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ㆍ음악/음악

퀸, 프레디 머큐리의 알려지지 않은 10가지의 진실

by 버들도령 2019. 8. 9.
728x90

퀸, 프레디 머큐리의 알려지지 않은 10가지의 진실

Freddie Murcury
본명 파로크 불사라
(ફરોખ બલ્સારા‌)
출생 1946년 9월 5일
영국령 잔지바르 스톤타운
사망 1991년 11월 24일 (45세)
영국 런던
국적 인도 (1946~1964)
영국(1964~1991)
직업 음악가, 음악 프로듀서
장르 록, 하드 록, 글램 록
악기 보컬, 피아노, 키보드, 기타
활동시기 1969년~1991년
배우자 없음(독신)
레이블 Columbia, Polydor, EMI, Parlophone, Hollywood Records
관련 활동 Queen


다이애나를 몰래 게이 클럽에 데리고 에피소드와 섹스 피스톨즈와의 대립, 마이클 잭슨과의 협업, 그리고 은밀하게 된 매장지까지 퀸의 보컬 인 프레디 머큐리의 알려지지 않은 일생을 따라가 본다. 

Freddie Murcury


"Lover of life, singer of songs '퀸에서 시간을 함께한 브라이언 메이에 의한 간단한 추도사는"프레디 머큐리 "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복잡한 인물을 정확하게 표현하고있다. "후회없는 인생을 보낸 그가이 말에 집약되어 있다고 생각한다"고 메이는 BBC의 다큐멘터리에서 말했다. "그는 관대하고 부드럽게, 때로는 성급한 사람이었다. 그보다 잊지 않는 것이 그가 평생을 바칠 결심했던 것. 음악을 만드는 것이다." 


영국 보호령이었다 동 아프리카 잔지바르에서 태어난 프레디 머큐리 (본명 : 파 루크 바루사라)의 벅찬 재능은 그의 넘치는 활력과 화려함에 결코 뒤지지 않았다. 그들은 모든 퀸의 음악 제작에 부어 멋진 라이브 퍼포먼스의 기록에서 엿볼 수있다. 생전에 그가 가진 4 옥타브의 음역은 과학자들도 그 복잡성과 경이로움의 비밀을 밝히자 연구 한 정도로 일반 잠금 싱어를 낼 수있는 한계를 넘어 있었다. 그의 죽음은 그 목소리는 AIDS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가 되었다. 

프레디 머큐리가 세상을 떠난 지 25 년을 맞이하는 2018 년, 머큐리가 남긴 알려지지 않은 몇 가지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1. 퀸의 작품 앞에 더 로네 츠와 더스티 스프링 필드의 커버를 출시 게리 글리터를 모방 한
여왕의 레코드 데뷔에 앞서 머큐리는 밴드 2 명의 협력으로 솔로 음반을 발표했지만, 거기에는 허세 모습도 보였다. 1973 년 초, 아직 신출내기였던 밴드는 런던에있는 트라이던트 스튜디오에서 데뷔 앨범 녹음을하고 있었다. 데이빗 보위와 비틀즈들도 사용한 최신 장비가 갖추어 진 스튜디오이었다. 아직 무명에 가까웠 던 퀸은 당연히 피크 시간을 피해 오전 3시 ~ 7시 시간대의 사용 만 허용되었다. "그들에게 소위"다크 타임 "을 할당했다"고 프로듀서 존 앤서니는 전기 작가 마크 브레이크의 'Is This the Real Life? The Untold Story of Queen '에서 증언하고 있다. "엔지니어가 좋아하는 밴드의 프로듀스를하고, 직원이 마음에 사용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어느 날 밤 스튜디오가 비는 것을 기다리고 있었다 머큐리 바탕으로, 트라이던트의 하우스 엔지니어를했다 로빈 제프리 케이블이왔다. 케이블은 당시 레코드 프로듀서 필 스펙터에 의한 유명한 "월 오브 사운드"스타일의 재현을 시도했지만, 퀸의 보컬의 목소리가 그의 프로젝트에 완벽하게 일치한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그 말을받은 머큐리는 브라이언 메이와 로저 테일러 연주를 의뢰 해 로넷쯔의 '아이 캔 히어 뮤직'(당시 비치 보이스도 커버했다)와 캐롤 킹과 제리 고휜의 작품에서 더스티 스프링 필드의 버전으로 유명한 "고인 백 '을 녹음했다.
퀄리티는 충분하다고 판단한 케이블은 정식 출시를 제안했다. 머큐리는 동의했지만, 퀸의 데뷔 앨범의 완성도 가까이했기 때문에 혼란을 피하기 위해 가명의 사용을 주장했다. 결국 그는 래리 루렛쿠스라는 멋진 이름을 선택했다. 본인은 게리 글리터에 "개인 농담"이라고했다. 글리터는 당시 영국 차트에 군림하고 있었다. 성씨의 "루렛쿠스"는 글리터를 비롯한 그램 록 스타들이 애용하는 바디 슈트에 사용 된 금속 원사 브랜드에서 차용되었다.


