintenance Free) 배터리

다양한 차량의 동력 증대.

MF Lead-Acid 배터리의 전체 포트폴리오를 찾아 보십시오.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OE고객 품질기준뿐만 아니라 애프터마켓 소비자의 요구까지 충족시키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델코 12볼트 MF Lead-Acid 배터리는 가장 험한 기후 조건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시동력을 제공하며, 차량 전기장치 확대로 전력 요구가 증가하는 최근 트랜드를 반영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시장에서 검증된 고품질 배터리를 찾고 계신다면 델코 배터리를 사용해 보십시오. 비교할 데 없는 힘과 내구성을 제공하는 그리드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 델코 배터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