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윈도우 10 시작 프로그램 관리하기 (사용, 사용안함)

by 버들도령 2021. 5. 12.
728x90

윈도우 10 시작 프로그램 관리하기 (사용, 사용안함)

노트북을 켜는데 오늘따라 너무 느리네?

그래서 컴퓨터를 켜고, 윈도우가 부팅되면서 실행되는 시작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윈도우 시작 시 영향을 많이 주는 프로그램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이란?
윈도우가 부팅될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윈도우 10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확인/변경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면

1. Windows 10에서 시작 프로그램을 변경하려면 윈도우 버튼을 선택한 다음,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 앱 >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버튼을 선택한 다음, 설정 > 앱 >  시작 프로그램 을 선택

 

2. 작업 관리자 실행 (Ctrl + Shift + Esc 키)

작업 관리자 실행 (Ctrl + Shift + Esc 키)

 

윈도우 10 시작 시 영향이 높은 프로그램

작업 관리자 > 시작 프로그램 탭을 보면 이름, 게시자, 상태, 시작 시 영향 항목이 있습니다.

'이름', '게시자', '상태', '시작 시 영향' 항목을 클릭하면 시작 프로그램들이 해당 속성들의 순서대로 나열 됩니다.

'시작 시 영향' 항목을 클릭하면 영향도가 높은 순서대로 나열되는데요. 여러분의 컴퓨터가 초기 윈도우 부팅 시 느린 이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영향도가 높은 프로그램들을 사용안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사용하지 않을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고, 오른쪽 하단의 '사용 안 함(A)'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사용 안 함'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거꾸로, 프로그램을 다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사용'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Windows 10에서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앱 추가

Windows 10

  1. 시작  단추를 선택하고, 스크롤하여 시작할 때 실행할 앱을 찾습니다.
  2. 앱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자세히를 선택한 다음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앱의 바로 가기가 저장되는 위치가 열립니다. 파일 위치 열기 옵션이 없으면 시작할 때 앱을 실행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3. 파일 위치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Windows 로고 키 R을 누르고 shell:startup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시작 폴더가 열립니다.
  4. 파일 위치에서 앱의 바로 가기를 복사하여 시작 폴더에 붙여넣습니다.

Windows 로고 키 + R ▶ shell:startup

아래는 shell:startup을 실행한 후의 시작프로그램의 폴더 모습입니다.
위에서 추가하신 앱들이 여기 폴더에 위치하게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