성범죄에 의해 투옥 세상에서 신용을 잃고 수십 년 전, 반짝이는 많은 팬이라는 무기를 휘두르고 있었다. 글리터 팬 모두 머큐리 풀어내는 쨉 등 신경 쓰지 않았다. 그들은 분풀이에 머큐리 레코드의 구입을 거부하고 많은 DJ는 노래를 거는 것을 거절했다. 래리 루렛쿠스의 처음이자 마지막 싱글은 1973 년 6 월 말에 출시되었지만 완전히 실패로 끝났다. 그 1 주일 후에 발표 된 퀸의 퍼스트 앨범의 매출은 솔로 싱글보다는 나았다. 
머큐리는 밴드에 힘을 다해 계속했지만, 래리 루렛쿠스의 실패에 대해 자신의주의에 반하는로 배꼽에 자리 잡은 수도있다. "좋은 작품이었다고 믿고있다"고 그는 후에 말했다. "실제로 어떤 공연에서도 복사되면 최고 영예의 것이다. 상대를 리프팅을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단지 조금 장난 뿐이다. 어쨌든, 그 어디에 문제가있는거야? 엘비스 프레슬리 이후 모두 패러디라는 것이 될? " 
이때의 실패도, 머큐리와 케이블의 관계에 영향을주지 않았다. 이듬해 두 번째 앨범 '퀸 II」의 레코딩 중 머큐리는 엔지니어에 "패니 하우 러브 이즈"에서 "월 오브 사운드"스타일을 채용하는 것을 요청했다.

 

2. 머큐리가 "퀸의 문장"을 디자인했다
"퀸"의 이름이 프레디 머큐리의 고안이라고하는 것에는 아무런 놀라움도 없다. 밴드 이름 후보는 "빌드 유어 오운 보트", "더 그랜드 댄스", "더 리치 키즈"등도 거론되고 있었지만, 모두 싱어의 비전을 실현 것은 아니었다 했다. '여왕의 개념은 위엄을 가지고 장대 인 것이다. 우리는 댄디 있고 싶어. 효과적인 참신한 밴드이고 싶다 "고 그는 영국의 음악 전문 주간지 멜로디 메이커 말하고있다 . 퀸은 예상대로의 길을 걸었다. 
머큐리는 밴드 이름뿐만 아니라 왕가의 문장을 표현한 독특한 로고도 디자인했다. 로니 우드와 피트 타운젠드도 다닌 런던 일링 예술 대학에서 기술을 연마 한 그는 데뷔 앨범의 재킷에 문장을 그리기 시작했다. 로고는 4 명의 멤버 각각의 조디악 사인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어있다. 존 디콘와 로저 테일러는 2 마리의 사자에서 브라이언 메이는 게. 머큐리 자신은 2 명의 요정으로 표현하고 있지만, 처녀 자리를 표현한 것이라고 그는 주장하고있다. 상단에 희망과 부활의 상징 인 불사조가 크게 그려져 있는데, 이것은 머큐리 졸업 한 세인트 피터스 스쿨의 문장에서 차용하고있다. 로고의 중심에 우아한 "Q"의 문자가 그려져 당연히 그 안에는 왕관이 배치되어있다. 


3. 머큐리가 데이빗 보위를 위해 무대를 조립 빈티지 부츠를 사주고했다

세계적으로 히트 한 1981 년의 '언더 프레셔'에서 보위와 머큐리가 공동 작 한 것은 유명하지만, 두 사람의 관계는 무명 시절 1960 년대 후반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약간 팔렸다 보위가 일링 예술 대학에서 점심 시간에 작은 라이브를 예약했다. 머큐리는 기꺼이 보위의 짐 운반을 도와주는 등 그의 뒤를 따라 다녔다. 그래서 보위는 머큐리에 여러 대의 테이블을 붙여 간이 무대를 만들게 된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머큐리와 로저 테일러는 켄싱턴 마켓에 포장 마차를 오픈하고 빈티지 의류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음악 활동의 수입으로는 생활이 어려웠던 것이다. "우리는 에드워드 7 세 시대의 낡은 옷을 입은. 수상한 업체에서 실크 스카프를 듬뿍 구매, 다리미로 주름을 펴 팔았다」라고 테일러는 작가의 브레이크 말했다. 브라이언 메이 자신이 구매 한 의류에 그다지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것을 기억한다. "프레드 (머큐리)는 구매 한 대량의 물건을 집으로 가져가 심한 천 조각을 끌어 내고 말거야."이 아름다운 옷을보고 줘! 이것은 수입이 될거다! "하니 나는 말했어. "프레드, 그것은 단순한 헝겊 하구나" 


머큐리와 테일러는 상술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길 건너편에서 의류 포장 마차를 나누고 있었다 친절한 앨런 메어 라는 사람이 결국 그들을 고용하기로했다. "그는 언제나 척척 일하고 매우 예의 옳았다"고 메어는 BBC의 다큐멘터리 "Freddie 's Millions '에서 머큐리의 느낌을 말했다. "누구에게나 자신에 대해 주장은 나오지 않았고, 그의 태도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항상 조금 늦게 왔지만 그런 것은 문제가되지 않았다"


