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에어팟 프로 부품 분해하기 - AirPods Pro Teardown

by 버들도령 2019. 11. 30.
728x90

에어팟 프로 부품 분해하기 - AirPods Pro Teardown

 

Apple은 AirPods Pro 세트로 전문 장비 컬렉션을 더욱 확대합니다. 애플의 무선 네트워크 라인은 분명히 테어 다운 테이블에 엄청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Pro”는 좀 다를까요? 우리는 Apple이 수리 가능성 점수를 약간 높이기를 희망하지만 (변경하기에는 너무 늦지 않습니다), 단 한번의 분해만이 알려줄 것입니다.

더 찾으세요? YouTube 채널을 확인하고 인스타그램,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에서 저희와 친구가 되고 뉴스레터에 독점적인 해체 콘텐츠를 구독하세요.

AirPods Pro Teardown - 1 step

"Pro"라는 별칭과 함께 다음과 같은 다양한 추가 기능이 제공됩니다.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투명 모드(Transparency mode, 노이즈 수용 모드).
  • 어댑티브 이퀄라이저용 내향 마이크.
  • Bluetooth 5와 함께 Apple H1 무선 칩을 맞춤 설계.
  • IPX4 방수.

이 모든 면에서 각 AirPod Pro의 중량은 0.19oz(5.4g)로 이전 버전보다 3분의 1이나 더 무겁습니다.

충전 케이스도 1.61oz(45.6g)로 훨씬 더 두툼해졌습니다.

더 늘어난 중량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최근 iPhone의 해체 결과 배터리 수명이 크게 증가하면서 약간 벌크업한 기기가 나타났습니다.

 

AirPods Pro Teardown - 2 step

AirPods Pro - Front
AirPods Pro - Rear
AirPods Pro - X ray

  • AirPods Pro는 또 하나의 치실 스타일 케이스로 제공되며, 두 가지 'Pods peekin'을 공개합니다.
  • 이 케이스를 돌려보면 요약 된 원작 스토리(abridged origin story)와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 우리는 전에 문제를 겪었으므로 Creative Electron의 X-ray 장착 친구가 다이빙을 시작하기 전에 내부를 샅샅이 살펴볼 것입니다.
AirPods Pro Teardown - 3 step

하지만 잠깐만, 이건 전문적인 장치이기 때문에, 우리 친구들은 전문적인 X-ray를 치료했습니다. 이 멋진 360도 비디오를 보세요!

이 에어팟이 할로윈처럼 옷을 입을 수 있는 것들

  • 제트팩
  • 우주 비행사 생명 유지 장치
  • 최악의 기술자의 악몽
AirPods Pro Teardown - 4 step

결전의 시간! "Pro"는 테이블에 무엇을 가져져다 줄까요?

  • 전문적인 소음 차단 및 향상된 착용감을 위한 교체 가능한 실리콘 팁.
  • 전문적으로 제작된 짧고, 튼튼한 작은 충전 케이스.
  • 압력 균등화를 위해 프로 레벨 메시 그릴 추가.
  • 하단 마이크 그릴은 전문 음성 녹음 및 전화 통화를 위해 축소되고 가장자리 밖으로 각도를 만듭니다.
AirPods Pro Teardown - 5 step

AirPods Pro - buds (A2083, A2084)

"buds"는 각각 A2083과 A2084로 표시되어 있는 반면, 새로운 사례 모델 번호인 A2190을 발견하였다.

또한 "쓰레기 없음"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이는 (a) 이 제품이 쓰레기가 아니거나 또는 (b) 이 제품을 쓰레기통에 버리지 말라는 것을 의미한다.

힌트: 그것은 "b"이고 아마도 "a"일 것이다. 하지만 배터리가 닳았을 때 몇 년 안에 교체될 수 있을 경우에만.

배럴 하단에는 스프링 컨택트(충전을 위한 스프링 컨택트)가 있다.

이러한 Pro 'Pods는 아마추어보다 수리 또는 재활용이 더 쉬울까? 우리를 믿어라, 우리는 너처럼 그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쁘다.

AirPods Pro Teardown - 6 step

가장 먼저해야 할 일 – 바로 교체 가능한 구성 부품을 교체합시다! 딸깍하는 소리로 실리콘 이어팁이 튕겨 나옵니다.

