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가족 공유 설정하기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by 버들도령 2019. 9. 18.
728x90

가족 공유 설정하기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가족 공유 설정하기

다음 단계에 따라 가족 공유를 설정합니다. 새 가족 그룹을 시작한 후 다른 사람이 이 그룹에 합류하도록 초대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가족 그룹에 합류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 공유를 사용하면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계정을 공유하지 않고도 iTunes, Apple Books 및 App Store 구입 항목, Apple Music 가족 구독, Apple News+ 구독 및 iCloud 저장 공간 요금제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족 대표가 구입 공유를 켜면 동일한 신용 카드로 가족의 구입 항목을 결제하고 자녀의 지출을 부모의 기기에서 바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 공유를 사용하면 사진, 가족 캘린더 등을 공유할 수 있어 가족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작하기

한 번에 한 가족에만 속할 수 있습니다. 가족 공유를 설정하는 데 필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iCloud 및 iTunes에 로그인된 Apple ID
  • iOS 8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OS X Yosemite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Mac

필요한 경우 자녀의 Apple ID를 생성한 다음 가족 그룹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족 그룹 시작하기

가족 그룹에 합류하기

공유 시작하기

가족 그룹 시작하기

가족 중 성인인 가족 대표 한 명이 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Mac에서 가족 그룹에 대해 가족 공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입 공유를 켜면 가족 대표가 초대된 가족 구성원이 구입하는 항목의 비용을 지불하는 것에 동의하고 유효한 결제 방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가족 공유를 설정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유효한 결제 방법에는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가 있습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경우:

  1. 설정 > [사용자 이름]으로 이동합니다. iOS 10.2 및 이전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설정 > iCloud로 이동합니다.
  2. '가족 공유 설정'을 탭한 다음 '시작하기'를 탭합니다. 화면의 지침에 따라 가족을 설정하고 가족 구성원을 초대합니다.
  3. iOS 11 및 이후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가족과 공유할 첫 번째 기능을 선택합니다. 화면의 지침에 따라 iMessage를 사용하여 가족 구성원을 초대합니다.

Mac의 경우: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iCloud'를 클릭합니다.
  2. '가족 설정'을 클릭합니다.
  3. 화면의 지침을 따릅니다.

가족 공유를 설정한 후 가족 구성원을 초대하여 가족 그룹에 합류시킬 수 있습니다.

가족에 합류하도록 사용자 초대하기

사용자 자신과 Apple ID가 있는 사용자 둘 다 iOS 8 및 이후 버전이나 OS X Yosemite 및 이후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야 Apple ID가 있는 사용자를 가족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자녀의 Apple ID를 만들어 그룹에 초대합니다. 이미 Apple ID가 있는 사람을 초대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릅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경우:

  1. 설정 > [사용자 이름] > 가족 공유로 이동합니다. iOS 10.2 및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설정 > iCloud > 가족으로 이동합니다.
  2. '가족 구성원 추가'를 탭합니다.
  3. 가족 구성원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화면의 지침을 따릅니다.
  4. iOS 11 및 이후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메시지 앱을 통해 초대를 보낼지 아니면 직접 초대할지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화면의 지침을 따릅니다.

Mac의 경우:

  1.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iCloud'를 클릭합니다.
  2. '가족 관리'를 클릭합니다.
  3. '+'를 클릭한 다음 화면의 지침을 따릅니다.

초대하려는 가족 구성원과 함께 있는 경우, 해당 구성원이 가족 대표의 기기에서 Apple ID 암호를 입력하여 초대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에게 초대를 보내어 해당 구성원이 자신의 기기에서 초대를 수락할 수도 있습니다. iTunes에서 여러 Apple ID를 사용하는 경우, 그룹에 각 계정을 초대하여 다른 Apple ID로 구입한 항목을 가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초대를 수락했는지 확인하기

초대를 보낸 후 초대받은 사람의 이름 아래에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경우:
설정 > [사용자 이름] > 가족 공유로 이동합니다. iOS 10.2 및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설정 > iCloud > 가족으로 이동합니다. 

Mac의 경우: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iCloud > 가족 관리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초대받은 사람의 이름을 선택하여 초대 상태를 확인합니다. 초대를 다시 보내야 하는 경우 '초대 다시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가족 그룹에 합류하기

사용 중인 기기에서 가족에 합류하라는 초대를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초대를 받게 되며, 초대 메시지에서 바로 응답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또는 문자 초대를 찾을 수 없더라도 다음과 같이 기기의 설정 또는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응답할 수 있습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의 경우:
설정 > [사용자 이름] > 초대로 이동합니다. iOS 10.2 및 이전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설정 > iCloud > 초대로 이동합니다.

Mac의 경우: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iCloud > 가족 관리로 이동합니다.

초대를 수락하려면 화면의 지침을 따릅니다. 가족에 합류하면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가족이 설정한 기능 또는 서비스를 사용할지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초대를 수락할 수 없는 경우 다른 사람이 자신의 Apple ID로 가족에 합류했거나 자신의 Apple ID에서 구입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한 번에 하나의 가족에만 합류할 수 있으며 1년에 한 번만 다른 가족 그룹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공유 시작하기

가족 구성원이 합류하면 모든 구성원의 기기에 가족 공유 기능이 설정됩니다.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iTunes, Apple Books 및 App Store에서 대상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책 및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Apple Music 가족 구독을 구입한 다음 가족 구성원을 초대하여 가입시킬 수 있습니다. 
  • 가족 사진 및 비디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앱을 열고 '앨범' 탭을 탭한 다음 공유 앨범에서 가족을 찾아서 공유할 항목을 추가합니다.
  • 가족 캘린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앱을 열고 가족 캘린더에서 이벤트 및 미리 알림을 추가, 확인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iCloud 저장 공간 요금제를 공유하면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을 저장하는 데 충분한 공간이 모두에게 제공됩니다.
  • 나의 친구 찾기 앱으로 가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과 언제 위치를 공유할지 선택합니다.
  • 나의 iPhone 찾기 앱으로 가족 구성원의 기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자녀의 계정을 관리하거나, 구입 요청을 켜거나, 가족 공유에 스크린 타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세** 미만의 자녀가 Game Center를 이용하려면 가족 공유 그룹에 합류해야 합니다.

가족 사진 앨범, 캘린더 또는 미리 알림을 공유하지 않으려면 기기에서 또는 iCloud.com에서 구독을 취소하면 됩니다.

 

도움말 얻기

가족 공유를 사용하려면 개인 Apple ID로 iCloud 및 iTunes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가족의 구입 항목 공유가 켜져 있으면 계정당 최대 10대의 기기에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및 책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10대의 기기 중 컴퓨터는 5대까지 허용됩니다. 가족 공유 그룹을 설정하거나 가족 공유 그룹에 합류하려면 iOS 8 또는 OS X Yosemite 및 이후 버전이 필요합니다. 일부 콘텐츠는 공유할 수 없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콘텐츠를 가릴 수 있으며 가려진 콘텐츠는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가족 구성원으로부터 다운로드한 콘텐츠 또는 사용권 코드로 구입한 콘텐츠에는 구입 요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허용되는 결제 방법은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나이는 국가 또는 지역별로 다릅니다.

게시일: 8월 16, 2019

출처 : 애플 홈페이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