메어 보위의 초기 매니저와 알고 지내던 관계에서 어느 날 미래의 스타 맨 본인이 자신의 포장 마차에 모습을 드러냈다. ""스뻬이스 · 오디티 "는 팔렸지만 그가 가라사대 아직 가난이었다"고 메어는 브레이크의 저서 "Is This The Real Life '에서 밝혔다. ""그것이 음악 사업이다! 공짜로 가져 가라 "라고 내가 말하자, 프레디가 보위에 1 켤레 부츠를 봐 고쳐했다. 일개 점원이었다 프레디 머큐리가 팝스타 데이비드 보위가 살 수 없었던 부츠를 사주 준거야 "

 

4. 뜻밖에 섹스 피스톨즈의 대 브레이크의 계기를 만든 머큐리이지만, 아마도 후회했다

1976 년 12 월 1 일, 퀸은 새 앨범 '화려한 레이스」의 고지를 겸해 저녁 토크쇼 "Today with Bill Grundy '에 출연이 정해져 있었다. 그런데 머큐리가 15 년 만에 치과에 가지 않으면 안 되었기 때문에, 밴드의 레이블 인 EMI는 당시 새롭게 계약 한 섹스 피스톨즈를 대역에 세웠다. 프로그램 측이 대기실에 준비된 뷔페 알코올이 가뜩이나 힘겨운 펑크 로커들을 더 난폭했다. 피스톨즈의 멤버 못지 않게 취해 있었다고하는 도전적인 빌 란디에 실린 스티브 존스와 존 라이든 (일명 쟈니 상한)은 F 워드를 포함한 방송 금지 용어를 연발했다. 

대 런던 지역 만 방송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미디어의 즉각적인 반발에 의해, 섹스 피스톨즈는 전국적인 관심의 초점이되었다. 데일리 미러의 1면에 "외설과 격분! (The Filth and the Fury)"의 문자가 춤 등 많은 타블로이드 신문도 일제히 거론했다. 성난있는 트럭 운전사가 TV를 파괴했다는 전설도있다. 런던 시의회의 보수 성향 의원들은 섹스 피스톨즈를 "구토증"같은 "인류의 반"이라고 표현했다. 직후에 예정되어 있던 영국에서의 무질서 투어의 대부분은 취소되거나 반대 운동이 일어 났지만 미디어가 시시콜콜 불러 때문에 오히려 그들의 인기는 높아졌다.

슈퍼 스타 밴드를 항상 바보 취급 해 온 섹스 피스톨즈는 특히 화려하고 아름다운하고 연주 기술이 높은 퀸을 경멸했다. 그런 감정은 서로의 밴드가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머큐리는 피스톨즈의 거친 바위를 결코 사랑하지 않았다. "머큐리는"펑크에 대해 전혀 이해할 수 없다 "고 말했다"고 한 EMI 간부는 전기 작가 브레이크 증언하고있다. "그에게 펑크 음악이 아니었다" 

1977 년 런던의 웨 식스 스튜디오에서 퀸은 데뷔 앨범을 녹음중인 섹스 피스톨즈와 마주했다. "복도에서 우연히 그들에게 우연히 만났다」라고 메이는 브레이크 말했다. "나는 존 라이든과 어떤 말을 나눴는데, 그는 매우 정중 인간이었다. 우리는 음악에 대해 이야기를했다." 

그러나 로저 테일러는 피스톨즈의 베이시스트에 꼭 경의를 지불 할 수없는 것 같았다. "시드 (나쁜) 바보 그는 바보"라고 로저는 다큐멘터리 '빛나는 날들 (Queen : Days of Our Lives)'에서 되돌아보고있다. 있을 때 나쁜가 취해 퀸 스튜디오에 휘청 휘청과 와서 "아직도 발레를 보급 할 수 있지 않는가?"라고 머큐리에 얽힌. 시드 그 직전에 머큐리가 NME의 인터뷰에서 호언했던 얘기를 꺼냈다 것이다.

머큐리는 그렇게 쉽게 시드의 도발에 타지 않았다. "그의 것을"사이먼 훼로시아스 "라든가 뭐 부르면, 그것은 그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 같다"고 머큐리 나중에 TV 프로그램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내가"그래서 무엇을 말하고 싶은거야? "라고 말하면, 그는 분노했다. 또한"오늘 거울을 잘 보면서 자신에게 (면도기) 문자를 새겨 않으면 내일 다른 것 (something else)이 새겨 져있는 것을 気づくぞ "고 말하자면, 그는 나의 그런 표현도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 같다. 우리는 시련을 극복 한 것 같다. "

 

5. 로열 발레단의 공연

섹스 피스톨즈는 알 수가 없었다 것이지만, 머큐리는 "발레를 보급하겠다"고 스스로 선언 한 것을 실현하고자했다. 1979 년 8 월, 로열 발레단의 주체였던 웨인 이글 링은 자선 공연에 출연 할 특히 신체에 유연 스타를 찾고 있었다. 케이트 부시 사퇴 된 이글 링은 머큐리에 눈을 붙였다. 