대부분의 실리콘 팁은 earbuds의 바깥쪽에 있는 홈 위로 미끄러집니다. Apple의 디자인은 약간의 화려한 엔지니어링을 사용하고 있으며 (놀라운!) 일반적인 실리콘 팁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즉, 애프터 마켓 팁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Apple은 eartip이 찢어 지거나 잃어버린 경우 공식 교체 팁을 4달러 이상으로 만들었습니다.

표준화 된 부품을 좋아하는 만큼,이 멋진 팁은 일반적으로 이어폰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큰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이제 부드러운 실리콘이 빠져나갔으니 큰(열) 총구를 꺼낼 차례입니다. 우리는 너무 주제넘게 굴고 싶지 않지만, 우리가 뭘하려고 하는지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바이즈의 약간의 압력으로 인해 AirPod 헤드 주변의 봉인이 열리고, Halberd 스퍼저가 Pod을 조금 더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제품 비디오에서 더 쉬워 보였어요.

AirPods Pro Teardown - 7 step

안에서 가장 먼저 발견한 것은 접착제입니다. (우리는 정확히 놀란 것은 아니지만, 항상 약간 실망했습니다.)

우리가 발견한 두 번째 것은, 잠깐, 뭐지? 버튼 셀 배터리?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또 다른 eyebrow-raiser : 스템을 인이어 부분에 연결하는 리본 케이블은 의도적인 약간의 여분의 느슨함과 작은 분리형 ZIF connector가 있습니다.

커넥터는 접착제가 가볍게 코팅되어 있으며, 케이블을 안전하게 분리하는 작업은 매우 정교한 작업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을까요? 네, 그래요.

이 AirPod이 작은 비명을 지른 것은 해체 작업 중 이 시점입니다. 이런 것들이 귀신이 들린다고 말하는 게 아니라, 우리 영상팀이 분해하는 과정에서 비슷한 것을 경험해서 녹음을 했기 때문에 우리의 상상만이 아닙니다!

분해하는 동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이 스피커 드라이버에 순간적으로 과부하가 걸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합리적인 생각은 제쳐두고, 이런 것들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이제 배터리로 돌아가서 ...

AirPods Pro Teardown - 8 step

우리와 (열에 민감한) 배터리 사이에는 흰색의 고무 같은 알코올 저항성 접착제가 있습니다.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으므로, 수동으로 발굴을 시작합니다.

이 작은 폭탄 주변을 뒤지는 것은 EOP(Explosive Ordnance Paleontology)입니다. 음... 우리는 그것을 이런식으로 부르는 유일한 사람일지도 모릅니다.

배터리는 납땜된 케이블로 테더링되어 있으므로, 현재도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없습니다.

잠깐, 이거 낯이 익네요. 이게 우리가 갤럭시 버드(Galaxy Buds)에서 찾은 것과 같은 배터리일까요?

둘 다 3.7V에서 작동하는 독일산 리튬 이온 버튼 셀이지만, Galaxy Buds (약간 큰) 배터리는 CP1254를, AirPods Pro의 배터리는 CP1154로 표시됩니다.

물리적으로 CP1154의 용량은 200mWh의 CP1254보다 14% 적습니다. 수학의 힘으로, 이 배터리가 168mWh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Teardown update: 이 미스터리 셀로 더 많은 시간을 보낸 후, 우리는 모든 구피 스티커를 벗겨내고 작은 Wh 등급을 발견했습니다! 우리가 추측하기에 그리 멀지 않았어요. 배터리의 정격은 0.16Wh입니다.

이것은 AirPods 2의 93mWh 원통형 배터리보다 크게 향상되었으며, PowerBeats Pro와 유사합니다.

AirPods Pro Teardown - 9 step

배터리가 한쪽으로 매달려 있으면 계속 파고 있습니다. 이 투명한 플라스틱 버팀대는 드라이버를 너무 세게 당길 때까지 드라이버를 제자리에 유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이 'Pod — (상대적으로) 큰 드라이버로 귀 안쪽을 들을 수 있는 마이크를 살짝 들어 올립니다.

Apple은 이 마이크를 이용해 듣고 있는 수준 (HomePod에서처럼)의 레벨을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팁이 올바르게 맞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 드라이버는 드라이버라고 할 수 있지만 실제 드라이빙을 수행하는 드라이버는 보이스 코일입니다.

원칙적으로 이것들은 다른 스피커와 같이 작동합니다. 전류는 코일에 전자기장을 생성하여 스피커 콘을 움직여 귀에 아픈 비트를 펌핑합니다. 또한 anti-sick 주변 소음을 제거하기 위해 "소음 방지(anti-noise)"를 생성합니다.

