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분실에 따른 일시정지/해제. 분실신고/해제 방법
신용카드 분실에 따른 일시거래 정지/해제.
신용카드 분실 신고/해제 방법
신용카드의 일시거래정지 신청 방법
신한카드 앱 실행하시고,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방식은 간편비밀번호, 신한플레이 QR, 아이디, 공동인증서, 신한플레이인증서 중에서 편하신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객센터 ▶ 카드일시거래정지 신청 메뉴를 선택하세요.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방식은 카드/공동인증서/휴대폰/신한플레이 인증중에서 편하신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해서 본인인증 해주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서거래정지 신청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하시고,
하단의 '신청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하신 카드의 일시거래정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신용카드의 일시거래정지 해제 방법
이전에 신용카드의 일시거래정지 신청했던 것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신한카드 앱 실행하시고,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방식은 간편비밀번호, 신한플레이 QR, 아이디, 공동인증서, 신한플레이인증서 중에서 편하신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객센터 ▶ 카드일시거래정지 해제 메뉴를 선택하세요.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본인인증 방식은 카드/공동인증서/휴대폰/신한플레이 인증 중에서 편하신 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해서 본인인증 해주었습니다.
공동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시거래정지를 해제할 카드를 선택하시고, 하단의 '해제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드의 일시거래정지가 해제되었습니다.
아래의 주의사항을 읽어주세요.
- 일시거래정지가 해제되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후불교통 기능은 카드 일시거래정지 해제 후 지하철은 약 2~3일, 버스는 약 4~5일 후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
신용카드를 분실하셨나요?
신한카드 앱의 메뉴로 들어가셔서 '카드분실신고/해제' 메뉴를 선택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드분실신고/해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신용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
- 신한카드 앱에 로그인 하세요.
-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시고, 고객센터 ▶카드분실신고/해제 ▶카드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하세요.
- 카드분실신고할 카드와 카드 재발급 신청여부를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 분실신고 접수 내용으로 분실일시/장소/휴대폰번호/재발급 신청 정보등을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 분실신고 접수번호가 부여되면 분실신고가 완료된 것입니다.
- 재발급 신청 후에는 분실신고한 카드의 신고해제를 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 분실신고 접수번호가 부여되지 않으면 분실신고가 이루어진 것이 아니므로 꼭 확인해주세요.
신한카드 앱에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시고,
고객센터 ▶카드분실신고/해제 ▶카드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하세요.
카드분실신고할 카드와 카드 재발급 신청여부를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분실신고 접수 내용으로 분실일시/장소/휴대폰번호/재발급 신청 정보등을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래 이미지는
카드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에 대한 전체 내용입니다.
주의할 사항에 대해서 꼭 확인하세요.
신용카드 분실신고. 꼭! 알아두세요.
- 분실신고를 하기 전 먼저 카드 승인내역을 확인해주세요.
- 법인카드 분실, 해외분실의 경우 신한카드 고객센터 1544-7200번으로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BC카드를 분실한 경우 (1588-4515)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이 사용하지 않은 승인내역이 있거나 재발급불가 카드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하려는 경우 신한카드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문의: 1544-7000 (평일 09:00 ~ 18:00)
- 문의: 1544-7200 (매일 오후 18:00~다음날 오전 9시) - 재발급 신청 후에는 분실신고한 카드의 신고해제를 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 분실신고 접수번호가 부여되지 않으면 분실신고가 이루어진 것이 아니므로 꼭 확인해주세요.
- 월 납부요금[통신비, 관리비, 보험료, 전기요금 등을 자동납부 중인 카드가 교체 발급되면 새로운 카드로 자동납부가 승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각 요금의 해당 업체로 카드번호 변경을 신청해주세요.
- 체크/현금겸용 카드의 경우 예금인출 여부를 따로 확인해야 합니다.
- 체크카드 분실 시 현금겸용 기능 정지는 해당 은행으로 따로 요청해주세요.(신한, 우체국, 수협 제외)
- 재발급불가 표시안내
- 해당 기관(직업훈련학교, 보훈청 및 읍, 면, 동사무소]에서 발급된 체크카드 중 '발급 불가' 로 표시된 체크카드를 원하는 경우는 해당 기관(직업훈련학교, 보훈청 및 읍, 면, 동사무소)으로 재발급을 신청해주세요.
- 본인 기존 소지한 후불교통체크카드에 계좌연결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후불교통기능은 계좌가 있는 체크카드에만 추가하실 수 있으므로, 상담실(1544-7474]로 계좌등록 후 재발급 신청 바랍니다.
- 본인 기존 소지한 당사카드에 후불교통 사용제한 코드가 등재되어 있는 경우 후불교통 사용제한 코드가 등재되어 있어 후불교통기능을 추가하실 수 없으므로, 상담실 (1544-7474]로 후불교통기능 없는 체크카드로 재발급 신청 바랍니다.