당초 수성 측의 반응은 긍정적이지 않았다. "(자신을 초대는) 그들은 미쳐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결국 EMI 대표였던 조셉 락 우드 선생님과 대화 한 결과, 출연 제안에 관심을 갖게되었다. 록우드는 우연히 로열 발레단의 이사장이기도했다. "프레디는 발레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락 우드가 그의 의욕에 불을 붙였다"고 퀸의 매니저였던 존 리드가 다큐멘터리 "The Great Pretender"에서 말하고있다. "그는 장대 한 스케일에 매력을 느꼈다. 그리고 프레디의 성능도 장대였다"고 말했다. 완벽한 조합이었던 것이다. 

여왕의 무대에서 머큐리의 성능은 스포츠 듯했지만, 발레 관해서는 괜찮은 수준에 도달 할 때까지 치열한 연습이 필요했을 것이다. "줄을 잡거나 다리를 늘리거나하고 대충 연습 당하고 그들이 몇 년에 걸쳐 습득 한 것을 1 주일로하려고했다"고 머큐리는 런던 이부닌구 뉴스 신문에 말했다. "가혹했다. 연습을 시작한지 2 일째에 이미 힘들었다. 그때까지 경험 한 적이 없었던 신체 부위에 통증을 느꼈다"

머큐리는 1979 년 10 월 7 일 런던의 콜로세움 극장에 모인 2,500 명의 후원자들 앞에서 화려한 데뷔를 장식했다. 그는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배경으로, 상반신 알몸의 3 명의 남자들에 드높이 들리면서 '보헤미안 랩소디'와 여왕 곧 발표되는 싱글 '사랑이라는 이름의 욕망'을 불렀다. 성능 마지막으로 실버 바디 슈트에 몸을 감싼 머큐리는 난이도가 높은 전신 플립을 선보였다. 

"저런 일을 해낼 수있는 것은, 세계에서 단 한 명이다"라고 관객석에 있던 로저 테일러는 브레이크 말했다. "프레디는 평균 연령 94 세의 딱딱한 로열 발레단의 관객 앞에서 공연했다. 그들은 눈앞의 무대에서 공중에 던져지고있는 은빛을 한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이해 수 없었을 것이다. 매우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을 것이고, 상당히 분위기가 ' 
머큐리 자신은 그 때의 일을 유머로 되돌아보고있다. "들이나 바리 시니 코프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나이 갔다 초보자 치고는 나쁘지 않았다. 믹 재거와로드 스튜어트도 해 주었으면 해요" 


6. "사랑이라는 이름의 욕망"은 목욕 중에 쓴 곡

1979 년 6 월 여왕은 후에 '더 게임'으로 출시되는 앨범 제작을 위해 뮌헨에 머물고 있었다. 머큐리는 고급 바이 예 리체 르 · 호프 호텔에 체크인하고 여행의 피로를 풀기 위해 목욕탕에 빠졌다. 그 때 멜로디가 머리에 떠올랐다. 딸꾹질 같은 로커 빌리 번호로 다소 아이러니 섞인 곡이었다. 소년 머큐리의 보컬에 큰 영향을주고 몇 년 전에 세상을 떠난 엘비스 프레슬리에 대한 사랑이 담긴 곡이었다. 머큐리는 보조 피터 힝스에게 부탁해 방에 어쿠스틱 기타를 가지고 오라고했다. 목욕 타월을 감고 그에게 으로서는 드물게 간단한 악곡의 골격을 불안한 기타를 조립하기 시작했다. 

""사랑이라는 이름의 욕망 "5 분 10 분에서 쓴"1981 년에 머큐리는 멜로디 메이커 지에 밝혔다. "잘없는 기타로 만든거야. 나는 코드를 2 개 3 개 밖에 모른다는 제한이 있었기 때문에 오히려 좋았다. 한정된 좁은 프레임 워크에서 간단하게 만들 필요가 있었다. 코드 대량에서도 처리하지 못한 것이다. 그래서 제한이 있었다 덕분에 좋은 곡이 쓰여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 

곡의 골격이 완성 된 곳에서 그는 엔지니어의 레인 홀드 맥 레코딩의 준비를하도록 에 전달하고 즉시 뮤직 랜드 스튜디오에 담긴. "몰래 준비해야했다"고 맥 다큐멘터리 '빛나는 날들'에서 말하고있다. 멤버도 소집됐지만 메이 만이 늦었다. 그러나 머큐리는 메이를 기다리려고하지 않았다. 오히려 그는 메이의 완벽주의에서 잠시 해방된다고 알고 조금 안심했다. "머큐리는"브라이언이 오기 전에 빨리 마무리 버리자. 놈이 오면 장기전이 버리 때문 "이라고 말했다"고 맥은 웃는다.