AirPods Pro Teardown - 10 step

AirPod의 끝 부분으로 돌아가서 작고 귀여운 동축 커넥터를 분리하고, H1 및 기타 칩이 상주하는 Apple의 맞춤형 SiP를 분리합니다.

이 작은 보드는 우리가 지난번에 발견한 것보다 훨씬 작으며, 아마도 표준 AirPod에 비해 AirPods Pro에 많은 추가 공간을 제공했을 것입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우리는 이 패키지를 뜯어 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애플이 그 안에 실리콘이 들어 있을 뿐, 어떤 형태의 마술이 아니라는 말을 믿어야 할 것입니다.

뒷면에는 노출된 칩이 몇 개 있지만 작은 마크는 우리가 식별할 수 없을 정도로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AirPods Pro Teardown - 11 step

우리는 바닥의 뚜껑을 통해 줄기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마지막으로 친근한 시도를 합니다.

이음새를 들어 올리면 뚜껑이 비교적 쉽게 제거되지만 남은 모든 것이 여기를 빠져 나갈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너무 세심하게 분해한 후, 우리는 좋은 자세를 취했고 초음파 절단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행히도 'Pod'의 소음 방지 방어는 우리의 소닉 액션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엑스레이를 찍을 때 이 모든 대학살이 정말 필요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AirPods Pro Teardown - 12 step

우리의 강제 진입은 성과를 거두었어요! 플라스틱을 치운 상태에서 줄기의 모든 것이 긴 면으로 나옵니다. 내부에서는 다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금색 마이크 몇 개
  • 일부 금형 안테나 하드웨어

  • H1이 잠들어 있는 그 멋진 칩 패키지
  • 금속 브래킷에 측면으로 고정된 신비한 검은색 직사각형입니다. 이것이 새로운 장력 센서일 수 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손가락 탭이 등록된 정전용량 센서이거나 작은 스트레인 게이지 센서 감지가 압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AirPods Pro Teardown - 13 step

우리의 'Pod 조각들'로, 우리는 바이스(vise)를 다시 꺼내서 홀스터를 열었습니다.

발 스퍼저를 문에 넣으려면 케이스를 상당히 변형시켜야 하지만 영구적인 손상은 없습니다.

적절한 레버리지와 적절한 힘을 가하면, 숨겨진 접착제가 자리를 양보하고 내부는 바깥쪽으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 배터리를 포함해서요. 지난번에는 제거하기가 좀 더 힘들었어요.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되어 있지만, 지금까지 이 부분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그 비밀 기술을 알고 있다면 말이죠.

AirPods Pro Teardown - 14 step

마지막으로, 우리가 이를 가라앉힐 수 있는 칩은 다음과 같습니다.

  • L476MGY6 A5.
  • Broadcom 59356A2KUBG 무선 충전 모듈.

(위 두 가지는 모두 2세대 AirPods 사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I 97A4PQ1. 

  • NXP 610A3B KN3308, 충전 IC일 수 있습니다.
AirPods Pro Teardown - 15 step

이 작은 은색 사람은 'Pods'의 충전 주머니 사이의 상단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그게 뭐야? 마이크처럼 보입니다.

전에 "배터리"라고 했습니까? 배터리 두 개를 만드십시오! 또는 어떤 속도로든 두 개의 셀.

1.98Wh에서 Pro 배터리는 아마추어 AirPod 2의 단일 셀 1.52Wh 케이스 배터리와 1.03Wh Galaxy Bud 케이스에 견고하게 구부러집니다.

PSBTW, Lightning 포트는 여전히 모듈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체가 발생할 경우 고장이 나더라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 작은 은색놈은 윗쪽, 즉 'Pods' 충전용 포켓 바로 옆의 상단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그게 뭐지? 마이크처럼 보입니다.

우리가 전에 "배터리"라고 말했나요? 그 배터리를 만들어요. 두 개요! 어떤 식으로든 두 개의 셀입니다.

Pro 배터리는 1.98Wh의 속도로 아마추어 AirPod 2의 단일 셀 1.52Wh 케이스 배터리와 1.03Wh의 갤럭시 버드(Galaxy Bud) 케이스에서 견고하게 구부러집니다.

PSBTW, Lightning 포트는 여전히 모듈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체가 발생할 경우 고장이 나더라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출처 : iFixit.com

출처 : iFixit.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