신용카드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방법
참고로, 카드분실신고는 다른 카드사의 신용카드에 대해서도 분실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앱의 메뉴에서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방법
- 신한카드 앱에 로그인 하세요.
-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시고, 고객센터 ▶카드분실신고/해제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메뉴 선택 후 신청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 신한카드 대표전화 : 1544-7000
- 신한카드 음성인식 ARS : 1661-7000
- 신한카드 카드신청 : 1661-8599
- 신한카드 단/장기카드 대충 : 1588-0303
- 신한카드 카드분실 신고 : 1544-7200
신한카드 안드로이드/iOS 아이폰/아이패드 앱 다운로드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신한카드 앱 다운로드 하세요.
신한카드 안드로이드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hinhancard.smartshinhan&hl=ko&gl=US
신한카드 앱. 아이폰/아이패드. https://apps.apple.com/kr/app/%EC%8B%A0%ED%95%9C%EC%B9%B4%EB%93%9C/id360681882
신용카드사들에서 제공하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카드분실신고 및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여부등을 정리해봤습니다.
신용카드 |
업체 | 전화번호 | 설명 |
신한카드 |
고객센터 1544-7000 (유료) | |
해외상담 82-1544-7000 (유료) | ||
카드분실신고 1544-7200 (유료) | ||
카드신청 1661-8599(유료) | ||
단/장기 카드대출 1588-0303(유료) | ||
할부금융 1544-7100(유료) | ||
신한체크카드 고객센터 1544-7474(유료) | ||
VIP 고객전용 1566-8357 | ||
모바일 카드 고객센터 1544-9955 (유료) | ||
문화선불카드 1544-7500 (유료) | ||
자동차 금융 1688-7474 (유료) | ||
신한카드앱▶오른쪽 상단 三 메뉴▶내 카드 관리▶카드 도난·분실 신고 (혹은 해제) 혹은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 타사카드 일괄분실신고 가능 | |
삼성카드 |
대표전화 1588-8700 (유료) | |
카드신청 1688-1133 (유료) | ||
분실신고·한도승인 (국내) 1588-8900 (유료) | ||
분실신고·한도승인 (해외) 82-2-2000-8100, 800-1588-8700 (유료) | ||
삼성카드앱▶왼쪽 상단 三 메뉴▶마이▶카드정보▶분실신고(삼성카드/타사카드) | 타사카드 분실신고 가능 (삼성카드 분실신고 후, 다른 금융사의 분실신고도 가능) |
|
현대카드 |
고객센터 1577-6000(유료) (해외 82-2-3015-9000) |
|
카드신청 1577-0100(유료) | ||
금융신청 1577-6100(유료) | ||
도난분실신고 1577-6200 (유료) | ||
현대카드앱▶왼쪽 상단 三 메뉴▶내 카드 관리▶카드 도난·분실 신고 (혹은 해제) | ||
KB카드 |
고객센터 080-023-8300 (LL) 플래티늄 센터 080-376-2000 (LL) |
|
고객센터 1588-1688(유료) | ||
KB국민카드 앱▶오른쪽 하단 '더보기 ººº' ▶고객센터▶카드분실신고▶분실신고 (혹은 분실해제), 타사카드 분실신고 | 타사카드 일부/전체 분실신고 가능 | |
IBK 카드 |
고객센터 1588-2588 - 보이스피싱신고 : 내선번호 8 |
텔레뱅킹,사건사고. 24시간 운영 |
분실신고 1566-2566 또는 1588-2588 | (24시간 연중무휴) | |
해외상담 82-31-888-8000 | ||
i-ONE Bank 앱 ▶오른쪽 상단 三 메뉴▶고객센터▶사고신고/해제▶신용카드/현금카드▶분실신고(혹은 분실해제)▶카드분실신고 | ||
하나카드 |
고객센터(유료) 국내 1800-1111 / 해외 82-1800-1111 (유료) | |
VIP 전용 080-222-5500 (LL,ML) | ||
플래티늄 센터 080-220-5300 | ||
하나카드 앱▶오른쪽 하단 '전체' ▶고객지원▶고객센터/분실·사고 신청▶신고·발급 센터▶분실·사고신고 및 재발급▶분실신고 | 타사카드 일괄/선택 분실신고 가능 (하나카드 분실신고 후, 다른 금융사의 분실신고도 가능) |
|
BC카드 | VIP 전용 080-520-4000 (LL) | |
고객상담 1588-4000 (유료) | ||
분실신고 1588-4515 (유료) | ||
해외분실신고 02-950-8510 (유료) | ||
가맹점/거래승인 1588-4500 (유료) | ||
CITI 카드 | 씨티카드 1566-1000 | |
농협카드 |
카드상담 1644-4000 | 평일09시~18시 (공휴일제외) |
해외 82-2-6942-6478 | 분실신고 365일 24시간 가능 | |
NH농협카드앱 ▶오른쪽 상단 三 메뉴▶고객센터▶카드분실신고▶분실신고(혹은 분실해제) |
다른은행카드 금융사기 일괄신고 가능 |