물론, 메이가 스튜디오에 도착했을 무렵에는 거의 끝나 있었다. "브라이언은 마음에 들지 않을 것이다"라고 누군가가 말을 머큐리는 들었다. 그 거리, 메이은 마음에 들지 않았다. 처음에는 그에게 뭔가 호소가 느껴지지 않았다. 게다가 사용하는 기타를 그의 트레이드 마크인 "레드 스페셜"(지금까지 퀸 녹음의 대부분에서 사용했다)에서 더 1950 년 같은 펜더 텔레 캐스터로 바꿔줍니다처럼 말한 것으로, 불필요한 에 분개하고 있었다. "나는 재미가 없었다"고 메이 브레이크 말했다. "나는 처음에는 저항했지만, 이것도 옳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대로 1979 년 가을에 싱글로 선행 출시 된이 곡은 전 세계 차트에서 1 위를 차지했다. "그 무렵은 아직 앨범이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녹음을 계속하고 있었다"고 테일러는 다큐멘터리 '빛나는 날들'에서 되돌아 본다. "뮌헨의 거리에 나가서 누군가가 와서 말했어."미국에서 제 1 위를 차지했다 "라고요. 그래서 우리는"뭘 했다구 건배 다! "라는 느낌이었다"

7. 다이애나를 변장시켜 게이 클럽에 데리고 가다.

1980 년대 중반까지 퀸은 밴드의 이름 (퀸)을 넘어 왕실과 가까운 관계가 있었다. 머큐리는 후에 웨일스 공 왕비가되는 레이디 다이애나 스펜서 시절부터 친구 관계에 있었다. "서민의 공주"는 그 꾸밈없는 언행으로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항상 미디어에 쫓기는 것은 젊은 왕실의 일원에게 큰 부담이되고 있었다. 그래서 머큐리는 그녀를 밤의 거리에 데리고 나가려고 계획했다. 

여배우 클레오 로코스가 2013 년 출간 한 회고록에 따르면, 다이애나와 머큐리는 영국의 코미디언, 케니 에버렛의 집에서 오후를 보내고 있었다. 샴페인을 마시 며 TV 프로그램 '더 골든 걸스'의 재방송을 음소거 흘리며 대사를 추잡한 단어로 대체 장난 있었다. 그날 저녁 약속을 물어 다이애나 대해 머큐리는 모두에서 로얄 보쿠스호루 · 타봔에 갈 예정이라고 답했다. 런던에서 가장 유명한 게이 클럽이었다. 공주는 함께 가서 발산(発散)하고 싶다고 말했다. 

로얄 보쿠스호루은 난폭 한 무리가 모이는 것으로 유명 단골 손님끼리 자주 싸움이 일어나고 있었다. 공주에 적합한 장소가 아니었다. 「우리는 반대했어. "만약 당신이 게이 바에서의 싸움에 연루되거나하면 내일의 제목은 어떻게 되겠어?"」라고. 다이애나는 로코스에게 완전히 개구쟁이 모드에 있었다. 그래서 프레디가 말했다. "좋아,이 아가씨를 즐겁게 해주자고"

계획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변장이 필수였다. 에버렛은 자신이 입을려고 있던 옷을 그녀에게 제공했다. 그녀는 군용 재킷을 겉옷 검은 비행 조종사 용 안경을 쓰고, 가죽 모자로 머리를 숨겼다. "희미한 불빛 아래에서 현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은 색다른 모습을 한 게이 남성 모델 같아 보였다"고 로코스 회상. 

그들은 다이아나를 누구에게도 들키지 않고 처리 바에忍び込ま시켰다. 머큐리, 에버렛, 로코스으로 산만 한 고객들은 변장 한 공주 등 전혀 신경 쓰지 않았다. 따라서 그녀는 자신의 음료를 주문할 수있는 정도였다. "가죽을 입은 인산 인해 속을 조금씩 이동하면서 처리 바까지 도착한 우리는 장난 꾸러기 초등학생처럼 서로를 찌르고 있었다. 다이애나와 프레디 안웃겨, 그녀는 정말 화이트 와인 과 맥주를 직접 주문했다. 주문을 완료했을 때, 우리는 서로 눈을 맞추고, 모두가 모험의 승리를 기뻐했다. 해냈어! " 

너무 그림에 타지 않고, 그들은 불과 20 분 정도 로 그 자리를 뒤로했다. 그러나 다이애나에게 단시간이라도 연예인 짐을 나르는 것은 귀중한이었다. "다시하지 야지!"라고 그녀는 켄싱턴 궁에 돌아 오는 길도 기쁘게 생각한다. 
1990 년대 초에 머큐리와 에버렛이 AIDS로 인해 잇따라 세상을 떠날 때 다이애나 영국 AIDS 기금의 후원자가되었다. 이 기금은 영국을 대표하는 AIDS 환자 지원 단체 중 하나 다. 다이애나의 로얄 보쿠스호루 · 타봔에서의 하룻밤은 2016 년 뮤지컬 된 동 클럽에서 개최되었다. 

8. 마이클 잭슨과 레코딩 한 머큐리이지만, 킹 오브 팝의기를 라마에 방해 된

퀸 결성 이전부터 머큐리는 마이클 잭슨을 좋아했다. 그는 잘 하드 록 좋아하는 룸메이트들에게 잭슨 5의 '돌아줬으면 "의 훌륭함을 시끄럽게 말하고 있었다. "프레디는 마이클에 경외감을 품고 있었다"고 자신의 개인 비서였던 피터 프리 스톤은 전기 작가의 브레이크에 말했다. 잭슨이 1982 년의 대 히트작 '스릴러'예술적으로도 상업적으로 새로운 높이에 올라 때는 킹 오브 팝 퀸의 프론트 맨이 협력하는 완벽한 타이밍이었다. 

1983 년 봄, 머큐리는 3 곡의 데모를 제작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엔시 노에있는 잭슨의 홈 스튜디오를 찾았다. "생활의 증거 '는 퀸의 1982 년 앨범'핫 공간"세션 동안 만들어진 곡으로, 가사가 완성되지 않았다. 세션 테이프는 머큐리가 잭슨에 애드리브로 가사를 붙이도록 촉구하고있는 모습이 포함되어있다. '스테이트 오브 쇼크'는 대부분 잭슨이 만든 곡으로 '빅토리'는 2 명의 공동 작품이었다. 

이 곡은 결국 완성되지 않았지만 데모의 밀수는 고생의 모습이 엿 보인다. "생활의 증거"는 다른 버전으로 1985 년 머큐리의 솔로 앨범 'Mr. 배드 가이」에수록되었다. '상태 오브 쇼크'는 잭슨이 믹 재거와 듀엣으로 1984 년에 싱글로 발표했다. '빅토리'는 글을 쓰는 지금도 사장들이 한 상태이다.

잭슨과의 공동 작업이 세상에 없었던 이유를 설명 할 때 머큐리는 매우 신중했다. "무언가를 완결시키는 두 사람은 서로의 나라에 오래있어 너무 것 같다"고 그는 1987 년에 말했다. 그러나 거의 같은시기에 열린 다른 인터뷰에서는 킹 오브 팝에 좌절을 엿볼 수있다. "그는 단지 자신의 좁은 세계에 갇혀 버렸다. 함께 클럽에 나가 즐길도했지만 이제 그는 자신의 요새에서 나오려고하지 않는다. 슬픈 일이다" 

퀸의 매니저였던 짐 해변에 따르면, 자주 거론되는 잭슨의 기행이 스튜디오에서 머큐리 강에 거침 시작했다고한다. "프레디에서 갑자기 전화를 받아"빨리 와서 나를 스튜디오에서 끌어내어주지 않을까 "라고 부탁했다"고 비치 다큐멘터리 "The Great Pretender '에서 밝히고있다.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라고 내가 묻자 그는에서"나는 지금 라마와 레코딩하고있다. 마이클이 자신의 애완 동물 라마를 매일 스튜디오로 데리고 와서 있단다. 나는 라마와 함께 녹음 한 것 따위 없다. 충분 해. 돌아가고 싶다 "고 말한거야" 

잭슨 측도 머큐리의 악습을 싫어하는 것 같다. 머큐리의 전 개인 비서가 더 선지에 밝힌 바에 따르면, 머큐리가 100 달러 지폐에서 코카인을 코로 흡입 모습을 잭슨이 목격했기 때문에 세션이 계속 수 없게되었다고한다.

어쨌든 머큐리는 세상을 떠날 때까지 잭슨과 협력의 실패에 신경이었다. "프레드는 마이클과 녹음 한 작품이 잭슨에 대체 그가 쫓겨 때문에 조금 불편했다"고 메이는 다큐멘터리 'Is This the Real Life」에서 말하고있다. "생활의 증거 '윌리엄 오빗의 프로듀스로 리믹스되어 2014 년 컴필레이션 음반'퀸 포에버」에수록되었다. 머큐리와 잭슨에 의한 다른 2 곡은 미발표 상태이다.

9. 투어 비우고있을 때 잘 길 고양이에 전화를 걸 좋아하는 고양이이었다 데라이라 위해 노래까지 쓴

줄여 말하면, 프레디 머큐리는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었다. 그는 생전에 집에서 많은 고양이를 기르고 있고 고양이 없이는있을 수 없게되어 있었다. 퀸으로 해외 투어에 나가있는 동안 항상 귀여워했던 고양이와 말하기 위하여 집에 전화를 걸고 있었다. 
"호텔에 도착 전화를 걸어 그가 정말 자신의 고양이들에게 말을하는거야"라고 피터 프리 스톤은 회고록 '미스터 머큐리'에서 되돌아보고있다. "(친한 친구) 메리 (오스틴)이 톰과 제리들을 번갈아 수화기에 접근 프레디의 목소리를 들려 있었다. 이런 식으로 일년 내내 계속 있었어"

머큐리의 마지막 연인 짐 허튼이 그의 저택 정원 여관에 이사 올때까지 아이들은 오스카, 티파니, 고라이아스, 미코 로미오, 데라이라 6 마리로 증가했다. "프레디는 고양이를 자신의 아이처럼 취급했다"고 헤이 튼은 자신의 저서 「프레디 머큐리과 나 '에서 쓰고있다. "그는 항상 고양이들과 장난 서로 프레디의 부재중에 뭔가 있으면 다른 힘들었다. 하루 종일 집과 정원은 고양이의 천하에서 밤이되면 우리의 누군가가 고양이를 불러 모으고 집안에 넣어 주었다 "

헤이 튼은 저서에서 길 고양이 고라이아스이 실종되었을 때의 일화를 소개하고있다. "프레디 광란되어 깊이 절망하고 아름다운 일제 화로 손님 용 침실 창문에서 던져"고 말했다. 머큐리는 길 잃은 고양이의 발견에 1000 파운드 (약 15 만원)의 현상금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다행히 고라이아스 그 전에 보호되었다.

"프레디는 큰 기쁨이었다"고 헤이 튼은 쓰고있다. "5 분 이상 발견 된 고양이의 상대를 포옹하거나 쓰다듬어했다. 그리고 고라이아스가 가든 여관을 나간 것에 대해 마치 어머니처럼 고양이 비명을 꾸짖 있었다 . 얇은 검은 색 모피 덩어리는 가만히 앉아 프레디의 설교를 조용히 듣고 후 데굴 데굴 크게 목을 울렸다 " 

헤이 튼은"리틀 프린세스 "라고 부른다 데라이라에는 특별한 장소가 확보되어 했다. "가든 롯지에 사는 고양이들에서 데라이라 프레디의 마음에 가장 잘 발생주고 쓰다듬어했다. 프레디와 내가 잘 때는, 데라이라도 함께했다. 데라이라 침대 발밑에서 자고 밖으로 한밤중이되면 벗어나 방황했다 "

머큐리는 '사랑스런 데라이라 "라는 곡을 쓰고이 삼색 털 고양이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었다. 다른 멤버들은이 곡에 특히 깊은 생각은 없었지만, 마지 못해 받아 들였다. 메이는 특히 싫어 토크 박스를 사용하여 기타 고양이의 목소리를 표현했다. "결국 마지막은 굴복하여 토크 박스를 사용하기로했다. 토크 박스가 운반되면 나는 말했다."냐오라고 목소리를 내려면 이것 밖에 없다 것 같다 ""그는 1991 년, 기타 월드 잡지에 말했다. 이 곡은 머큐리의 생전 마지막으로 발표 된 앨범 '이뉴엔도우」에수록되었다. 머큐리 당시의 건강 상태를 감안할 때, "울 것 같은 때에 너는 나를 미소 짓지 시켜줄 / 너는 나에게 희망을주고 나를 웃게 ... 좋은 느낌이다"라는 가사가 가슴에 박힌다.

10. 머큐리는 자신의 매장지를 비밀로 하라는 말 남긴 뒤. 현재도 그 위치는 수수께끼

머큐리는 1987 년 봄에 AIDS로 진단된 후 서서히 주위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해 밝히기 시작했다. "그는 준비를 위해 집에 우리들을 모아 진실을 밝혔다. 어쨌든 우리는 그 사실을 받아들 이 기 시작해야만 했다"라고 테일러는 다큐멘터리 『Freddie Mercury: The Untold Story』에서 말하고 있다. 조금씩 여위어가는 머큐리의 모습에 불멸할 것처럼 보였던 프런트 맨이 중병에 걸려있는 것이 아니냐는 미디어의 추측이 난무했다. 그러나 밴드는 만장 일치로 어떠한 문제도 없다고 강하게 부인했다. "우리는 모든 것을 비밀로 했다. 거짓말을 했던 거야. 어쨌든 그를 지키고 싶었다"라고 메이는 다큐멘터리 『빛나는 날들』에서 말하고 있다.

1990 년 말까지 밴드는 앨범 "이뉴엔 도우 '을 완성시켰다. 이 앨범에는 애수 감도 발라드 '빛나는 날들'도 수록되어 있다. 머큐리의 신체적 쇠약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퀸의 초기 시절을 연상시킨다. 그의 건강 상태에 대한 불안은 1991 년 5 월 30 일에 촬영된 이 곡의 뮤직비디오로 급격히 높아졌다. 흑백으로 촬영했지만, AIDS에 의해 침식된 머큐리의 신체 상태를 속일 수 없었다. "그는 몇 시간에 걸쳐 화장하고 마음을 안정시켜 순조 롭다처럼 보였다. 그는 이 비디오를 통해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라고 메이는 2011 년에 독립신문에 말했다 있다. 머큐리 귀여워 고양이들을 그린 맞춤 조끼를 입고 마지막 장면에서 그는 카메라를 향해 미소 'I still love you "라고 속삭인다. 이 카메라 앞에서 출발 한 그의 최후의 말 되었다.

촬영 몇 주 전, 머큐리는 스위스 몽트뢰에 머물면서 약해져가는 몸의 상태가 허락하는 한 리코딩을 계속했다. 메이에 따르면, 리코딩 머큐리 정상적인 감각을 유지하고 있었다고 한다. "이때 프레디는 말했어."곡을 써 주었다. 또 길지 않은 것은 알고 있어. 가사를 쓰고 계속 줍니다. 자꾸 나한테 시켜주지 ... 나는 노래 때문. 너희들이 나중에 원하는 대로 해 완성시켜줍니다 "라고"라고 메이는 다큐멘터리 '빛나는 날들'로 증언하고 있다.

프로듀서 데이브 리처드는 세션을 서두를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 악기류를 조정하는 데 몇 시간씩 걸리는 시대는 과거의 이야기다. "곡을 만들면서도 그는 죽음에 다가갔다. 녹음이 끝나면 죽을 것이라고 그는 자각하고 있었다. 그는"나는 지금 노래해요. 그들의 연주를 기다리는 시간이 아니다. 드럼 머신 만 울려줍니다. 나중에 그들이 마무리 주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메이 쓴 던져 분위기 웅장한 곡 '마더 러브'머큐리는 평소의 상태로 임했다. "어디에서 그 에너지가 나온 것일까"라고 후 메이는 텔레그래프에 말했다. "아마도 보드카 에너지 원이었을 것이다. 그는 타고 있었다. 조금 워밍업하여"한 잔 줘 "라고 마시고 있었다. 항상 주식은 스토리찌나야이었다. 그리고"테이프를 돌려 달라 "라고 시작 구나 "장시간 서 있지 못하고, 산책도 지팡이가 필요했다 머큐리는"어머니 사랑 '의 보컬을 컨트롤 룸에서 녹음했다. 

'끝에서 두 번째 바스까지 녹음 했더니 그는 "기분이 좋은 상태가 아니다. 오늘은 여기까지하는 것이 좋다. 다음 돌아 오면 마무리 해요 "라고 했어.하지만 그런 그가 스튜디오에 돌려 보내는 것은 없었다"결국 메이가 마지막 바스를 불러 노래를 마무리했다.

머큐리는 그 가든 롯지에 돌아와 짐 허튼과 메리 오스틴이 그를 돌보는했다. 오스틴은 그의 전 연인에서 1970 년에 처음 만나 7 년간 함께 살았다. 또 동거는하지 않았지만, 생활은 함께했다. 인터뷰에서 그는 언제나 그녀를 진정한 친구라고 표현했다. 저널리스트 데이비드 가발과의 인터뷰에서 유언의 화제가되었을 때, "모두 메리와 고양이들에게 남기게"고했다. 여왕의 섬세한 명곡 '러브 오브 마이 라이프'는 그녀에게 바친 곡이었다. 

오스틴은 영혼의 생명의 불이 서서히 작아 져가는 것을보고 있었다. "그는 자신의 시간 제한을 결정했다. 레코딩이 계속 수 없게 된 경우 또는 계속 기력이 없어 졌을 때 끝이 온다고 생각 해요"라고 그녀는 다큐멘터리 "The Great Pretender"에서 말하고있다. "그의 삶도 그의 기쁨도 그대로 였기 때문. 그렇지 않으면 그는 자신이해야 할 일에 마주만한 힘이 나오지 않았던 것 같다" 

피할 수없는 죽음을 앞에두고 머큐리 는 준비를 시작했다. "일요일 점심 후 갑자기"나를 장사 할 장소는 결정하고있다. 하지만 누구에게도 알리지 말아 주었으면한다. 파헤쳐지는 것은 싫다. 그냥 편안하게 잠 싶다 "라고 말한 것"
1991 년 11 월 24 일, 머큐리는 AIDS로 인한 기관지 폐렴에 의해 세상을 떠났다.

 그의 시신은 런던 서부에있는 켄사루 그린 묘지에서 화장되었다. 유골은 항아리에 담긴 오스틴의 침실에 2 년간 놓여 있었지만, 그때 그녀는 몰래 그의 희망 한 장소로 옮겼다. "평소대로가 아닌 것을 시도하고 남에게 들키지 싶지 않았다. 그래서"미안 에스테틱에 다녀 온다 "고 말했다 나간의 설득력있는 이유가 필요했다. 타이밍을 가늠하기 어려웠다 되었어요 "라고 그녀는 2013 년에 데일리 메일 지에 말했다. "항아리를 가지고 몰래 집을 빠져 나왔다. 직원에게 들키지 않도록 평소처럼 행동 할 필요가 있었다의. 직원은 가십을 좋아하고, 말하지 않고서는 견딜 수없고 그의 뜻대로 누구 에도 매장 위치가 알려진 것은 없어요 " 

머큐리의 부모도 장소는 비밀로되어있는 것 같지만, 성묘를하고 싶은 팬들은 장소를 밝혀 내려고하고있다. 머큐리의 출신지 인 잔지바르라는 사람도 있고, 집의 정원에 자라는 나무 아래라고 믿는 사람도있다. 

2013 년에 수수께끼는 풀렸다 고 생각했다. 머큐리의 출생시 이름 (Farrokh Bulsara)과 날짜 (5 Sept. 1946 - 24 Nov. 1991)이 새겨진 묘비가 켄사루 그린 묘지에서 발견 된 것이다. "Pour Etre Toujours Pres De Toi Avec Tout Mon Amour - M."와 프랑스어로 작성된 메시지의 마지막 "M"은 메리 오스틴을 가리키는 것임에 틀림 없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추측했다. 

오스틴 자신은 "프레디는 절대로 그 묘지는 없다"고 부인했다. 그 후, 명판은 제거되었다. 지금도 그의 묘지는없는 상태이다.

기사 출처 : https://rollingstonejapan.com/articles/detail/29438/1/1/1

현재 문맥 수정에 맞게 수정중...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